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

  • 기술번호 : KST201800767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아스팔트 바인더와, 골재가 포함된 주재료; 및 상기 주재료에 혼합되는 GMA 개질재를 포함하는 보수재를 제조하고, 공장에서 특정 중량단위로 포장하는 단계; 포장된 보수재를 현장으로 운반하는 단계; 도로 손상부위를 제거하는 단계; 상기 보수재를 필요 수량만큼 현장에서 배합하는 단계; 및 손상부위에 상기 보수재를 포설하고 다지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1C 11/00 (2006.01.01) E01C 7/18 (2006.01.01)
CPC E01C 11/005(2013.01) E01C 11/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3805 (2016.12.02)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지케이기술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63958 (2018.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2 주식회사 지케이기술연구소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진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2 김인중 대한민국 경기도 구리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02 수리 (Accepted) 1-1-2016-1186719-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2018-0014783-7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83738-7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67220-9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2 수리 (Accepted) 1-1-2018-0767219-4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86596-9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장에서 제조되어 특정 중량단위로 포장되어 현장에서 배합되는 아스팔트 보수재에 있어서, 아스팔트 바인더와, 골재가 포함된 주재료; 및상기 주재료에 혼합되는 GMA 개질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MA 개질재가 포함된 무방수 고성능 아스팔트 보수재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아스팔트 바인더는 AP-5이고, 상기 주재료에는 석분 및 석회분가루가 더 포함되고, 상기 GMA 개질재는 고분자계수지, 우레탄계 수지, 및 라텍스계 수지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GMA 개질재가 포함된 무방수 고성능 아스팔트 보수재
3 3
제 2항에 있어서, 주재료와 상기 개질재의 중량비는 170 ~ 300 : 5 ~ 40이고, 상기 주재료인 AP-5, 골재, 석분, 석회석가루의 중량비는 60 ~ 80 : 45 ~ 75 : 20 ~ 40 : 50 ~ 1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GMA 개질재가 포함된 무방수 고성능 아스팔트 보수재
4 4
도로의 손상부위를 보수하는 공법에 있어서,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보수재를 제조하고, 공장에서 특정 중량단위로 포장하는 단계; 포장된 보수재를 현장으로 운반하는 단계; 도로 손상부위를 제거하는 단계; 상기 보수재를 필요 수량만큼 현장에서 배합하는 단계; 및손상부위에 상기 보수재를 포설하고 다지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특정 중량단위는 15 ~ 25kg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포장된 보수재를 이동식 아스콘 제조장치에 적재하여 현장으로 운반하는 단계와, 도로 손상부위 부근의 교통을 통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손상부위를 제거하는 단계에서 발생된 발생폐기물을 상기 이동식 아스콘 제조장치에 투입하여 재믹스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장에서 배합하여 손상도로를 보수하는 공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교통체증 저감형 긴급 도로보수용 이동식 현장제조 아스팔트 혼합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