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항공기내 무선 네트워크에서 백홀 트래픽 감소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방법(Method for transmitting data effectively to reduce backhaul traffic in wireless network provided within aircraft)

  • 기술번호 : KST20180068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선 네트워크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항공기내 무선 네트워크에서 백홀 트래픽 감소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방법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항공기내 고신뢰성 무선 네트워크의 핵심 문제 중의 하나인 셀 간 간섭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Int. CL H04W 72/12 (2009.01.01)
CPC H04W 72/1231(2013.01) H04W 72/1231(2013.01) H04W 72/12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4209 (2016.11.1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6223 (2018.05.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1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우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변진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3 반태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4 조문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정방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박판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8 수리 (Accepted) 1-1-2016-1128935-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9 수리 (Accepted) 9-1-2017-0026791-2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5650-4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1.25 수리 (Accepted) 1-1-2018-0087125-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01221-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27 수리 (Accepted) 1-1-2018-0201222-6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11952-5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8.3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61532-1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30 수리 (Accepted) 1-1-2018-0861533-5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80666-18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8.1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5022644-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내 무선 네트워크를 이루는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 에서 중앙의 네트워크 매니저로 전달해야하는 정보의 양을 줄임으로써 백홀 트래픽 감소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방법에 있어서,다수의 무선 센서가 사운딩 신호를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가 상기 사운딩 신호를 이용하여 채널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가 미리 설정되는 설정 임계치를 이용하여 상기 채널 정보 중 간섭 채널 정보를 중앙 집중식으로 제어하기 위해 네트워크 매니저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네트워크 매니저는 상기 간섭 채널 정보를 이용하여 총 간섭 채널 정보량을 계산하고, 상기 총 간섭 채널 정보량에 스케쥴링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 마다 추정 임계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네트워크 매니저는 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로 해당하는 상기 추정 임계치를 전송하면 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가 상기 추정 임계치를 상기 설정 임계치로 교체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채널 정보는 상기 다수의 무선 센서 자신들이 생성하는 자기 채널 정보 및 상기 다수의 무선 센서 중 인접 무선 센서에 의해 생성되는 간섭 채널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채널 정보는 상향 링크 채널 정보이고,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는 상기 다수의 무선 센서의 자기 신호 정보를 모두 상기 네트워크 매니저로 전송하며,상기 추정 임계치는 미리 설정되는 기준 백홀 트래픽 용량과 상기 총 간섭 채널 정보량에 따라 산출되는 산출 백홀 트래픽 양을 반영하여 산출되고,상기 추정 임계치는 상기 산출 백홀 트래픽양이 상기 미리 설정되는 기준 백홀 트래픽 용량보다 커서 트래픽이 과다하여 품질 저하가 우려되면 증가하고, 상기 산출 백홀 트래픽양이 상기 미리 설정되는 기준 백홀 트래픽 용량보다 작아서 트래픽이 낮으면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내 무선 네트워크에서 백홀 트래픽 감소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쥴링 알고리즘은 SGIR(Signal-to-Generating Interference Ratio) 기반 스케쥴링 알고리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내 무선 네트워크에서 백홀 트래픽 감소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방법
7 7
삭제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설정 임계치로 교체 설정하는 단계이후, 상기 다수의 액세스 포인트가 교체 설정된 설정 임계치를 반영한 스케쥴링 정보를 상기 다수의 무선 센서중 해당 무선 센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내 무선 네트워크에서 백홀 트래픽 감소를 위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