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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및 이를 이용한 간격조절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84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및 이를 이용한 간격조절방법에 관한 것으로; 산악철도 시스템에 사용되는 랙 레일의 설치 위치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랙 레일의 피치 간격이 일정하도록 설치함으로써 차량의 주행안정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탈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의 간격조절장치 및 이를 이용한 간격조절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E01B 25/04 (2006.01.01) E01B 29/24 (2006.01.01)
CPC E01B 25/04(2013.01) E01B 2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0730 (2016.12.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69196 (2018.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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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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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시 종로구
3 문지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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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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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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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14 수리 (Accepted) 1-1-2016-1228664-5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69322-8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44045-9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24398-5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23 수리 (Accepted) 1-1-2018-0724404-48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342-1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82685-4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1-1-2018-1278504-4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12.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78493-29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34090-3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산악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선로상에 연속적으로 설치되며 제1 및 제2 랙기어가 형성되는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에 고정되는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과, 상기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에 단부가 마주하도록 설치되는 제1 및 제2 연결기둥과,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단부가 양측에 나사 체결되어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시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을 밀거나 당기는 턴버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은 제1 및 제2 지지기둥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 측면에 일체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 측면에 상기 제1 및 제2 지지기둥을 고정할 수 있도록 제1 및 제2 고정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지지기둥은 단면 형상이 원형 또는 다각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은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에 결합되되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단부는 서로 마주보는 방향으로 설치되며,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에는 외측으로 턴버클이 나사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외주면에는 제1 및 제2 수나사산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턴버클에는 상기 제1 및 제2 수나사산에 나사체결되는 제1 및 제2 암나사산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에 형성되는 제1 및 제2 수나사산은 서로 반대방향으로 형성되고, 상기 턴버클에 형성되는 제1 및 제2 암나사산은 상기 제1 및 제2 수나사산에 대응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8 8
산악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선로상에 연속적으로 설치되는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에 제1 및 제2 지지기둥에 의해 고정되는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에 나사산이 형성된 제1 및 제2 연결기둥이 연결되고, 그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단부가 함께 나사결합되는 턴버클을 조정함으로써 미세하게 제1 및 제2 랙 레일 간의 간격을 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제1 및 제2 랙 레일에 형성된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과,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을 측정하는 제1 단계;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과 일치하는지 비교하는 제2 단계; 및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과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턴버클을 회전시켜 제1 및 제2 랙 레일이 서로 멀어지거나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과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을 일치시키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의 간격조절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 보다 크면 상기 턴버클을 시계방향으로 회전시켜 제1 및 제2 랙 레일이 서로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시키고,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보다 작으면 상기 턴버클을 반시계방향으로 회전시켜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과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을 일치시키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의 간격조절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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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