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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0994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공기 순환계 동작 특성을 고려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제어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제어 방법은, 상기 차량의 공기 순환계 모델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요구 토크에 대한 엔진의 출력 토크를 예측하는 단계; 상기 출력 토크 중 서로 다른 복수의 엔진 할당 토크에 대한 연료 소비량 및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출력 토크 중 서로 다른 복수의 모터 할당 토크에 대한 배터리의 에너지 소비량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연료 소비량, 상기 질소산화물 배출량 및 상기 에너지 소비량의 합이 최소가 되도록, 엔진 및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10/30 (2006.01.01) B60W 50/10 (2012.01.01) B60W 10/06 (2006.01.01) B60W 10/26 (2006.01.01) B60W 10/08 (2006.01.01)
CPC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B60W 1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1736 (2017.01.05)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0784 (2018.07.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0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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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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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이성화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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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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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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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05 수리 (Accepted) 1-1-2017-0014052-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3 수리 (Accepted) 9-1-2017-0039102-05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14 수리 (Accepted) 1-1-2017-1245266-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03403-1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3 수리 (Accepted) 1-1-2018-0367765-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67759-1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54653-7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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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제어 방법에 있어서,터보차져 압축기, 흡기 매니폴드, 엔진 실린더를 포함하는 상기 차량의 공기 순환계 모델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요구 토크에 대한 엔진의 출력 토크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출력 토크 중 서로 다른 복수의 엔진 할당 토크에 대한 연료 소비량 및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출력 토크 중 서로 다른 복수의 모터 할당 토크에 대한 배터리의 에너지 소비량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연료 소비량, 상기 질소산화물 배출량 및 상기 에너지 소비량의 합이 최소가 되도록, 엔진 및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출력 토크를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터보차져 압축기의 압축비를 이용하여, 상기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 엔진 속도 및 상기 실린더의 체적 효율을 이용하여, 상기 실린더의 흡입 공기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흡입 공기량 및 상기 요구 토크에 대한 연료 소비량을 이용하여, 공연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공연비로부터 지시 열효율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지시 열효율에 따른 지시 평균 유효 압력을 이용하여, 상기 출력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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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할당 토크는 기 설정된 최소값과 최대값인 상기 출력 토크 사이에서 결정되는 값이며,상기 모터 할당 토크는상기 출력 토크에서 상기 엔진 할당 토크가 차감된 값인동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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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소비량 및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최소값 및 상기 최대값 사이에서 기 설정된 값만큼씩 차이나는 엔진 할당 토크 각각에 대해 연료 소비량 및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계산하며,상기 에너지 소비량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토크에서 상기 엔진 할당 토크를 차감한 모터 할당 토크 각각에 대해 상기 에너지 소비량을 계산하는동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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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 및 모터에 대한 동력 분배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연료 소비량, 상기 질소산화물 배출량 및 상기 에너지 소비량 각각에 서로 다른 가중치를 적용하며,상기 연료 소비량 및 상기 질소산화물 배출량에 적용되는 가중치는 서로 반비례 관계인동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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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소비량에 적용되는 가중치는배터리의 SOC 감소 패턴을 나타내는 SOC 레퍼런스 값과, 상기 에너지 소비량에 따른 SOC 값에 따라 결정되는동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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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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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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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1리터카를 위한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6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