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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8078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서버(20)와, 적어도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10)로 이루어지며, 클라이언트(10)에는 IETF HTTP/CoAP 프로토콜을 통해 통신하고, Cocos2d-x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 환경을 구축하며, 서버(20)에서는 클라이언트(10)와 통신을 위해 HTTP/CoAP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각 클라이언트(10)는 추적자와 도망자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각 클라이언트(10) 상호 간에 자신의 위치 정보를 GPS를 통해 획득하여 서버(20) 전달하며, 서버(20)에서는 각 클라이언트(10)에 해당하는 두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호 거리를 계산하여 추적자와 도망자가 미리 설정된 범위 내에 접근하면 추적자의 승리가 게임은 끝나고, 추적자는 계속 게임을 진행하도록 할 수 있다. 이에 의해, 최근 스마트 폰의 확산으로 모바일 게임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가상현실 게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 폰의 GPS를 이용하여 현실 세계의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고, 모바일 인터넷 기반의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는 IoT 기반 가상 현실 추적 게임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현실과 가상세계와 접목하는 IoT 기반의 가상 현실 추적 게임 개발에 기여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술래잡기 유형의 상호 사용자를 추적하는 모바일 게임을 설계함으로써, 현실 세계의 두 사용자가 추적자와 도망자로 역할을 구분하고, 서로 스마트 폰의 GPS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여 추적하여 잡는 IoT 기반의 가상 현실 추적 게임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모바일 게임 개발과 더불어 현실과 가상 세계를 혼합하는 가상현실 게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서 스마트 폰의 GPS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모바일 추적 게임을 제공하며 체감형 게임이나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한 가상현실 게임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A63F 13/65 (2014.01.01) A63F 13/216 (2014.01.01) A63F 13/35 (2014.01.01) A63F 13/45 (2014.01.01) H04W 4/02 (2018.01.01) G06T 19/00 (2011.01.01)
CPC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6753 (2016.12.08)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66369 (2018.06.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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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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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현 대한민국 제주도 제주시 아라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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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병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둔산동,매그놀리아) 매그놀리아 ***호(베스티안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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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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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08 수리 (Accepted) 1-1-2016-1205012-2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81741-0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6.12.28 수리 (Accepted) 1-1-2016-1249555-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55663-1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69476-3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3 수리 (Accepted) 1-1-2018-0369432-33
7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4.18 수리 (Accepted) 1-1-2018-0384764-83
8 [서류송달대표자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Representative for Transmittal of Docum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4.18 수리 (Accepted) 1-1-2018-0384898-92
9 [복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7.24 수리 (Accepted) 1-1-2018-0728785-1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51143-8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8.1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502264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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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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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20)와, 적어도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10)로 이루어지며, 클라이언트(10)에는 IETF HTTP/CoAP 프로토콜을 통해 통신하고, 사이버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 환경을 구축하며, 서버(20)에서는 클라이언트(10)와 통신을 위해 HTTP/CoAP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각 클라이언트(10)는 추적자와 도망자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각 클라이언트(10) 상호 간에 자신의 위치 정보를 GPS를 통해 획득하여 상기 서버(20)에 전달하며, 상기 서버(20)에서는 상기 각 클라이언트(10)에 해당하는 두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호 거리를 계산하여 추적자와 도망자가 미리 설정된 범위 내에 접근하면 추적자의 승리가 게임은 끝나고, 추적자는 계속 게임을 진행하되,상기 클라이언트(10)는 서버(20)와 직접 통신을 하는 모듈인 Client Communication module(12); 사용자가 서버(20)에 접속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Login module(13); 게임공간을 만들거나 참여하고 또는 어떤 게임공간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Game space connector module(14); GPS 위치를 가져오는 역할을 하는 GPS control module(15); 및 게임에 참가한 경우 사용하는 모듈로 GPS control module(15)을 이용하여 GPS 정보를 가져와 서버(20)에게 사용자 정보를 보내고 게임의 참가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받아 오는 기능을 수행하는 Game connector module(16); 을 포함하고,상기 서버(20)는, 서버(20)에 접속한 각 클라이언트(10)를 운영하는 모든 사용자를 관리하는 모듈이며 사용자들의 상태를 알려주는 User manager module(21); 사용자가 만든 게임공간을 관리하는 모듈이며 게임공간의 정보와 게임공간에 접속한 사용자의 정보들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Game space manager module(22);상기 각 클라이언트(10)와 직접 통신을 하는 모듈인 Server Communication module(26); 상기 각 클라이언트(10)를 운영하는 사용자가 접속하는 것을 관리하는 모듈로 접속한 사용자의 정보를 만들어 User manager module(21)에 전달하는 Access control module(23);상기 각 클라이언트(10)를 운영하는 사용자가 게임 공간에 접속하는 것을 관리하는 모듈로, 사용자가 게임공간에 접속하고자 하면 사용자의 정보를 User manager module(21)에서 찾아 Game space manager module(22)에 전달하는 Game space control module(24); 및 사용자가 참가한 게임을 관리하는 모듈로 게임의 참가한 사용자의 정보를 Game space manager module(22)을 사용하여 관리하며, 게임에 참여한 사용자들의 위치정보들을 보내주는 역할을 하고 게임의 제한시간과 같은 규칙을 관리하는 Game control module(25);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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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10)는, 현실 세상의 상황을 스마트 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파악함으로써 현실과 사이버 공간 간에 상호 작용이 이루어지며, 이때 현실 세계에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추적자와 도망자 역할을 맡으면 사이버 게임 공간에서 추적자 또는 도망자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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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10)는, 게임을 동작하게 하는 모듈로 사용자의 입력을 받기도 하고 Game scene module(17)을 관리하며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Game engine module(18)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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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10)는, 게임에 표시되는 각각의 장면들에 대한 도망자와 추적자의 위치와 모습 정보가 있고 입력에 대한 처리법을 가지고 있는 모듈로 JNI module(11)을 이용하여 JAVA의 메소드를 사용하는 Game scene module(17);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 지능형 산업융합 IoT/IoL(Internet of Lights) 개발을 통한 융합형 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