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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859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으로서, 최적 위상 계산기가 선박의 운항조건에 따른 최적 상대 회전각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최적 상대 회전각 정보를 제어기로 전달하는 S1 단계; 각 샤프트에 장착된 엔코더가 프로펠러의 회전수 및 회전각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정보를 상기 제어기로 전달하는 S2 단계; 상기 제어기가 두 프로펠러의 상대 회전각을 계산하고, 상기 상대 회전각과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을 비교하여, 상기 상대 회전각을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에 일치시키기 위한 제어명령을 프로펠러 위상제어시스템으로 전달하는 S3 단계; 및 상기 프로펠러 위상제어시스템이 상기 제어기의 상기 제어명령에 따라 두 프로펠러의 상기 상대 회전각을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에 일치시키기 위한 제어를 수행하는 S4 단계;를 포함하는, 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3H 3/00 (2006.01.01) B63H 3/06 (2006.01.01) B63H 5/08 (2006.01.01)
CPC B63H 3/008(2013.01) B63H 3/008(2013.01) B63H 3/008(2013.01) B63H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3687 (2016.12.19)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1008 (2018.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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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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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건도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우금
3 박영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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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동천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대치동, 세풍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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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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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19 수리 (Accepted) 1-1-2016-1244046-2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3 협의요구서
Request for Consultation
2017.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5867-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5868-18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0.30 수리 (Accepted) 1-1-2017-1075524-6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1.29 수리 (Accepted) 1-1-2017-1190123-8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89041-2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1.31 수리 (Accepted) 1-1-2018-0108311-18
10 지정기간연장 관련 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8.0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20819-52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0315-10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60316-5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4387-0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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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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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두 프로펠러의 회전 시 위상각 차이를 조절하는 것)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으로서,최적 위상 계산기(10)가 선박의 운항조건에 따른 최적 상대 회전각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최적 상대 회전각 정보를 제어기(20)로 전달하는 S1 단계;각 샤프트(61, 62)에 장착된 엔코더(31, 32)가 프로펠러(71, 72)의 회전수 및 회전각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정보를 상기 제어기(20)로 전달하는 S2 단계;상기 제어기(20)가 두 프로펠러(71, 72)의 상대 회전각을 계산하고, 상기 상대 회전각과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을 비교하여, 상기 상대 회전각을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에 일치시키기 위한 제어명령을 프로펠러 위상제어시스템(40)으로 전달하는 S3 단계; 및상기 프로펠러 위상제어시스템(40)이 상기 제어기(20)의 상기 제어명령에 따라 두 프로펠러(71, 72)의 상기 상대 회전각을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에 일치시키기 위한 제어를 수행하는 S4 단계;를 포함하는, 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S1 단계에서, 상기 최적 위상 계산기(10)는 캐비테이션 유동해석 및 변동압력 해석을 통해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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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S1 단계에서, 상기 최적 위상 계산기(10)는 실시간으로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을 계산하거나, 예상되는 선박의 운항조건에 따라 미리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의 계산을 수행한 후 그 결과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결과를 참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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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S4 단계에서, 상기 프로펠러 위상제어시스템(40)은 두 프로펠러(71, 72) 중 어느 한 프로펠러(71 또는 72)의 회전수를 점진적으로 증가 또는 저감시킴으로써 상기 상대 회전각이 상기 최적 상대 회전각에 일치하도록 만드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축선의 프로펠러 회전각 조절을 통한 선체 변동압력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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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8202851 CN 중국 FAMILY
2 JP30100072 JP 일본 FAMILY
3 US10472037 US 미국 FAMILY
4 US20180170497 US 미국 FAMILY
5 WO201811735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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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8202851 CN 중국 DOCDBFAMILY
2 JP2018100072 JP 일본 DOCDBFAMILY
3 US10472037 US 미국 DOCDBFAMILY
4 US2018170497 US 미국 DOCDBFAMILY
5 WO201811735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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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국가연구개발사업 선박 추진기 소음 기반기술 및 소음저감 설계 핵심기술 개발(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