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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 변속 시스템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740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단 변속 시스템 및 제어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구동모터에 3상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인버터를 포함하는 다단 변속 시스템은, 병렬로 연결된 제 1 권선 및 제 2 권선을 포함하는 상부 권선부, 중부 권선부 및 하부 권선부를 포함하고, 상기 각각의 권선부의 입력측은 상기 인버터의 출력측과 서로 다른 결선으로 연결되고, 상기 각각의 권선부의 출력측 타단은 중성점을 형성하는 구동모터; 상기 인버터의 출력측과 상기 제 2 권선의 입력측에 연결되어, 상기 인버터로부터의 전류가 상기 제 2 권선으로 공급되도록 스위칭하는 변속 스위치부; 및 상기 인버터 및 변속 스위치부를 제어하여 상기 제 1 권선 또는 상기 제 1 권선 및 제 2 권선에 전류를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5/20 (2006.01.01) B60L 11/18 (2006.01.01) H02P 27/06 (2006.01.01)
CPC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B60L 15/20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9009 (2016.11.28)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60017 (2018.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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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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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세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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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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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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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8 수리 (Accepted) 1-1-2016-1160253-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07 수리 (Accepted) 9-1-2017-0030079-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35398-32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7042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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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구동모터에 3상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인버터를 포함하는 다단 변속 시스템에 있어서,병렬로 연결된 제 1 권선 및 제 2 권선을 포함하는 상부 권선부, 중부 권선부 및 하부 권선부를 포함하고, 상기 각각의 권선부의 입력측은 상기 인버터의 출력측과 서로 다른 결선으로 연결되고, 상기 각각의 권선부의 출력측 타단은 중성점을 형성하는 구동모터;상기 인버터의 출력측과 상기 제 2 권선의 입력측에 연결되어, 상기 인버터로부터의 전류가 상기 제 2 권선으로 공급되도록 스위칭하는 변속 스위치부; 및상기 인버터 및 변속 스위치부를 제어하여 상기 제 1 권선 또는 상기 제 1 권선 및 제 2 권선에 전류를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다단 변속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변속 스위치부는,제 1 사이리스터 및 제 2 사이리스터가 병렬로 연결되되, 상기 제 1 사이리스터 및 제 2 사이리스터는 스위치의 방향이 서로 반대임에 따라, 스위치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이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변속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사이리스터는,인버터로부터 인가된 전류의 양의 방향 전류만 흐르고, 상기 제 2 사이리스터는,인버터로부터 인가된 전류의 음의 방향 전류만 흐르는 다단 변속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사이리스터 및 제 2 사이리스터는,번갈아 가며 스위칭하여 인버터로부터 인가된 전류를 모두 구동모터로 입력시키는 다단 변속 시스템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사이리스터에 입력되는 게이트 신호 주기는 인버터에서 출력되는 교류 신호의 주기와 동일하고,상기 제 1 사이리스터와 제 2 사이리스터에 입력되는 게이트 신호 간의 주기는 인버터에서 출력되는 신호의 반주기인 다단 변속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모터에 포함되는 권선은, 변속 모드의 수에 따라 그 개수가 다르게 설정되는 다단 변속 시스템
7 7
구동모터에 3상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인버터; 병렬로 연결된 제 1 권선 및 제 2 권선을 포함하는 상부 권선부, 중부 권선부 및 하부 권선부를 포함하고, 상기 각각의 권선부의 입력측은 상기 인버터의 출력측과 서로 다른 결선으로 연결되고, 상기 각각의 권선부의 출력측 타단은 중성점을 형성하는 구동모터; 상기 인버터의 출력측과 상기 제 2 권선의 입력측에 연결되어, 상기 인버터로부터의 전류가 상기 제 2 권선으로 공급되도록 스위칭하는 변속 스위치부; 및 상기 인버터 및 변속 스위치부를 제어하여 상기 제 1 권선 또는 상기 제 1 권선 및 제 2 권선에 전류를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다단 변속 시스템에서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변속 스위치부는 스위치의 방향이 서로 반대임에 따라, 스위치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이 서로 다른 제 1 사이리스터 및 제 2 사이리스터가 병렬로 연결되고,상기 제어부는,차량의 운전 속도가 고속일 경우,상기 변속 스위치부에 제어신호를 발생시켜,인버터로부터 인가된 전류가 제 1 사이리스터를 통해 양의 방향 전류만 흐르게 하거나, 인버터로부터 인가된 전류가 제 2 사이리스터를 통해 음의 방향 전류만 흐르게 하는 제어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변속 스위치부는,상기 제 1 사이리스터 및 제 2 사이리스터를 번갈아 가며 스위칭하여 인버터로부터 인가된 전류를 모두 구동모터로 입력시키는 제어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사이리스터에 입력되는 게이트 신호 주기는 인버터에서 출력되는 교류 신호의 주기와 동일하고,상기 제 1 사이리스터와 제 2 사이리스터에 입력되는 게이트 신호 간의 주기는 인버터에서 출력되는 신호의 반주기인 제어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모터에 포함되는 권선은, 변속 모드의 수에 따라 그 개수가 다르게 설정되는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우리산업㈜ 산업기술혁신사업 전자기적 다단 변속 기능을 가진 80kW급 전기구동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