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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제어장치 및 그 동작 방법(APPARATUS FOR CONTROLLIMG AUTONOMOUS DRIVING, AND CONTROL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80068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전방 좌측과 우측에 각각 설치된 카메라 각각의 촬영영상으로부터 확인되는 픽셀 값을 이용하여 전방 차로를 인식함으로써, 각 카메라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형성됨에 따라 차로 인식 결과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차량의 자율주행에 대한 정밀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 및 그 동작 방법을 제안한다.
Int. CL B60W 30/14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10/20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CPC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5919 (2016.11.22)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7371 (2018.05.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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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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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열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태헌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연향중앙상가길 *
3 박준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4 윤범진 대한민국 경상북도 봉화군
5 이영호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도약로 ***, **
6 장다훈 대한민국 전라남도 광양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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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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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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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2 수리 (Accepted) 1-1-2016-1142047-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0.13 수리 (Accepted) 9-1-2017-0033187-2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67984-3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9.10 수리 (Accepted) 1-1-2018-0894903-17
6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47284-14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0.08 무효 (Invalidation) 1-1-2018-0989695-09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0.19 수리 (Accepted) 1-1-2018-1031134-84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64252-1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11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8.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86141-53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0448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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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전방 좌측에 설치된 제1카메라에서 전방 차로를 촬영한 촬영영상에 대한 픽셀정보인 제1픽셀정보, 및 상기 차량의 전방 우측에 설치된 제2카메라에서 상기 전방 차로를 촬영한 촬영영상에 대한 픽셀정보인 제2픽셀정보를 확인하는 확인부;상기 제1픽셀정보 및 상기 제2픽셀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전방 차로에서의 상기 차량의 자율주행을 제어하기 위한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결정부; 및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기초로 상기 전방 차로에서의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과 주행 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픽셀정보 및 상기 제2픽셀정보 각각은,촬영영상을 구현하기 위한 다수의 픽셀 각각의 픽셀 값 중 상기 전방 차로의 좌측 또는 우측 경계를 나타내는 특정 픽셀 값을 갖는 픽셀의 위치, 및 상기 다수의 픽셀이 가지는 평균 픽셀 값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부는,상기 다수의 픽셀 중 기 정의된 기준 픽셀의 위치와 상기 특정 픽셀 값을 가지는 픽셀의 위치 간의 거리가 임계거리 이내로 가까워지거나 또는 임계거리 이상으로 멀어지는 경우, 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이 좌측 또는 우측 방향으로 변경되도록 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은,상기 기준 픽셀의 위치와 상기 특정 픽셀 값을 가지는 픽셀의 위치 간의 거리에 상응하는 조향 각도로 변경되며, 상기 결정부는,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을 변경시키기 위한 조향 각도가 커질수록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가 감소될 수 있도록 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부는,상기 다수의 픽셀이 가지는 평균 픽셀 값이 상기 전방 차로가 속도제한구간에 진입했음을 나타내기 위한 특정 픽셀 값 범위에 속하는 경우, 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가 기 정의된 제한 속도 이하로 유지되도록 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
6 6
차량의 전방 좌측에 설치된 제1카메라에서 전방 차로를 촬영한 촬영영상에 대한 픽셀정보인 제1픽셀정보, 및 상기 차량의 전방 우측에 설치된 제2카메라에서 상기 전방 차로를 촬영한 촬영영상에 대한 픽셀정보인 제2픽셀정보를 확인하는 확인단계;상기 제1픽셀정보 및 상기 제2픽셀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상기 전방 차로에서의 상기 차량의 자율주행을 제어하기 위한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결정단계; 및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기초로 상기 전방 차로에서의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과 주행 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의 동작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1픽셀정보 및 상기 제2픽셀정보 각각은,촬영영상을 구현하기 위한 다수의 픽셀 각각의 픽셀 값 중 상기 전방 차로의 좌측 또는 우측 경계를 나타내는 특정 픽셀 값을 갖는 픽셀의 위치, 및 상기 다수의 픽셀이 가지는 평균 픽셀 값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의 동작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단계는,상기 다수의 픽셀 중 기 정의된 기준 픽셀의 위치와 상기 특정 픽셀 값을 가지는 픽셀의 위치 간의 거리가 임계거리 이내로 가까워지거나 또는 임계거리 이상으로 멀어지는 경우, 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이 좌측 또는 우측 방향으로 변경되도록 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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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은,상기 기준 픽셀의 위치와 상기 특정 픽셀 값을 가지는 픽셀의 위치 간의 거리에 상응하는 조향 각도로 변경되며, 상기 결정단계는,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방향을 변경시키기 위한 조향 각도가 커질수록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가 감소될 수 있도록 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의 동작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단계는,상기 다수의 픽셀이 가지는 평균 픽셀 값이 상기 전방 차로가 속도제한구간에 진입했음을 나타내기 위한 특정 픽셀 값 범위에 속하는 경우, 상기 전방 차로에서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가 기 정의된 제한 속도 이하로 유지되도록 상기 자율주행제어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제어장치의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