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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가 각각 다른 노드의 행동에 대해 최적 반응을 바탕으로 자신의 최적 행동을 결정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네트워크 형성부와, 상기 네트워크 형성부에서 형성된 네트워크의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확인하여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는 매개변수 갱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이때, 상기의 최적 반응(best response)이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후보 행동들 중에서 자신의 유틸리티를 최대화 시킬 수 있는 행동을 선택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이렇게 선택된 행동을 최적 행동(optimal action)이고,상기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은 네트워크 형성부에서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가 각각 다른 노드의 행동에 대해 최적 반응을 바탕으로 자신의 최적 행동을 결정하여 형성되는 네트워크에서 전송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에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의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기 위한 값이며,상기 계산부는 시스템 처리량의 경우 네트워크 내 노드들의 최적 반응 결과에 따라 소스 노드(S)와 중간 노드(V) 각각을 위한 서로 다른 값이 계산되고, 계산된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의 경우 소스 노드(S)와 중간 노드(V)의 구분 없이 네트워크 내 모든 노드들이 서로 동일한 값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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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형성부는 소스 노드(S)가 자신의 행동들의 행동후보들 중 최적 반응을 가지는 최적 행동을 결정하는 제 1 결정부와,상기 제 1 결정부에서 결정된 소스 노드(S)의 최적 행동에 대응하는 전력으로 소스 노드(S)가 데이터를 송신하면, 중간 노드(V)는 수신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노드의 행동에 대해 최적 반응을 가지는 최적 행동을 결정하는 제 2 결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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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매개변수 갱신부는네트워크 형성부에서 결정된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의 최적 반응을 기반으로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계산하는 계산부와,상기 계산부에서 계산된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이용하여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의 바이어스 전력을 각각 갱신하는 갱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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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갱신부는 소스 노드(S)의 최적 반응을 기반으로 산출된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이용하여 소스 노드(S)의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는 제 1 갱신부와, 중간 노드(V)의 최적 반응을 기반으로 산출된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이용하여 중간 노드(V)의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는 제 2 갱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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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소스 노드(S)가 자신의 행동들의 행동후보들 중 최적 반응을 가지는 최적 행동을 결정하는 단계와,(B) 상기 결정된 소스 노드(S)의 최적 행동에 대응하는 전력으로 소스 노드(S)가 데이터를 송신하면, 중간 노드(V)가 수신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노드의 행동에 대해 최적 반응을 가지는 최적 행동을 결정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단계와,(C) 매개변수 갱신부를 통해 상기 결정된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에 대한 최적 반응을 기반으로 네트워크에서의 시스템 처리량과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계산한 후,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은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가 각각 다른 노드의 행동에 대해 최적 반응을 바탕으로 자신의 최적 행동을 결정하여 형성되는 네트워크에서 전송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에 소스 노드(S) 및 중간 노드(V)의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기 위한 값이며,상기 시스템 처리량의 경우 소스 노드(S)와 중간 노드(V)의 최적 행동에 따라 서로 다른 값으로 계산되고, 상기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의 경우 소스 노드(S)와 중간 노드(V)의 구분 없이 서로 동일한 값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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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스테이지 게임의 결과로 형성된 네트워크에서 에 대한 소스 노드(S)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소스 노드(S)들이 각각 자신의 행동들의 행동후보들 중 최적 반응을 가지는 최적 행동을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결정된 최적 행동에 대응하는 소비전력의 전력으로 상기 생성된 데이터를 무선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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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B1) 소스 노드(S)들(또는 이전 중간 노드(V)들)로부터 결정된 최적 반응에 대응하는 전력으로 송신된 데이터가 중간노드(V)에 수신되면, 중간 노드(V)들이 각각 상기 수신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노드의 행동에 대해 최적 반응을 가지는 최적 행동을 결정하는 단계와,(B2) 상기 결정된 최적 행동에서 네트워크 코딩 여부를 검출하여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지 여부의 결정을 판단하는 단계와,(B3) 상기 판단 결과,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 것으로 결정되면,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고, 그 결과 구성된 네트워크 코딩된 패킷 를 최적 반응에 대응하는 소비전력의 전력으로 중간 노드(V)에서 터미널 노드(T)로 무선 전송하는 단계와,(B4) 상기 판단 결과,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면, 소스 노드(S)(또는 이전 중간 노드(V))에서 수신된 데이터 중 하나의 데이터를 임의로 선정하여 최적 반응에 대응하는 소비전력의 전력으로 중간 노드(V)에서 터미널 노드(T)로 무선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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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B2) 단계는수식 로 나타내는 중간 노드(V)에서의 행동후보의 노드 와 노드 사이의 유클리드 거리 및 네트워크 코딩 수행을 위해 필요한 소비전력 e를 고려하여 송신 전력과 네트워크 코딩을 수행하는지 여부의 결정하고,는 행동 후보들이고, V는 중간 노드, T는 터미널 노드, 는 소비전력 상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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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소스 노드(S)의 최적 행동을 기반으로 산출된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이용하여 소스 노드(S)의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는 단계와,중간 노드(V)의 최적 반응을 기반으로 산출된 시스템 처리량 및 전송 실패 패널티 값을 이용하여 중간 노드(V)의 바이어스 전력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택적 네트워크 코딩이 가능한 분산적 자가 구성 무선 네트워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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