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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용 보조기기 모터구동을 위한 일체형 독립구동 시스템(Independent drive system for EV)

  • 기술번호 : KST2018006841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차용 보조기기 모터구동을 위한 일체형 독립구동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차의 바퀴를 구동하는 메인 구동모터와, 윈도우를 포함한 보조 기기를 각각 구동하는 복수 개의 보조 구동모터와, 주행을 조작하는 메인 조작부와, 보조기기의 작동 조작신호를 생성하는 서브 조작부와, 메인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메인 구동부와, 보조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보조 구동부와, 메인 조작부와 상기 서브 조작부로부터 지시된 신호에 따라 메인 구동모터와 보조 구동모터를 메인 구동부와 보조구동부를 통해 제어하는 메인 제어부를 구비하고, 보조 구동부들은 단일 함체에 일체로 형성되며 보조 구동모터들과의 독립적인 결선용 보조 커넥터가 단일함체에 마련된다. 이러한 전기차용 보조기기 모터구동을 위한 일체형 독립구동 시스템에 의하면, 보조 구동모터를 모두 통합하여 메인 제어부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하여 제어계통을 통합에 의해 단순화할 수 있으며 노이즈를 억제하여 제어 오류를 억제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B60L 15/20 (2006.01.01) B60K 7/00 (2006.01.01) H05K 5/00 (2006.01.01) H04B 17/00 (2015.01.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7756 (2016.11.24)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8583 (2018.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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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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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관종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남구
2 성백섭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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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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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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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4 수리 (Accepted) 1-1-2016-1153566-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2017-0018291-7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92840-7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73993-4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30 수리 (Accepted) 1-1-2018-1073992-0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9027-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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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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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의 바퀴를 구동하는 메인 구동모터와;윈도우를 포함한 보조 기기를 각각 구동하는 복수 개의 보조 구동모터와;주행을 조작하는 메인 조작부와;보조기기의 작동 조작신호를 생성하는 서브 조작부와;상기 메인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메인 구동부와;상기 보조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보조 구동부와;상기 메인 조작부와 상기 서브 조작부로부터 지시된 신호에 따라 상기 메인 구동모터와 상기 보조 구동모터를 상기 메인 구동부와 상기 보조구동부를 통해 제어하는 메인 제어부;를 구비하고,상기 보조 구동부들은 단일 함체에 일체로 형성되며 상기 보조 구동모터들과의 독립적인 결선용 보조 커넥터가 상기 단일함체에 마련되어 있고,상기 단일함체는상기 보조 커넥터 및 상기 보조 구동부에 대응되는 구동칩이 실장된 회로기판과;상기 회로기판을 수용하는 내부공간을 갖는 하우징;을 구비하고,상기 보조구동부와 상기 보조 커넥터 사이에는 상기 보조 구동모터로 출력되는 전기적 신호에 대해 동일 위상으로 제1출력단자를 통해 제1신호를 출력하고, 제2출력단자를 통해 제1출력단자와 위상 반전된 제2신호를 출력하는 위상 반전 출력부와, 상기 위상 반전 출력부의 상기 제1출력단자에서 출력되는 신호로부터 상기 제2출력단자에서 출력되는 신호를 차감하여 상기 보조 커넥터로 출력하는 차감기를 갖는 노이즈 제거부;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용 보조기기 모터구동을 위한 일체형 독립구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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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회로기판에는 상기 보조구동부와 상기 메인 제어부와의 통신선과 접속하여 통신상태를 모니터링하는 통신진단부;가 더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용 보조기기 모터구동을 위한 일체형 독립구동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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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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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EV용 보조기기 모터구동을 위한 일체형 독립 구동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