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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

  • 기술번호 : KST201800891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자동차 시트의 둔부, 요추, 흉추 부위에 3차원 공간지인 에어매트를 삽입하여, 사람의 체형에 따라 에어매트의 압력을 자동적으로 조절하여, 체형이 다른 사용자마다 느낄 수 있는 적합한 안락감 및 편안함을 제공해 주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N 2/66 (2006.01.01) B60N 2/62 (2006.01.01) B60N 2/02 (2018.01.01) A61H 9/00 (2006.01.01)
CPC B60N 2/665(2013.01) B60N 2/665(2013.01) B60N 2/665(2013.01) B60N 2/665(2013.01) B60N 2/6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7311 (2016.12.23)
출원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3841 (2018.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2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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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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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세진 대한민국 경기도 안성시
2 무랄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홍승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다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김태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6 서동학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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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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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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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3 수리 (Accepted) 1-1-2016-1265003-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80892-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73039-48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6441-1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3.13 수리 (Accepted) 1-1-2018-0252207-6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3 수리 (Accepted) 1-1-2018-0252251-66
8 면담 결과 기록서
2018.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46407-8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2 수리 (Accepted) 1-1-2018-0366467-1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66446-5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4161-4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5-0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0-7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27-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요추에어매트(111) 및 흉추에어매트(112)가 구비되고, 사용자의 등을 받쳐주는 등받이부(110)와, 내부에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가 구비되고, 사용자의 둔부가 안착되는 둔부받이부(120)를 포함하는 시트(100);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와 연결되어,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로 각각 공기를 주입하는 에어펌프(200);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와 연결되어,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각각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부(300); 및상기 에어펌프(200) 및 상기 센서부(300)와 연결되어,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각각의 압력을 통해 상기 시트(100)에 앉은 사용자의 체형을 판별하고, 기 설정된 압력값에 따라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각각의 압력을 조절하는 제어부(400);를 포함하고,상기 둔부받이부(120)는 하방이 요입 형성된 PU 폼(124)과 PU 폼(124) 하측에 위치하는 서스펜션(128)을 포함하고, 상기 둔부에어매트(121)는 3차원 직물지로 형성되어 상기 PU 폼(124)의 요입부와 서스펜션(128)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둔부에어매트(121)의 상면과 PU 폼(123) 사이에는 간극 돌기(130)가 형성되어, 상기 PU 폼(123)과 둔부에어매트(121) 사이에 일정 공간을 형성하고,상기 제어부(400)는 인체 표준 모델을 통해 구축된 체형별 표준 압력값에 따라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각각의 압력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400)는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각각의 압력을 통해 상기 시트(100)에 앉은 사용자의 체형을 판별하여, 기 설정된 압력값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차량 에어백의 압력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요추에어매트(111)는제1 요추에어매트(111a) 및 제2 요추에어매트(111b)로 이루어지며,상기 제어부(400)는사용자가 장시간 착석할 경우, 상기 제1 요추에어매트(111a) 및 상기 제2 요추에어매트(111b)의 압력을 각각 서로 다른 압력으로 조절하여, 사용자의 요추부를 자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둔부에어매트(121)는사용자의 둔부와 대응되는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둔부에어매트(121)는중심에 사용자의 회음부 및 전립선이 닿지 않도록 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
7 7
제 1항 내지 제3항, 제5항 및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사용자 착좌시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에 일정 압력으로 공기를 주입하는 단계;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의 압력을 각각 감지하는 단계;표준 압력값 DB와 비교하여 사용자 체형을 판단하고 사용자를 감별하는 단계;표준 압력값 또는 사용자가 설정한 최적 압력값과 감지된 압력을 비교하는 단계;압력 비교값이 일정 오차 범위 내인 경우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압력을 유지하고, 일정 오차 범위 밖인 경우 공기를 주입 또는 배출하여 해당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의 압력을 조정하고 다시 상기 요추에어매트(111), 흉추에어매트(112), 둔부에어매트(121) 및 대퇴부에어매트(122) 압력을 감지하는 단계;운전이 종료된 후 사용자가 이석하여 하차하게 되는 경우에는 에어매트의 압력을 일정 수준 감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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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표준 압력값 DB와 비교하여 사용자 체형을 판단하고 사용자를 감별하는 단계 후에 에어백의 전개 압력을 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에어매트가 삽입된 자동차 시트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관고유사업 4-4 의료융합 측정표준 확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