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산악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선로상에 연속적으로 설치되며 제1 및 제2 랙기어가 형성되는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에 고정되는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과, 상기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에 단부가 마주하도록 설치되는 제1 및 제2 연결기둥과,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단부가 양측에 나사 체결되어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시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을 밀거나 당기는 턴버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은 제1 및 제2 지지기둥에 의해 상기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 측면에 일체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 측면에 상기 제1 및 제2 지지기둥을 고정할 수 있도록 제1 및 제2 고정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4 |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지지기둥은 단면 형상이 원형 또는 다각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5 |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은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에 결합되되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단부는 서로 마주보는 방향으로 설치되며,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에는 외측으로 턴버클이 나사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6 |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외주면에는 제1 및 제2 수나사산이 각각 형성되고, 상기 턴버클에는 상기 제1 및 제2 수나사산에 나사체결되는 제1 및 제2 암나사산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7 |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연결기둥에 형성되는 제1 및 제2 수나사산은 서로 반대방향으로 형성되고, 상기 턴버클에 형성되는 제1 및 제2 암나사산은 상기 제1 및 제2 수나사산에 대응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 간격조절장치
|
8 |
8
산악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선로상에 연속적으로 설치되는 제1 및 제2 랙 레일의 단부에 제1 및 제2 지지기둥에 의해 고정되는 제1 및 제2 연결프레임에 나사산이 형성된 제1 및 제2 연결기둥이 연결되고, 그 제1 및 제2 연결기둥의 단부가 함께 나사결합되는 턴버클을 조정함으로써 미세하게 제1 및 제2 랙 레일 간의 간격을 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제1 및 제2 랙 레일에 형성된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과,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을 측정하는 제1 단계;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과 일치하는지 비교하는 제2 단계; 및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과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턴버클을 회전시켜 제1 및 제2 랙 레일이 서로 멀어지거나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과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을 일치시키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의 간격조절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 보다 크면 상기 턴버클을 시계방향으로 회전시켜 제1 및 제2 랙 레일이 서로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시키고,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이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보다 작으면 상기 턴버클을 반시계방향으로 회전시켜 상기 제1 및 제2 랙기어의 피치간격과 제1 및 제2 랙 레일 사이의 피치간격을 일치시키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랙 레일의 간격조절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