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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를 통한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91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를 통한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 상에서 임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련된 복수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복수의 비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분석하여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하고, 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융합하고, 융합된 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마케팅 성능 지표에 기초하여 통합 분석하고, 개별 정형 데이터들의 통계 정보 및 통합 분석의 결과를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화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F 16/00 (2019.01.01) G06K 9/00 (2006.01.01)
CPC G06Q 30/0201(2013.01) G06Q 30/0201(2013.01) G06Q 30/0201(2013.01) G06Q 30/0201(2013.01) G06Q 30/0201(2013.01) G06Q 30/02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9723 (2016.12.27)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5852 (2018.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0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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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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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최광순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김종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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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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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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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7 수리 (Accepted) 1-1-2016-1277829-2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09 수리 (Accepted) 1-1-2019-0028496-2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46277-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68293-9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16 수리 (Accepted) 1-1-2020-0620072-2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20071-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13424-0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11.19 수리 (Accepted) 1-1-2020-1246170-52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19 수리 (Accepted) 1-1-2020-124617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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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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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를 통한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에 있어서,오프라인 사이트에서 소비자의 구매 환경, 과정 및 패턴 중 적어도 하나를 기록 또는 센싱한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비정형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제 1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한 후 마케팅 통합 분석 장치로 전송하는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 및온라인에서 임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텍스트 데이터를 비정형 데이터로서 크롤링하고, 상기 크롤링된 비정형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제 2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하고, 상기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로부터 수신된 제 1 정형 데이터 및 상기 제 2 정형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융합하고, 기설정된 마케팅 성능 지표에 기초하여 상기 융합된 정형 데이터들에 대한 통합 분석을 처리하며, 상기 개별 정형 데이터들의 통계 정보 및 상기 통합 분석의 결과를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화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마케팅 통합 분석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마케팅 성능 지표는 다양한 이종의 정형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 룰이 정의된 것이며, 상기 상호 작용 룰은 마케팅적으로 의미있는 룰로서 설정된 것인,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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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세션별 고객 분포 변화, 관심 상품, 매장내 체류시간, 동선 및 표정인식을 통한 감성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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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센서 중 출입문에 고정되는 센서로부터 입력된 센싱 정보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출입 고객 수 및 시간대별 매장 내 고객 수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거나,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 방문 고객에게 장착된 생체신호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체류시간 동안 심장 박동 센싱 정보를 매장 내 고객 위치 정보와 함께 분석하여, 임의의 상품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 반응을 정형 데이터로 추출하거나, 또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비콘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방문 고객의 위치 정보 및 이동 경로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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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마케팅 통합 분석 장치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임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후기, 전문매체/전문가의 평가, 및 언론의 기사 중 적어도 하나의 텍스트 데이터로부터 소비자 감성 반응, 연관어 및 비교/통계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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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을 통한 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를 통한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은,오프라인 및 온라인 상에서 임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련된 복수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복수의 비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분석하여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하는 단계;상기 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융합하고, 융합된 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마케팅 성능 지표에 기초하여 통합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개별 정형 데이터들의 통계 정보 및 상기 통합 분석의 결과를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화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마케팅 성능 지표는 다양한 이종의 정형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 룰이 정의된 것이며, 상기 상호 작용 룰은 마케팅적으로 의미있는 룰로서 설정된 것인,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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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정형화하는 단계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세션별 고객 분포 변화, 관심 상품, 매장내 체류시간, 동선 및 표정인식을 통한 감성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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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정형화하는 단계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센서 중 출입문에 고정되는 센서로부터 입력된 센싱 정보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출입 고객 수 및 시간대별 매장 내 고객 수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거나,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 방문 고객에게 장착된 생체신호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체류시간 동안 심장 박동 센싱 정보를 매장 내 고객 위치 정보와 함께 분석하여, 임의의 상품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 반응을 정형 데이터로 추출하거나, 또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비콘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방문 고객의 위치 정보 및 이동 경로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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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정형화하는 단계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임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후기, 전문매체/전문가의 평가, 및 언론의 기사 중 적어도 하나의 텍스트 데이터로부터 소비자 감성 반응, 연관어 및 비교/통계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 지식기반 소비자 마케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지원 서비스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