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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객체를 3D로 플로팅하여 표현하는 3D 플로팅 디스플레이부;적외선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모션을 인식하여 데이터화하는 3D 모션 인식부; 의료 정보에 따른 3D 객체를 렌더링하고 제어명령에 따라 상기 3D 객체를 제어하여 상기 3D 플로팅 디스플레이부에 출력하는 렌더링 제어부; 및상기 3D 모션 인식부로부터 핀치세기값, 손가락이 펼쳐져 있는지 확인하는 변수 및 주먹 쥠세기값을 포함하는 손동작 정보를 입력받아, 상기 3D 객체에 대한 확대, 축소, 분해, 결합, 변경 및 회전 중 적어도 하나의 제어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렌더링 제어부로 출력하는 3D 객체제어부; 를 포함하되,상기 3D객체 제어부는, 입력받은 Raw hand data 변화량 값을 처리하여 object control data를 생성하고,생성된 object control data를 토대로 손의 위치와 가상 객체와의 거리를 계산하여, 일정거리 이상 근접하지 아니한 경우는 현재 인식된 손이 한 손인지 두 손이지 체크하고, 한 손인 경우 3D 객체를 분해하거나 변경시키는 손동작으로 인식하도록 구비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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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D 객체제어부는,엄지와 검지의 핀치동작여부, 나머지 손가락이 펼쳐져 있는지 여부 및 두 손 간의 거리를 인식하여 확대 및 축소를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확대제어부;주먹 쥠 여부를 인식 및 판단하여 분해를 위한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분해제어부;주먹 쥠 여부 및 주먹 간 거리를 인식 및 판단하여 결합을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결합제어부;엄지, 검지 및 중지의 핀치동작여부 및 손바닥의 방향을 인식 및 판단하여 객체 변경을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변경제어부; 및손바닥에 대한 거리를 인식 및 판단하여 회전을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회전제어부;를 포함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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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D 플로팅 디스플레이부는 3개의 평면 디스플레이를 상부에 배치하고, 상기 평면 디스플레이에 대응되도록 피라미드 구조의 반투명 거울을 하부에 배치한 구조인,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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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D 모션 인식부는 립모션(Leap motion) 컨트롤러인,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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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D 모션 인식부는 상기 3D 플로팅 디스플레이부의 전면부에 위치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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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확대제어부는 엄지와 검지가 핀치(Pinch)세기 및 나머지 손가락이 펼쳐 있는 지를 인식하여, 엄지와 검지가 핀치형태이고 나머지 손가락이 펼쳐진 경우를 확대 축소를 위한 손동작으로 판단하고, 그 상태에서 양손 간 거리가 증가하면 확대이고 감소하면 축소로 판단하여 해당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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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분해제어부는 주먹 쥠 세기를 인식하여, 주먹을 쥔 후 후속 동작으로 손을 펴는 경우에만 분해를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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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결합제어부는 주먹 쥠 세기를 인식하여, 주먹을 쥔 상태에서 양손 간의 거리가 감소하면 결합을 위한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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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변경제어부는 엄지, 검지 및 중지의 핀치동작을 인식하고 후속적으로 손바닥의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다음 3D 객체로 변경되도록 하는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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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제어부는 상기 3D 모션 인식부와 손바닥 간의 거리를 인식하여 상기 거리가 감소하여 설정 범위에 도달하면, 후속적으로 손바닥의 회전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3D 객체가 회전하도록 하는 제어명령을 생성하는, 의료용 3D 플로팅 객체 제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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