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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081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율 주행 방법이 개시된다. 이 자율 주행 방법은 도로 구간의 도로명을 나타내는 섹션(Section), 상기 섹션(Section)을 도로 속성을 기준으로 분류한 세그먼트(Segment), 상기 세그먼트(Segment) 내의 차선들(Lanes) 및 상기 차선들(Lanes) 각각의 시작과 끝을 정의하는 노드들(Nodes)로 정보화된 전역 지도가 입력되는 단계; 상기 노드들(Nodes) 중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차량의 전역 위치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차량의 현재 위치로부터 목표 위치까지의 최적 경로 상에 존재하는 노드들(Nodes)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노드들(Nodes)을 라인(Line)으로 연결하여 목표 섹션(Target Section), 목표 세그먼트(Target Segment) 및 목표 차선(Target Lane)으로 이루어진 전역 경로를 수립하는 단계; 및 상기 수립된 전역 경로를 추종하도록 상기 차량의 자율 주행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5D 1/00 (2006.01.01) G05D 1/12 (2006.01.01)
CPC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2413 (2017.01.2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7968 (2018.08.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15)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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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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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삼열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안경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한우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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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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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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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26 수리 (Accepted) 1-1-2017-0092834-2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5.15 수리 (Accepted) 1-1-2017-0456055-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03121-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77399-89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6776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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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도로 구간의 도로명을 나타내는 섹션(Section), 상기 섹션(Section)을 도로 속성을 기준으로 분류한 세그먼트(Segment), 상기 세그먼트(Segment) 내의 차선들(Lanes) 및 상기 차선들(Lanes) 각각의 시작과 끝을 정의하는 노드들(Nodes)로 정보화된 전역 지도가 입력되는 단계;상기 노드들(Nodes) 중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차량의 전역 위치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차량의 현재 위치로부터 목표 위치까지의 최적 경로 상에 존재하는 노드들(Nodes)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노드들(Nodes)을 라인(Line)으로 연결하여 목표 섹션(Target Section), 목표 세그먼트(Target Segment) 및 목표 차선(Target Lane)으로 이루어진 전역 경로를 수립하는 단계; 및상기 수립된 전역 경로를 추종하도록 상기 차량의 자율 주행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방법
2 2
제1항에서, 상기 입력되는 단계에서의 상기 도로 속성은,제한 속도, 차선의 개수, 정지선(stop sign), 횡단보도(crosswalk), 교차로(Intersection), 유턴(U-turn), 상기 도로 구간에서 다른 도로로 진출/진입되는 지점(Exit/ Entry), 상기 도로 구간에서 도로가 합류(Merge)되는 지점, 상기 도로 구간에서 도로가 분기(Separate)되는 지점을 나타내는 속성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방법
3 3
제1항에서, 상기 입력되는 단계에서의 상기 노드들(Nodes) 각각은,상기 섹션(Section)을 식별하는 지시자(Section number: Sec
4 4
제3항에서, 상기 도로 속성 정보를 나타내는 지시자([Road Property])는,차선이 존재하는 도로를 지시하는 지시자(On Road) 및 섹션이 변경되는 지점을 지시하는 지시자(Exit 및 Entry)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방법
5 5
제4항에서, 상기 지시자(On Road)는,상기 섹션(Section)이 변경되지 않는 도로 구간 내에서, 상기 도로 속성이 변경되지 않음을 지시하는 지시자(Follow), 정지선을 지시하는 지시자(Stop Sign) 및 횡단보도를 지시하는 지시자(Crosswalk)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방법
6 6
제4항에서, 상기 지시자(Exit 및 Entry)는,상기 섹션(Section)이 변경되는 도로 구간 내에서, 교차로임을 지시하는 지시자(Intersection), 2개의 도로가 합류되는 지점임을 지시하는 지시자(Merge) 및 2이상의 도로가 분기되는 지점임을 지시하는 지시자(Separate)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방법
7 7
제1항에서, 상기 추출하는 단계는,GPS(Global Position System)/IMU(Inertial Measurement Unit)로부터 차량의 위치/자세 센싱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전역 지도 상에 상기 전역 경로를 수립하도록 상기 위치/자세 센싱 정보를 섹션(section), 세그먼트(segment), 차선(Lane) 및 차량 속도로 이루어진 상기 전역 위치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방법
8 8
도로 구간을 섹션(Section), 세그먼트(Segment), 차선들(Lanes) 및 상기 차선들(Lanes) 각각의 시작과 끝을 정의하는 노드들(Nodes)로 정보화된 전역 지도가 저장된 저장부; 및상기 저장부로부터 상기 전역 지도를 수신하고, 상기 노드들(Nodes) 중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차량의 전역 위치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차량의 현재 위치로부터 목표 위치까지의 최적 경로 상에 존재하는 노드들(Nodes)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노드들(Nodes)을 라인(Line)으로 연결하여 목표 섹션(Target Section), 목표 세그먼트(Target Segment) 및 목표 차선(Target Lane)으로 이루어진 전역 경로를 수립하고, 상기 수립된 전역 경로를 추종하도록 상기 차량의 자율 주행을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장치
9 9
제8항에서, 상기 섹션은,상기 도로 구간의 도로명을 나타내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10 10
제8항에서, 상기 세그먼트는,상기 섹션(Section)을 도로 속성을 기준으로 분류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11 11
제10항에서, 상기 도로 속성은,제한 속도, 차선의 개수, 정지선(stop sign), 횡단보도(crosswalk), 교차로(Intersection), 유턴(U-turn), 상기 도로 구간에서 다른 도로로 진출/진입되는 지점(Exit/ Entry), 상기 도로 구간에서 도로가 합류(Merge)되는 지점, 상기 도로 구간에서 도로가 분기(Separate)되는 지점을 나타내는 속성임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12 12
제8항에서, 상기 프로세서는,GPS(Global Position System)/IMU(Inertial Measurement Unit)로부터 차량의 위치/자세 센싱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전역 지도 상에 상기 전역 경로를 수립하도록 상기 위치/자세 센싱 정보를 섹션(section), 세그먼트(segment), 차선(Lane) 및 차량 속도로 이루어진 상기 전역 위치 정보로 변환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13 13
제8항에서, 상기 노드들(Nodes) 각각은,상기 섹션(Section)을 식별하는 지시자(Section number: Sec
14 14
제13항에서, 상기 도로 속성 정보를 나타내는 지시자([Road Property])는,차선이 존재하는 도로를 지시하는 지시자(On Road) 및 섹션이 변경되는 지점을 지시하는 지시자(Exit 및 Entry)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15 15
제13항에서, 상기 지시자(On Road)는,상기 섹션(Section)이 변경되지 않는 도로 구간 내에서, 상기 도로 속성이 변경되지 않음을 지시하는 지시자(Follow), 정지선을 지시하는 지시자(Stop Sign) 및 횡단보도를 지시하는 지시자(Crosswalk)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16 16
제13항에서, 상기 지시자(Exit 및 Entry)는,상기 섹션(Section)이 변경되는 도로 구간 내에서, 교차로임을 지시하는 지시자(Intersection), 2개의 도로가 합류되는 지점임을 지시하는 지시자(Merge) 및 2이상의 도로가 분기되는 지점임을 지시하는 지시자(Separate)임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연구개발지원 ICT기반 차량/운전자 협력자율주행 시스템(Co-Pilot)의 판단/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