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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및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를 포함하는 항공기 및 선박

  • 기술번호 : KST201801010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체 흐름 방향의 변화에 따라 날개의 받음각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항상 최적의 효율을 갖는 기준 받음각 상태를 유지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를 제공하는 것이며, 날개의 하방쪽 특정 지점에 날개 회전의 기준이 되는 회전축을 구비하고, 유체 흐름 방향의 변화에 의하여 날개의 받음각이 기준 받음각에서 달라졌을 때, 날개가 상기 회전축을 중심으로 자동으로 회전하여 기준 받음각으로 자동으로 복귀하는 것이다.본 발명은 위 구성으로 인해 날개의 받음각을 항상 최적 효율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기력 활용의 효과가 매우 증대되고, 날개 또는 프로펠러를 이용하여 양력 또는 추력을 발생시켜서 작동하는 모든 장치에 적용이 가능하며 이들 장치의 효율이 상승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Int. CL B64C 3/38 (2006.01.01) B64C 27/59 (2006.01.01) B63H 3/00 (2006.01.01) F03D 7/02 (2006.01.01)
CPC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3752 (2017.04.26)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2287 (2018.07.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70003493   |   2017.01.10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6)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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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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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익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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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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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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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1-1-2017-0409763-2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93933-7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18377-2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0 수리 (Accepted) 1-1-2018-0818376-8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25183-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26 수리 (Accepted) 1-1-2018-1061219-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61220-5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68821-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체 흐름 방향의 변화에 의하여 날개의 받음각 각도가 기준 받음각 위치에서 달라졌을 때, 상기 날개가 회전축(S)을 중심으로 자동으로 회전하여 기준 받음각의 각도로 복귀하는 날개로서,상기 회전축은, 상기 날개가 받는 양력과 항력의 합 벡터인 공기력 벡터와 상기 날개 자체의 중력 벡터 및 상기 날개에 작용하는 원심력 벡터의 합력 벡터의 하방쪽 연장선상의 한 지점에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날개의 아래쪽에는 날개 연장부재(10)가 구비되고,상기 날개 연장부재(10)의 하단에는 날개 회전의 중심인 회전축(S)이 구비되고,상기 회전축은 베이스 플레이트(B)에 회전 자유롭게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축을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장착하기 위한 베어링(S1,S2)을 구비하되,상기 베어링은 회전축 방향의 힘을 지지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날개는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축 대칭으로 배열되는 두 개 이상의 날개이며, 이들 날개 각각의 하방에서 회전 기준이 되는 회전축은 축 대칭으로 배열되어 배치되되, 상기 대칭으로 배열된 두 개 이상의 회전축은 내측 단부가 고리로 서로 연결되어서, 대칭으로 배열된 상기 두 개 이상의 날개의 회전에 따른 원심력을 서로 상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7 7
제4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고정 장착되어 받음각 조절을 위한 상기 날개의 회전범위를 제한하는 제1고정식 스토퍼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8 8
제4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어 받음각 조절을 위한 상기 날개의 회전범위를 제한하는 회전식 스토퍼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식 스토퍼는 스프링과 지지체로 이루어지고,상기 스프링은 일단이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고정되고 타단은 상기 지지체에 고정된 상태로 상기 지지체가 상기 날개 연장부재의 측면을 지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지지체는 하단부가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회동 가능하게 배치되고 타단부가 상기 날개 연장부재의 측면을 지지하되,비행 시동이 시작되면 상기 지지체의 타단부는 원심력에 의해서 상기 스프링의 탄성력을 이기고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의 중심에서 반경방향 외측으로 회동하여 상기 날개 연장부재와 떨어지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지지체의 반경방향 내측에는 상기 지지체의 내측 회동을 제한하는 회동제한블럭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2 12
제4항에 있어서,상기 날개는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축 대칭으로 배열되는 두 개 이상의 날개이며, 상기 날개는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회동 가능하게 고정되고, 상기 날개를 지지하는 제2고정식 스토퍼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제2고정식 스토퍼는, 날개의 원주방향 회동을 제한하는 원주방향 스토퍼와, 날개의 반경 방향 회동을 제한하는 반경방향 스토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원주방향 스토퍼와 반경방향 스토퍼는 일체로 형성되거나 또는 각각 별개의 부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5 1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날개는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축 대칭으로 배열되는 두 개 이상의 날개이며,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의 중앙에 부착되며 상측에 자석을 구비하는 자석 스토퍼;와상기 날개의 내측에 구비되어 상기 날개를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회동 가능하게 고정하면서, 상기 자석에 의한 자력을 받는 회동 부착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자석 스토퍼는,하단이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고정된 수직부;와상기 수직부의 상단에 형성되고, 양단에는 상기 자석이 구비되는 수평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스토퍼는 상기 자석에 대응되는 지점에 철편을 구비함으로써,상기 날개의 회전이 느리거나 상기 날개가 정지한 상태에서 상기 자석과 상기 철편이 자력으로 부착되고, 상기 날개의 회전속도가 일정 속도 이상으로 회전하는 시점에서는 상기 자석과 상기 철편이 상기 날개의 원심력으로 분리되어 날개의 받음각이 자유롭게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8 18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회동 부착부에 형성되는 홀;과상기 홀에 삽입되고 베이스 플레이트에 견고하게 결합되는 고정고리;를 더 포함하고,상기 고정고리의 곡선부의 직경은 상기 홀의 단면의 곡선부 직경 보다 크게 형성되고,상기 회동 부착부는 상기 고정고리에 결합된 상태에서 회동 동작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19 19
제1항에 기재된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를 포함하는 항공기
20 20
제1항에 기재된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를 포함하는 선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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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R101988383 KR 대한민국 FAMILY
2 WO201813182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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