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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결빙방지용 발열장치 및 이를 이용한 도로 결빙방지공법

  • 기술번호 : KST201801018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로(10)의 결빙을 방지하기 위한 본 발명의 결빙방지용 발열장치(A)는 도로(10)의 폭 방향을 따라 도로(10)의 매립되고, 도로(10)의 양 측면으로 양단부가 노출되도록 설치됨과 아울러, 설치방향을 따라 한 쌍의 전선(110)이 매립된 발열체(100); 도로(10)의 양 측면으로 노출된 발열체(100)에 결합하되, 한 쌍의 전선(110) 양단부에 결합되는 전원공급선(200); 전선(110)에 전기를 공급하여 발열체(100)가 발열하도록 전원공급선(200)에 결합된 전원공급장치(300);를 포함한다.이 경우, 도로(10)의 결빙이 자주 발생하는 도로(10)에 결빙장지용 발열장치(A)를 설치하여 결빙을 방지할 수 있다.이때, 발열체(100)의 양단부로 노출된 전선(110)에 전원공급선(200)을 결합하여 신속하게 결빙구간을 제거할 수 있다.또한, 전원공급장치(300)는 도로(10) 주변의 가로등 및 긴급전화부스 등의 전원으로 대체할 수 있다.
Int. CL E01C 11/26 (2006.01.01) H05B 3/14 (2006.01.01) H05B 3/03 (2006.01.01)
CPC E01C 11/265(2013.01) E01C 11/265(2013.01) E01C 11/265(2013.01) E01C 11/2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4276 (2017.01.11)
출원인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2861 (2018.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1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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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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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반호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김희수 대한민국 강원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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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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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11 수리 (Accepted) 1-1-2017-0035110-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77057-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58152-6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57295-3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9 수리 (Accepted) 1-1-2018-0857296-8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57348-1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1.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42603-5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4 수리 (Accepted) 1-1-2019-0042602-19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06794-8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4-1-2019-5230938-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10)의 결빙을 방지하기 위한 결빙방지용 발열장치(A)로서,도로(10)의 폭 방향을 따라 상기 도로(10)의 매립되고, 상기 도로(10)의 양 측면으로 양단부가 노출되도록 설치됨과 아울러, 설치방향을 따라 한 쌍의 전선(110)이 매립된 발열체(100);상기 도로(10)의 양 측면으로 노출된 상기 발열체(100)에 결합하되, 상기 한 쌍의 전선(110) 양단부에 결합되는 전원공급선(200);상기 전선(110)에 전기를 공급하여 상기 발열체(100)가 발열하도록 상기 전원공급선(200)에 결합된 전원공급장치(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결빙방지용 발열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전선(110)은상기 발열체(100)의 내측 상부 영역에 매립된 상부전선(111);상기 발열체(100)의 내측 하부 영역에 매립된 하부전선(112);을 포함하고,상기 전원공급선(200)은(+)전극전원공급선(210); (-)전극전원공급선(220);을 포함하며,상기 상부전선(111)의 양단부에는 상기 (+)전극전원공급선(210) 또는 상기 (-)전극전원공급선(220) 중 어느 하나가 공통으로 연결되고,상기 하부전선(112)의 양단부에는 상기 상부전선(111)의 양단부에 결합된 상기 전원공급선(200)과 다른 전극을 갖는 상기 전원공급선(200)이 공통으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결빙방지용 발열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발열체(100)는복수의 탄소 원자가 육각형 벌집 무늬로 결합된 튜브 구조의 탄소나노튜브(Carbon NanoTube)가 압착되어 형성된 플레이트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결빙방지용 발열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전선(110)은 구리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결빙방지용 발열장치
5 5
제2항 내지 4항 중 어느 한 항의 도로 결빙방지용 발열장치를 이용한 도로 결빙방지공법으로서,상기 도로(10)의 폭 방향을 따라 상기 발열체(100)가 삽입 결합되도록, 홈파기부(11)를 형성하는 홈파기부형성단계;상기 홈파기부(11)에 상기 발열체(100)를 삽입하는 발열체설치단계;상기 발열체(100)의 내부에 매립된 상기 상부전선(111)의 양단부에 상기 (+)전극전원공급선(210) 또는 상기 (-)전극전원공급선(220) 중 어느 하나를 공통으로 연결하고, 상기 하부전선(112)의 양단부에는 상기 상부전선(111)의 양단부에 결합된 상기 전원공급선(200)과 다른 전극을 갖는 상기 전원공급선(200)을 공통으로 연결하는 전원공급선연결단계;상기 홈파기부(11) 중 상기 발열체(100)의 상부 영역에 형성된 상부(12) 영역에 모르타르(20)를 타설하는 모르타르타설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결빙방지공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홈파기부형성단계에서상기 홈파기부(11)는 상기 도로(10)의 횡 구배와 상기 홈파기부(11) 하면의 구배가 일치되도록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결빙방지공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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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지역특성화사업 도로터널 입출구부의 누수 및 환경조건에 따른 도로면 결빙 방지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