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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868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은, 인공지능 매출 예측 모듈이 상품정보, 판매시간 정보, 외부요인 정보를 기초로 각 상품의 시간별 예상 매출을 학습하고 상품별 및 편성시간별 예상매출을 출력하는 단계와, 매출 최적화 방송 편성 모듈이 상기 인공지능 매출 예측 모듈로부터 수신한 상품 및 편성시간별 예상매출에 기초하여 상품과 편성시간별 예상 매출을 가중치로 배정하고, 최대 가중치 알고리즘에 따라 최대 가중치를 매칭하여 방송편성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4N 21/254 (2011.01.01) H04N 21/466 (2011.01.01) G06N 3/08 (2006.01.01) G06Q 30/02 (2012.01.01) G06Q 10/04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70018034 (2017.02.09)
출원인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1906 (2018.06.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60174542   |   2016.12.20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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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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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중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2 나기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양소희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4 장재민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5 김윤종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6 신원영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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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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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09 수리 (Accepted) 1-1-2017-0135565-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067-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11330-8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5 수리 (Accepted) 1-1-2018-0220992-8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20993-2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1049-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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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에 있어서,(a) 인공지능 매출 예측 모듈이 상품정보, 판매시간 정보, 외부요인 정보를 기초로 각 상품의 시간별 예상 매출을 학습하고 상품별 및 편성시간별 예상매출을 출력하는 단계; 및(b) 매출 최적화 방송 편성 모듈이 상기 인공지능 매출 예측 모듈로부터 수신한 상품 및 편성시간별 예상매출에 기초하여 상품과 편성시간별 예상 매출을 가중치로 배정하고, 최대 가중치 알고리즘에 따라 최대 가중치를 매칭하여 방송편성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인공지능 매출 예측 모듈은 심층신경망 예측기와 통계적 예측기로 구성되되, 상기 심층신경망 예측기는 판매기록이 있는 상품-시간대 조합에 대해 예측하고 날씨, 휴일 변수를 반영하고, 상기 통계적 예측기는 평활화 또는 SVD 기법을 통해 데이터에 희박성을 완화하고,상기 심층신경망 예측기와 상기 통계적 예측기가 출력한 예상 매출은 아래 식과 같이 가중평균에 의해 결합되는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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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상품정보, 판매시간 정보, 외부요인 정보를 기반으로 과거 매출 기록으로부터 예상 매출을 학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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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판매상품, 판매시간 및 예상 매출을 이분그래프로 표현한 후 이분그래프 매칭을 이용해 최적 방송 편성을 제공하고, 동일 상품이 연속된 시간대에 배치되는 것을 예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최적 방송 편성은,각 상품 x과 편성시간 y간 연결에지(x,y)에는 그 상품 x를 시간대 y에 편성했을 때의 예상 매출을 가중치로 배정하고, 이분그래프에서 X,Y간 에지 가중치의 합을 최대화하는 매칭은 최적 예상 매출을 최대화하는 방송편성을 의미하고, 이러한 그래프 G에서 각 시간대 y를 각 판매 상품 x와 연결하면서, 선택된 min(|X|, |Y|)개 에지들의 연결가중치w(x, y)의 총합을 최대화하기 위해 아래 식에 따라 매칭을 찾는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T커머스 방송편성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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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주)더블유쇼핑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서비스 시범사업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활용 스마트 T-커머스 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