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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천 상황 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800859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의 운항 중 황천 상황에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이 제공된다. 상기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은, 선박의 운항 중 황천 상황에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으로서, 상기 선박에 탑재된 센서 또는 외부로부터 수신된 정보를 기초로 하여 현재의 해양 환경을 계측하는 해양 환경 계측부, 상기 선박에 설치되어 있는 추진기, 주 조타장치 및 보조 조타장치의 현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상기 추진기, 상기 주 조타장치 및 상기 보조 조타장치의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조타력의 한계를 추정하는 사용 한계 추정부, 상기 선박 주위의 파랑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고, 파랑의 변화 방향을 예측하는 파랑 정보 분석부, 및 예측되는 파랑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이 위험을 회피하여 진행할 수 있는 최적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최적 경로 생성부를 포함한다.
Int. CL B63B 49/00 (2006.01.01) G06Q 50/30 (2012.01.01) B63B 45/00 (2006.01.01) G08B 21/18 (2006.01.01)
CPC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3634 (2016.12.19)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0983 (2018.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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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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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여동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연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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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동천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대치동, 세풍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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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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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19 수리 (Accepted) 1-1-2016-1243558-1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23 수리 (Accepted) 9-1-2018-0003450-2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26467-9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23 수리 (Accepted) 1-1-2018-0294796-0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94797-4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3693-4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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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운항 중 황천 상황에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으로서,상기 선박에 탑재된 센서 또는 외부로부터 수신된 정보를 기초로 하여 현재의 해양 환경을 계측하며, 상기 선박에 설치된 카메라, 상기 선박에 탑재된 가속도계, 자이로, AIS(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또는 풍향풍속계를 이용하여 현재의 해양 환경을 계측하는 해양 환경 계측부;상기 선박에 설치되어 있는 추진기의 회전수를 측정할 수 있는 회전수 측정기, 엔진의 회전수를 계측할 수 있는 엔진 모니터링 장비, 상기 선박에 부착된 각도 센서를 통해 주 조타장치 및 보조 조타장치의 각도값을 취득하여 현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상기 선박의 속도를 기반으로 엔진 특성 및 프로펠러 추력 특성 곡선과 비교 후 상기 선박이 추가적으로 발생시킬 수 있는 상기 추진기의 추진력과, 상기 선박의 현재 속도 및 조타 각도를 조타력 수학모델에 대입하고, 동일 모델 적용 시 조타 각도를 최대로 하였을 경우의 조타력을 추정하여 상기 주 조타장치 및 상기 보조 조타장치의 여유 조타력을 확인하고, 조타기에 작용하는 토크를 센서를 통해 계측하여 조타기 구동기의 토크 한계와 비교한 후 조타력 여유분을 추정하는 사용 한계 추정부; 상기 선박 주위의 파랑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고, 해양파의 지배 수학모델을 이용하여 다수의 가상의 해양파면을 생성한 뒤, 각각의 가상 해양파면과 영상으로 획득한 해양파면을 비교하여 상기 영상에 가장 유사한 해양파면이 나타난 경우를 현재 해양의 상태로 추정하며, 상기 가상의 해양파면을 생성함에 있어서, 3차원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하되, 상기 3차원 해양파 스펙트럼으로부터 상기 가상의 해양파면을 생성할 때 주 파향과 유의파고 정보를 변화시킴으로써, 현재 해양파면과 가장 유사한 가상의 해양파면을 도출하여 역으로 주파향과 유의파고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센서를 통해 획득되는 주변의 평균 풍속 및 풍향에 대한 정보를 가상의 해양파 스펙트롬 생성시 초기 유의파고 조건으로 활용하여 파랑의 변화 방향을 예측하는 파랑 정보 분석부;상기 선박의 현재 속도 및 현재 방향과, 예측되는 파랑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속도 및 방향을 변화시킴으로써 상기 선박의 움직임이 허용 범위 안에 놓이게 되면서 기 설정된 항로에서 가장 작게 벗어나게 되는 경로를 최적의 운항 경로로써 생성하는 최적 경로 생성부; 및상기 최적 경로 생성부에서 생성한 상기 최적의 운항 경로, 상기 추진기의 상태, 변경해야 되는 침로 및 속도, 상기 주 조타장치의 상태 및 상기 보조 조타장치의 상태를 전자 해도 상에 표시하는 사용자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며,상기 사용자 디스플레이부는, 2차원 해도 상에 상기 최적의 운항 경로를 표시하거나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브리지 창에 상기 선박의 방향 및 속도를 투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황천 상황 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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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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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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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생성부는, 스트립법 또는 랜킨 패널법을 이용하여 상기 최적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황천 상황 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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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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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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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의 운항자에게 선박의 위험 상태를 알리는 경보 발생부를 더 포함하는, 황천 상황 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경보 발생부는 상기 선박이 운항 경로를 변경할 수 없는 경우 또는 변경되는 운항 경로가 상기 선박의 조타력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에 경보를 발생시키는, 황천 상황 시 이용가능한 운항안전 진단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기관목적사업 선박의 조종-운동 통합 성능 해석을 위한 기초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