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 기술번호 : KST20180089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스크 브레이크 장치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에 관한 것으로, 중공이 형성된 원기둥 또는 각기둥 형상의 마찰재와, 일면이 상기 마찰재에 결합되어 지지하며, 타면이 곡면으로 형성되고, 상기 마찰재의 중공과 연통될 수 있도록 상기 일면으로부터 타면으로 관통하여 관통 구멍이 형성된 지지블록과, 일면에 상기 지지블록의 타면을 수용하여 지지하는 지지면이 곡면으로 형성되고, 상기 지지블록의 관통 구멍과 연통될 수 있도록 판면을 관통하여 삽입 구멍이 형성된 백플레이트와, 상기 지지블록의 관통 구멍과 상기 백플레이트의 삽입 구멍을 관통하여 상기 지지블록과 상기 백플레이트를 결합시키는 체결구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16D 65/097 (2006.01.01) B61H 5/00 (2006.01.01) B64C 25/42 (2006.01.01)
CPC F16D 65/097(2013.01) F16D 65/097(2013.01) F16D 65/09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8307 (2016.12.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4326 (2018.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2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재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성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3 수리 (Accepted) 1-1-2016-1269549-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38117-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82080-2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27 수리 (Accepted) 1-1-2018-0422766-5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22767-0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19311-17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26 수리 (Accepted) 1-1-2018-1179483-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중공이 형성된 원기둥 또는 각기둥 형상의 마찰재와,일면이 상기 마찰재에 결합되어 지지하며, 타면이 곡면으로 형성되고, 상기 마찰재의 중공과 연통될 수 있도록 상기 일면으로부터 타면으로 관통하여 관통 구멍이 형성된 지지블록과,일면에 상기 지지블록의 타면을 수용하여 지지하는 지지면이 곡면으로 형성되고, 상기 지지블록의 관통 구멍과 연통될 수 있도록 판면을 관통하여 삽입 구멍이 형성된 백플레이트와,상기 지지블록의 관통 구멍과 상기 백플레이트의 삽입 구멍을 관통하여 상기 지지블록과 상기 백플레이트를 결합시키는 체결구를 포함하고,상기 지지블록의 타면은 볼록한 곡면이고, 상기 백플레이트의 지지면은 오목한 곡면이며,상기 지지블록의 타면의 곡률반경은 상기 백플레이트의 지지면의 곡률반경보다 작은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찰재의 중공의 직경은 상기 지지블록의 관통 구멍의 직경보다 큰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체결구는 리벳 또는 볼트 및 나사인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백플레이트에서 상기 지지면의 반대쪽 면은 상기 삽입 구멍의 둘레가 함몰되어 형성된 함몰부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함몰부에는 탄소복합재료가 충전된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블록의 곡면인 타면의 둘레에 평면부가 더 형성된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백플레이트의 곡면인 지지면의 둘레에 평면부가 더 형성된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찰재는 금속 성분을 포함하고,상기 지지블록의 일면에는 상기 마찰재가 포함한 금속 성분과 동일한 금속이 도금된 브레이크 패드 조립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소음진동 저감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