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및 이에 사용되는 강화유리가 적용된 에너지소산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0951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원발명은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유리(보다 구체적으로는 적층된 강화유리 판재) 부재를 이용하여 차량 충돌 후 에너지 감쇄 장치의 운동을 2개 이상의 구간으로 다르게 함으로써, 상기 에너지 감쇄 장치의 깊이를 최소화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현장 적합성이 높은 에너지 감쇄 장치를 개시하기 위한 것이다.이를 통하여 본원발명은 보다 간명하고, 용이하게 차량 충돌 후 감속단계를 2단계 이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전체 시설의 크기(무엇보다도 시설의 깊이)를 줄일 수 있어서 경제적이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등 현장 적응성이 높다.
Int. CL E01F 15/14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80076042 (2018.06.29)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78211 (2018.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5-0167159 (2015.11.27)
관련 출원번호 1020150167159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만기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한기장 충남 보령시
4 안효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9 수리 (Accepted) 1-1-2018-0644377-4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6375-0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1 수리 (Accepted) 1-1-2018-0901079-5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01050-31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62090-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설치되는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제2 슬라이딩프레임을 포함하는 구조프레임, 에너지소산장치 및 고정대를 포함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에너지 감쇄 장치에 있어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 사이에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뒤로 밀리는 빈공간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에너지소산장치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차량 충돌에 의하여 뒤로 밀리는 때에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힘을 가하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소산하도록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고정대를 연결한 것으로서, 차량 충돌 순간 저항하여 충돌 차량의 에너지 소산을 가져오되 바로 그 저항력이 제거되어 상기 빈공간으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밀리도록 소성파괴되는 유리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여, 속도-시간 이력상 등속구간이 형성되어, THIV 및 PHD 기준하에서 충돌 후 차량이동거리를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유리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고정대를 연결하기 위하여 긴 막대 형태로 고정되는 것으로서, 강화유리로 형성된 판유리가 적층되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3 3
제1 항 또는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유리의 제1 슬라이딩프레임 또는 고정대 끝단 방향으로 상기 유리에 충격을 강하는 돌기가 형성되어 상기 유리의 소성파괴를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4 4
제1 항 또는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소산장치의 중간 부분을 지지하는 중간지지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중간지지부는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의 일부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5 5
제1 항 내지 제4 항 중 어느 한 항의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에 사용되는 에너지소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875581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