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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병인이 하체 장애를 가진 환자를 휠체어에서 변기로 이동시키거나 반대로 변기에서 휠체어로 이동시키는 경우 이송 리프트(100)를 사용하여 환자로 하여금 신체에 부담이 가지 않게 하는 간병인을 위한 환자의 상체를 지지하는 전동 이송 리프트로서,상기 이송 리프트(100)는 받침대(110)와, 상기 받침대(110)의 상면에서 상부로 돌출형성된 한 쌍의 가이드바(120)와, 상기 한 쌍의 가이드바(120)의 상부에 힌지결합되어 회동하는 회전체(130)와, 상기 회전체(130)의 하부에 일단이 힌지결합되고, 타단은 받침대(110)에 결합되는 액추에이터(140)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상기 회전체(130)는 액추에이터(140)에 의해 상, 하로 회동하는 간병인을 위한 환자의 상체를 지지하는 전동 이송 리프트에 있어서,상기 받침대(110)는 후방받침대(112)와, 양 측면의 좌, 우측받침대(113, 114)로 이루어지며, 전방이 개방된 것으로, 수평단면이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이며,상기 좌, 우측받침대(113, 114)는 보강대(115)에 의해 중심부가 상호 연결되고, 상기 받침대(110)의 하면에는 복수 개의 바퀴(111)가 설치되어, 이송 리프트의 이송이 용이한 것이며,상기 받침대(110)에는 한 쌍의 가이드바(120)가 형성되되, 가이드바(120)는 좌, 우측받침대(113, 114)의 상면 중심에 각각 형성되며, 상기 가이드바(120)의 상부에는 회전체(130)가 결합되되, 상기 가이드바(120)와 회전체(130)는 힌지에 의해 상호 결합되는 것이며,상기 회전체(130)는 한 쌍의 가이드바(120)에 각각 힌지결합되는 회동축(131)과, 상기 회동축(131)의 상부에 결합되는 상부지지대(132)와, 상기 회동축(131)의 하부에 결합되는 하부지지대(133)로 이루어지는 것이며,상기 상부지지대(132)는 전방지지대(132-1)와 양 측면의 좌, 우측지지대(132-2, 132-3)로 이루어지며, 후방이 개방된 것으로, 수평단면이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이며,상기 회동축(131)은 상부지지대(132)의 좌, 우측지지대(132-2, 132-3) 하면에 결합되는 것이며,상기 하부지지대(133)는 막대형상으로 형성되어 회동축의 하부에 결합되고, 상기 하부지지대(133)의 상부에는 일정간격 상부로 이동되어 막대형상의 보조지지대(135)가 형성되는 것이며,상기 상부지지대(132)의 전방지지대(132-1)와 보조지지대(135)에는 보호커버(134)가 결합되고, 상기 보호커버(134)는 스펀지 또는 고무재질로 이루어지며, 상부지지대(132)의 전방지지대(132-1)와 보조지지대(135)를 감싸도록 결합되는 것으로, 환자가 회전체(130)에 매달릴 시 불편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며,상기 회전체(130)는 액추에이터(140)에 의해 상, 하로 회동되며, 상기 액추에이터(140)는 전동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사용하는 것이며,상기 액추에이터(140)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 내부로부터 출입하며 직선왕복운동하는 로드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실린더 내부에 전동 모터가 설치되고, 모터축에는 스퍼기어가 결합되고, 스퍼기어에는 감속기어들이 결합되어 토크를 증대시키며, 마지막 감속기어에는 피니언기어가 결합되고, 상기 피니언기어에는 래크가 결합되며, 상기 래크의 끝단에는 로드가 결합되어 있어서, 상기 모터의 회전력이 로드의 직선왕복운동으로 변환되는 것이며,상기 액추에이터(140)의 로드는 끝단이 회전체(130)의 하부지지대(133)에 힌지결합되고, 상기 액추에이터(140)의 실린더는 끝단이 받침대의 후방지지대(112)에 고정결합되는 것으로, 상기 후방받침대(112)에 결합된 액추에이터(140)의 실린더는 후방받침대(112)에서 상부로 일정각도 상부로 기울어진 상태로 결합되는 것으로, 상기 실린더는 후방받침대(112)에서 5~15° 상부로 기울어진 상태로 고정결합되는 것이며,상기 액추에이터(140)의 로드가 직선`왕복이동하면, 상기 회전체(130)는 상, 하로 회동되는 것이며,상기 회전체(130)와 받침대(110) 사이에는 쇼크 업소바(150)가 설치되어, 상기 회전체(130)가 상, 하로 회동할 시 충격을 흡수하고, 상기 쇼크 업소바(150)는 로드 선단이 회전체(130)의 회동축(131)에 힌지결합되고, 실린더 끝단이 받침대의 상면에 힌지결합되어, 실린더 내부에 로드가 출몰하여 길이가 신축되는 것으로, 실린더 내부에 설치된 압축코일스프링의 탄성력에 의해 회전체를 상승시킬시 힘을 도와주고, 회전체(130)를 하강할시 하강충격을 흡수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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