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를 통한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에 있어서,오프라인 사이트에서 소비자의 구매 환경, 과정 및 패턴 중 적어도 하나를 기록 또는 센싱한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비정형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제 1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한 후 마케팅 통합 분석 장치로 전송하는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 및온라인에서 임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텍스트 데이터를 비정형 데이터로서 크롤링하고, 상기 크롤링된 비정형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제 2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하고, 상기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로부터 수신된 제 1 정형 데이터 및 상기 제 2 정형 데이터를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융합하고, 기설정된 마케팅 성능 지표에 기초하여 상기 융합된 정형 데이터들에 대한 통합 분석을 처리하며, 상기 개별 정형 데이터들의 통계 정보 및 상기 통합 분석의 결과를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화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마케팅 통합 분석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마케팅 성능 지표는 다양한 이종의 정형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 룰이 정의된 것이며, 상기 상호 작용 룰은 마케팅적으로 의미있는 룰로서 설정된 것인,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세션별 고객 분포 변화, 관심 상품, 매장내 체류시간, 동선 및 표정인식을 통한 감성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오프라인 사이트 장치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센서 중 출입문에 고정되는 센서로부터 입력된 센싱 정보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출입 고객 수 및 시간대별 매장 내 고객 수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거나,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 방문 고객에게 장착된 생체신호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체류시간 동안 심장 박동 센싱 정보를 매장 내 고객 위치 정보와 함께 분석하여, 임의의 상품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 반응을 정형 데이터로 추출하거나, 또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비콘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방문 고객의 위치 정보 및 이동 경로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마케팅 통합 분석 장치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임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후기, 전문매체/전문가의 평가, 및 언론의 기사 중 적어도 하나의 텍스트 데이터로부터 소비자 감성 반응, 연관어 및 비교/통계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
|
5 |
5
지능형 마케팅 분석 시스템을 통한 비정형 빅데이터 처리를 통한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은,오프라인 및 온라인 상에서 임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련된 복수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복수의 비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분석하여 정형 데이터로 정형화하는 단계;상기 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기준에 따라 융합하고, 융합된 정형 데이터들을 기설정된 마케팅 성능 지표에 기초하여 통합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개별 정형 데이터들의 통계 정보 및 상기 통합 분석의 결과를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화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마케팅 성능 지표는 다양한 이종의 정형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 룰이 정의된 것이며, 상기 상호 작용 룰은 마케팅적으로 의미있는 룰로서 설정된 것인,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정형화하는 단계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세션별 고객 분포 변화, 관심 상품, 매장내 체류시간, 동선 및 표정인식을 통한 감성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
7 |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정형화하는 단계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센서 중 출입문에 고정되는 센서로부터 입력된 센싱 정보를 분석하여, 시간대별 매장 출입 고객 수 및 시간대별 매장 내 고객 수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거나,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 방문 고객에게 장착된 생체신호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체류시간 동안 심장 박동 센싱 정보를 매장 내 고객 위치 정보와 함께 분석하여, 임의의 상품에 대한 사용자의 감성 반응을 정형 데이터로 추출하거나, 또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오프라인에 설치된 비콘 센서로부터 측정된 매장 방문 고객의 위치 정보 및 이동 경로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
8 |
8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정형화하는 단계는,비정형 데이터로서 임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후기, 전문매체/전문가의 평가, 및 언론의 기사 중 적어도 하나의 텍스트 데이터로부터 소비자 감성 반응, 연관어 및 비교/통계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의 정형 데이터를 추출하는, 지능형 마케팅 분석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