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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Mitigation system for loss of coolant in spent fuel pool improved in safety property)

  • 기술번호 : KST20180065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사용후연료와 냉각수를 수용하는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사용후연료가 이동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냉각수가 수용되어 있는 연료이송수로(fuel transfer canal)와; 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상기 연료이송수로를 연결하며 냉각수가 통과하며 양 단을 가지는 냉각수 유로와; 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상기 냉각수 유로의 일단을 피동적으로 개방시키는 제1개폐장치와; 상기 연료이송수로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냉각수 유로의 타단을 피동적으로 개방시키는 제2개폐장치를 포함한다.
Int. CL G21C 15/02 (2006.01.01) G21C 19/07 (2006.01.01)
CPC G21C 15/02(2013.01) G21C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7621 (2016.11.07)
출원인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0953 (2018.05.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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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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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세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동혁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3 신호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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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비전 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층(대치동, 동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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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경상북도 경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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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7 수리 (Accepted) 1-1-2016-1087107-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38363-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89932-9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05505-7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25 수리 (Accepted) 1-1-2017-0405504-22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22106-9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90660-8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3 수리 (Accepted) 1-1-2017-0890659-3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06460-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에 있어서,사용후연료와 냉각수를 수용하는 사용후연료저장조와;사용후연료가 이동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냉각수가 수용되어 있는 연료이송수로(fuel transfer canal)와;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상기 연료이송수로를 연결하며 냉각수가 통과하며 양 단을 가지는 냉각수 유로와;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상기 냉각수 유로의 일단을 피동적으로 개방시키는 제1개폐장치와;상기 연료이송수로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냉각수 유로의 타단을 피동적으로 개방시키는 제2개폐장치를 포함하며,상기 제2개폐장치는 상기 연료이송수로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상하이동하는 제2부유체를 포함하며,상기 연료이송수로의 냉각수 수위가 낮아져 상기 제2부유체가 하부로 이동하면 상기 냉각수 유로의 타측을 폐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2 2
제1항에서,상기 제1개폐장치는,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상하이동하는 제1부유체를 포함하며,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 수위가 낮아져 상기 제1부유체가 하부로 이동하면 상기 냉각수 유로의 일측을 개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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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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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제1개폐장치는,상기 냉각수 유로의 일측을 막고 있는 제1커버와;상기 제1커버가 상기 냉각수 유로를 막도록 상기 제1커버를 상기 냉각수 유로 방향으로 가압하는 개방억제부를 포함하며,상기 개방억제부는 상기 제1부유체와 연결되어, 상기 제1부유체가 하부로 이동하면 가압위치에서 벗어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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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제1개폐장치는,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내측 벽에 고정되어 있으며 상기 제1커버의 일측과 연결되어 있는 제1회전고정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개방억제부는 상기 제1커버의 타측을 가압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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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제2개폐장치는,상기 냉각수 유로의 타측에 대응하는 제2커버와;상기 제2커버와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제2부유체의 상하운동에 의해 회전운동을 하는 연결부를 포함하며,상기 연결부는 상기 제2부유체가 하강하면 회전운동하여 상기 제2커버를 상기 냉각수 유로의 타측에 밀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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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냉각수 유로는,사용후연료의 저장 높이보다 높게 마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8 8
제1항에서,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상기 연료이송수로를 연결하며 사용후연료가 통과하는 위어게이트(weir gate)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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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시스템에 있어서,사용후연료와 냉각수를 수용하는 사용후연료저장조와;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수평방향으로 인접 배치되어 있는 냉각수저장조와;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상기 냉각수저장조를 연결하는 냉각수 유로와;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 수위가 일정 수준 이하이면 상기 냉각수 유로의 일측을 개방하는 제1개폐장치와;상기 냉각수저장조의 냉각수 수위가 일정수준 이하이면 상기 냉각수 유로의 타측을 폐쇄하는 제2개폐장치를 포함하며,상기 제1개폐장치는 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상하이동하는 제1부유체를 포함하며,상기 제2개폐장치는 상기 냉각수 저장조의 냉각수 수위에 따라 상하이동하는 제2부유체를 포함하며,상기 냉각수 유로의 개폐는 상기 제1부유체 및 상기 제2부유체의 상하이동에 의해 피동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10 10
삭제
11 11
제9항에서,상기 냉각수저장조는 사용후연료가 이동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냉각수가 수용되어 있는 연료이송수로(fuel transfer canal)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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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서,상기 사용후연료저장조와 상기 연료이송수로를 연결하며 사용후연료가 통과하는 위어게이트(weir gate)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13 13
제9항에서,상기 냉각수 유로는,사용후연료의 저장 높이보다 높게 마련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성이 향상된 사용후연료저장조의 냉각수상실 완화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