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버퍼 상태 정보를 송신하는 적어도 하나의 노드; 및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고, 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채널 경쟁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도록 설정된 액세스 포인트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액세스 포인트 장치는 미리 정의된 가중치를 기반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유닛의 개수의 가중합을 이용하여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도록 설정된,무선 통신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버퍼 상태 정보는 서로 상이한 우선 순위의 접근 카테고리를 포함하고,상기 가중치는, 상기 가중치가 적용되는 데이터 유닛의 상기 우선 순위에 비례하여 정의되는 무선 통신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액세스 포인트 장치는 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임의의 프레임 간 간격(Arbitrary Inter-Frame Space, AIFS) 구간의 크기, 경쟁 윈도우(Contention Window, CW) 구간의 크기, 백오프 스테이지의 증가에 따른 상기 경쟁 윈도우의 크기의 증가율 또는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최대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는,무선 통신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임의의 프레임 간 간격 구간의 크기,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크기, 백오프 스테이지의 증가에 따른 상기 경쟁 윈도우의 크기의 증가율 또는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최대 크기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중요도에 반비례하여 결정되는 무선 통신 시스템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액세스 포인트 장치는, 상기 채널 경쟁 구간이 종료되면 적어도 하나의 노드로 트리거 프레임을 전송하고, 상기 트리거 프레임을 수신한 노드와 상기 액세스 포인트 장치 사이의 상향 링크가 설정되는 무선 통신 시스템
|
7 |
7
버퍼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고, 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채널 경쟁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도록 설정된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미리 정의된 가중치를 기반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유닛의 개수의 가중합을 이용하여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도록 설정된,액세스 포인트 장치
|
8 |
8
삭제
|
9 |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버퍼 상태 정보는 서로 상이한 우선 순위의 접근 카테고리를 포함하고,상기 가중치는 상기 가중치가 적용되는 데이터 유닛의 상기 우선 순위에 비례하여 정의되는,액세스 포인트 장치
|
10 |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임의의 프레임 간 간격 구간의 크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크기, 백오프 스테이지의 증가에 따른 상기 경쟁 윈도우의 크기의 증가율 또는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최대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도록 설정된,액세스 포인트 장치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임의의 프레임 간 간격 구간의 크기,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크기, 백오프 스테이지의 증가에 따른 상기 경쟁 윈도우의 크기의 증가율 또는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최대 크기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중요도에 반비례하여 결정되는 액세스 포인트 장치
|
12 |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 상기 채널 경쟁 구간이 종료되면 적어도 하나의 노드로 트리거 프레임을 전송하여, 상기 트리거 프레임을 수신한 노드와 상기 액세스 포인트 장치 사이의 상향 링크가 설정되도록 하는 액세스 포인트 장치
|
13 |
13
버퍼 상태 정보가 수신되는 단계;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채널 경쟁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는 미리 정의된 가중치를 기반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유닛의 개수의 가중합을 이용하여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무선 통신 방법
|
14 |
14
삭제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버퍼 상태 정보는 서로 상이한 우선 순위의 접근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상기 가중치는, 상기 가중치가 적용되는 데이터 유닛의 상기 우선 순위에 비례하여 정의되는 무선 통신 방법
|
16 |
16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임의의 프레임 간 간격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경쟁 윈도우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백오프 스테이지의 증가에 따른 상기 경쟁 윈도우의 크기의 증가율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최대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결정하는 단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무선 통신 방법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임의의 프레임 간 간격 구간의 크기,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크기, 백오프 스테이지의 증가에 따른 상기 경쟁 윈도우의 크기의 증가율 또는 상기 경쟁 윈도우 구간의 최대 크기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중요도에 반비례하여 결정되는 무선 통신 방법
|
18 |
18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경쟁 구간이 종료되면 적어도 하나의 노드로 트리거 프레임을 전송하여 상기 트리거 프레임을 수신한 노드와 액세스 포인트 장치 사이의 상향 링크가 설정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무선 통신 방법
|
19 |
19
버퍼 상태 정보가 수신되는 단계;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되, 미리 정의된 가중치를 기반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유닛의 개수의 가중합을 이용하여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는, 상기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채널 경쟁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실행시키기 위하여, 컴퓨터 장치에 의해 구동되며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
20 |
20
버퍼 상태 정보가 수신되는 단계;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되, 미리 정의된 가중치를 기반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유닛의 개수의 가중합을 이용하여 상기 중요도를 결정하는, 상기 트리거 프레임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중요도를 기반으로 채널 경쟁 구간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