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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및 차량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943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은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 및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의 도달 시간에 기초하여 차량 안테나와 원격 조작 장치 간의 도달 거리를 판단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하되, 차량 제어부는 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미리 설정된 제 1 기준값 이상인 최초 도달 펄스를 추출하고,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미리 설정된 제 2 기준값 이상인 하나 이상의 신호를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고, 하나 이상의 유효 신호가 각각 포함하는 최초 도달 펄스의 도달 거리에 기초하여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추정한다.
Int. CL B60R 25/102 (2013.01.01) H01Q 1/32 (2015.01.01)
CPC B60R 25/102(2013.01) B60R 25/102(2013.01) B60R 25/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81875 (2016.12.29)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광주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7479 (2018.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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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광주과학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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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지혜 대한민국 강원도 속초시 청대로 *
2 김신정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3 이종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대연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5 김강욱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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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층(서초동, 태우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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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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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9 수리 (Accepted) 1-1-2016-1288814-0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02991-3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1.26 수리 (Accepted) 1-1-2017-0095322-8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4-1-2017-5150878-5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 및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의 도달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 안테나와 상기 원격 조작 장치 간의 도달 거리를 판단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차량 제어부는 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미리 설정된 제 1 기준값 이상인 최초 도달 펄스를 추출하고,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미리 설정된 제 2 기준값 이상인 하나 이상의 신호를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고, 상기 하나 이상의 유효 신호가 각각 포함하는 최초 도달 펄스의 도달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추정하는 차량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신호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을 정규화하는 차량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신호에 대해 미리 설정된 비율을 곱한 값을 상기 제 2 기준값으로서 설정하는 차량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펄스를 기준으로 상기 하나 이상의 펄스를 정규화하는 차량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펄스에 대해 미리 설정된 비율을 곱한 값을 상기 제 1 기준값으로서 설정하는 차량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안테나는 세 개 이상 마련되고,상기 차량 제어부는 삼각 측량법을 이용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판단하는 차량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는 초광대역 통신망(Ultra Wideband; UWB)을 통해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차량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기준값 이상이고 상기 제 2 기준값 이상인 신호가 세 개 이상인 경우 상기 유효 신호의 최초 도달 피크값의 도달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판단하는 차량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부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기준값 이상이고 상기 제 2 기준값 이상인 신호가 세 개 미만인 경우 금번에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수신된 유효 신호의 최초 도달 펄스와 다음 번에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수신된 유효 신호의 최초 도달 펄스의 도달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판단하는 차량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수신된 신호를 복조하여 상기 차량 제어부에 전달하는 차량 신호 변환 모듈을 더 포함하는 차량
11 11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미리 설정된 제 1 기준값 이상인 최초 도달 펄스를 추출하고,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미리 설정된 제 2 기준값 이상인 하나 이상의 신호를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상기 하나 이상의 유효 신호가 각각 포함하는 최초 도달 펄스의 도달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도달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신호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을 정규화하고, 정규화된 신호들 중 최대값이 미리 설정된 제 2 기준값 이상인 하나 이상의 신호를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신호에 대해 미리 설정된 비율을 곱한 값을 상기 제 2 기준값으로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펄스를 기준으로 상기 하나 이상의 펄스를 정규화하고, 정규화된 하나 이상의 펄스 중 미리 설정된 제 1 기준값 이상인 최초 도달 펄스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5 15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각 신호가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펄스 중 최대값이 가장 큰 펄스에 대해 미리 설정된 비율을 곱한 값을 상기 제 1 기준값으로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6 16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의 도달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까지의 도달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7 17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도달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유효 신호의 최초 도달 피크값의 도달 시간에 기초하여 도달 거리를 산출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8 18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는 초광대역 통신망(Ultra Wideband; UWB)을 통해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19 19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위치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개의 차량 안테나가 수신한 신호들 중 신호 세기가 상기 제 1 기준값 이상이고 상기 제 2 기준값 이상인 신호가 세 개 미만인 경우 금번에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수신된 유효 신호와 다음 번에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수신된 유효 신호의 최초 도달 피크값의 도달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원격 조작 장치의 위치를 판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20 20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신호로서 추출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원격 조작 장치로부터 수신된 신호를 복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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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8248545 CN 중국 FAMILY
2 US10732257 US 미국 FAMILY
3 US20180188349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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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8248545 CN 중국 DOCDBFAMILY
2 DE102017113214 DE 독일 DOCDBFAMILY
3 US10732257 US 미국 DOCDBFAMILY
4 US2018188349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