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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021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은, 4륜 차량의 실시간 타이어 압력값을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과 비교하는 제1판단단계, 상기 제1판단단계에 의해 2륜 또는 3륜의 타이어 압력값이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보다 낮은 경우, 차량의 롤링 전복 전조현상으로 판단하는 예비감지단계, 상기 예비감지단계에 의해 차량이 롤링 전복 전조현상 중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 차량의 실시간 타이어 압력값을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과 재비교하는 제2판단단계, 상기 제2판단단계에 의해 4륜의 타이어 압력값이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보다 낮은 경우, 롤링 전복 확정판정을 수행하는 최종감지단계 및 상기 최종감지단계에 의해 차량이 롤링 전복 중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 비상호출을 수행하는 비상호출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R 21/013 (2006.01.01) B60R 21/015 (2006.01.01) B60R 16/023 (2006.01.01) B60T 7/04 (2006.01.01) B60K 26/02 (2006.01.01) B60C 23/04 (2006.01.01) B62D 5/04 (2006.01.01)
CPC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3636 (2017.01.10)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2705 (2018.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1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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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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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한 대한민국 서울시 동작구
2 나호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조건희 대한민국 충청남도 당진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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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길 ***, *층(방배동, 스튜디오빌) ***호(아이피비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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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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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1-1-2017-0030516-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10080-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41167-8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3.16 수리 (Accepted) 1-1-2018-0263398-1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4.17 수리 (Accepted) 1-1-2018-0378852-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15 수리 (Accepted) 1-1-2018-0474297-0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74298-4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19575-4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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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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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륜 차량의 실시간 타이어 압력값을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과 비교하는 제1판단단계;상기 제1판단단계에 의해 2륜 또는 3륜의 타이어 압력값이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보다 낮은 경우, 차량의 롤링 전복 전조현상으로 판단하는 예비감지단계;상기 예비감지단계에 의해 차량이 롤링 전복 전조현상 중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 차량의 실시간 타이어 압력값을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과 재비교하는 제2판단단계;상기 제2판단단계에 의해 4륜의 타이어 압력값이 기 설정된 타이어 압력값보다 낮은 상태가 기 설정된 기준시간만큼 유지된 경우, 롤링 전복 확정판정을 수행하는 최종감지단계; 및상기 최종감지단계에 의해 차량이 롤링 전복 중인 것으로 판단된 경우, 비상호출을 수행하는 비상호출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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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예비감지단계 이후에는,상기 롤링 전복 전조현상에 대한 후속조치를 수행하는 예비조치단계가 더 포함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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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예비조치단계는,차량용 전원을 차단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예비감지단계는,상기 차량에 구비된 관성센서의 검출값과 기 설정된 기준값을 더 비교하는 것으로 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예비감지단계는,상기 차량에 구비된 기울기센서의 검출값과 기 설정된 기준값을 더 비교하는 것으로 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판단단계는,상기 차량에 구비된 페달센서의 입력값 발생 여부를 더 판단하는 것으로 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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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판단단계는,상기 차량에 구비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Motor Driven Power Steering System) 센서의 검출값과 기 설정된 기준값을 더 비교하는 것으로 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판단단계는,상기 차량에 구비된 승객감지센서의 입력값 발생 여부를 더 판단하는 것으로 하는 차량의 롤링 전복 판단방법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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