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서버(20)와, 적어도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10)로 이루어지며, 클라이언트(10)에는 IETF HTTP/CoAP 프로토콜을 통해 통신하고, Cocos2d-x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 환경을 구축하며, 서버(20)에서는 클라이언트(10)와 통신을 위해 HTTP/CoAP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현실과 사이버 세상을 연계한 IoT 기반 O2O 도망자 추적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각 클라이언트(10)는 추적자와 도망자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각 클라이언트(10) 상호 간에 자신의 위치 정보를 GPS를 통해 획득하여 서버(20) 전달하며, 서버(20)에서는 각 클라이언트(10)에 해당하는 두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호 거리를 계산하여 추적자와 도망자가 미리 설정된 범위 내에 접근하면 추적자의 승리가 게임은 끝나고, 추적자는 계속 게임을 진행하도록 할 수 있다. 이에 의해, 최근 스마트 폰의 확산으로 모바일 게임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가상현실 게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 폰의 GPS를 이용하여 현실 세계의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고, 모바일 인터넷 기반의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는 IoT 기반 가상 현실 추적 게임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현실과 가상세계와 접목하는 IoT 기반의 가상 현실 추적 게임 개발에 기여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술래잡기 유형의 상호 사용자를 추적하는 모바일 게임을 설계함으로써, 현실 세계의 두 사용자가 추적자와 도망자로 역할을 구분하고, 서로 스마트 폰의 GPS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여 추적하여 잡는 IoT 기반의 가상 현실 추적 게임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모바일 게임 개발과 더불어 현실과 가상 세계를 혼합하는 가상현실 게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서 스마트 폰의 GPS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 모바일 추적 게임을 제공하며 체감형 게임이나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한 가상현실 게임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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