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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충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8009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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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충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은, 전기자동차로부터 전력값 및 시각값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수신된 이전단계 전력값과 현재단계 전력값을 비교하여 충전전력 구간을 구분하는 단계;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충전전력 구간의 구분결과와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및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에 상응하는 현재단계 시각값을 이용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 및 적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3/12 (2006.01.01) B60L 50/50 (2019.01.01)
CPC B60L 3/12(2013.01) B60L 3/12(2013.01) B60L 3/12(2013.01) B60L 3/12(2013.01) B60L 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2155 (2017.01.06)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1215 (2018.07.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0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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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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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손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임유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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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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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06 수리 (Accepted) 1-1-2017-0017754-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29 수리 (Accepted) 9-1-2017-0028235-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36344-9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33245-0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0 수리 (Accepted) 1-1-2019-0033246-4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8319-5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로부터 전력값 및 시각값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수신된 이전단계 전력값과 현재단계 전력값을 비교하여 충전전력 구간을 구분하는 단계;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충전전력 구간의 구분결과와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및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에 상응하는 현재단계 시각값을 이용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 및 적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는,상기 현재단계 전력값의 절대값과 기설정된 공차의 크기를 비교하여 확인하는 현재단계 전력값에 해당되는 충전전력 구간인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전력 구간은,시간에 대해 충전전력의 크기가 일정한 구간과 시간에 따라 변하는 구간으로 구분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전력 구간은, 시간에 대한 충전전력 크기가 일정한 구간인 경우에, 사각형 구간을 나타내며, 상기 산정 및 적산 단계는, 상기 사각형 구간에 대한 면적을 계산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전력 구간은, 시간에 대한 충전전력 크기가 시간에 따라 변하는 구간인 경우에, 사다리꼴 구간 또는 삼각형 구간을 나타내며,상기 산정 및 적산 단계는,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에 따라 상기 사다리꼴 구간에 대한 면적 또는 상기 삼각형 구간에 대한 면적을 계산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분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충전전력 구간의 구분결과에 따라 충전전력 변동구간 구분정보를 충방전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외부 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확인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에 따라 충전전력 변동구간 구분정보를 충방전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외부 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현재단계 전력값과 상기 이전단계 전력값의 차이에 대한 절대값과 기설정된 공차의 크기를 비교하여 상기 충전전력 구간을 구분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
8 8
삭제
9 9
다수의 전기자동차 각각에 연결 가능한 다수의 소켓함; 및상기 다수의 소켓함에 연결되는 충전제어기;를 포함하며,상기 충전제어기는, 상기 전기자동차 각각으로부터 전력값 및 시각값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전기자동차로부터 수신된 이전단계 전력값과 현재단계 전력값을 비교하여 충전전력 구간을 구분하는 단계;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충전전력 구간의 구분결과와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및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에 상응하는 현재단계 시각값을 이용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 및 적산하는 단계;를 수행하고,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는,상기 현재단계 전력값의 절대값과 기설정된 공차의 크기를 비교하여 확인하는 현재단계 전력값에 해당되는 충전전력 구간인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전력 구간은,시간에 대해 충전전력의 크기가 일정한 구간과 시간에 따라 변하는 구간으로 구분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전력 구간은, 시간에 대한 충전전력 크기가 일정한 구간인 경우에, 사각형 구간을 나타내며, 상기 산정 및 적산 단계는, 상기 사각형 구간에 대한 면적을 계산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전력 구간은, 시간에 대한 충전전력 크기가 시간에 따라 변하는 구간인 경우에, 사다리꼴 구간 또는 삼각형 구간을 나타내며, 상기 산정 및 적산 단계는,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에 따라 상기 사다리꼴 구간에 대한 면적 또는 상기 삼각형 구간에 대한 면적을 계산하여 충전전력량을 산정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13 13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구분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충전전력 구간의 구분결과에 따라 충전전력 변동구간 구분정보를 충방전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외부 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14 14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확인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현재단계 전력값 상태의 확인결과에 따라 충전전력 변동구간 구분정보를 충방전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외부 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15 15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제어기는, 상기 전기자동차 각각의 적산전력량을 합산하여 전체 전기자동차의 종합전력량을 산정하는 다수의 전기자동차 전력 적산 방법을 이용한 충전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