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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098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출발지, 목적지, 아이템 블록이 포함된 게임 보드에 관한 데이터 및 단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게임 참여 요청에 연동하여 복수의 사용자 단말을 연결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게임 보드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네트워크 접속부 및 사용자별로 게임 턴을 결정하고, 상기 게임 턴을 부여 받은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되는 단어를 사용자별 출발지부터 연결시켜 상기 게임 보드에 배치하며,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어느 하나의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된 단어가 상기 목적지에 배치될 경우, 단어 게임을 중단하고, 상기 사용자별로 입력된 단어의 음절의 수를 기초로 하여 점수를 각각 산출하고, 승자를 판단 및 통보하는 게임서비스부;를 포함한다.
Int. CL G09B 1/16 (2006.01.01) G09B 19/00 (2006.01.01) A63F 13/45 (2014.01.01) A63F 13/30 (2014.01.01) A63F 13/69 (2014.01.01) A63F 3/04 (2006.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9B 1/16(2013.01) G09B 1/16(2013.01) G09B 1/16(2013.01) G09B 1/16(2013.01) G09B 1/16(2013.01) G09B 1/16(2013.01) G09B 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3691 (2017.01.31)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9074 (2018.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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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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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영 대한민국 경상남도 거제시 중곡로 **,
2 김원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3 장석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4 옥철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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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2 이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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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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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31 수리 (Accepted) 1-1-2017-0100310-5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2018-0005362-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13166-2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01 수리 (Accepted) 1-1-2018-0964848-6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64871-1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33539-8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9 수리 (Accepted) 1-1-2019-0407926-0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07931-20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27559-9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출발지, 목적지, 아이템 블록이 포함된 게임 보드에 관한 데이터 및 단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게임 참여 요청에 연동하여 복수의 사용자 단말을 연결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게임 보드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네트워크 접속부; 및사용자별로 게임 턴을 결정하고, 상기 게임 턴을 부여 받은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되는 단어를 사용자별 출발지부터 연결시켜 상기 게임 보드에 배치하며,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어느 하나의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된 단어가 상기 목적지에 배치될 경우, 단어 게임을 중단하고, 상기 사용자별로 입력된 단어의 음절의 수를 기초로 하여 점수를 각각 산출하고, 승자를 판단 및 통보하는 게임서비스부;를 포함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서비스부는,상기 게임 보드에 상기 사용자에 의해 기 입력된 단어의 가로방향 또는 세로방향으로 새로운 단어가 연결되도록 배치하되, 상기 기 입력된 단어의 배치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새로운 단어를 연결하여 배치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서비스부는,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단어의 유효성을 검증하여 상기 게임 보드에 배치하되, 상기 유효성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기 저장된 단어와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단어를 비교하여 검증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서비스부는,상기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되는 단어가 상기 아이템 블록에 배치되는 경우, 상기 아이템 블록에 배치된 단어를 입력한 사용자 단말에 상기 아이템을 적용하며, 상기 아이템 블록은 턴 추가 아이템 또는 비활성화 블록 아이템을 포함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서비스부는,상기 턴 추가 아이템이 적용된 단말로부터 단어를 추가로 입력받아 상기 게임 보드상에 배치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서비스부는,상기 비활성화 블록 아이템이 적용된 단말로부터 어느 하나의 블록을 입력받고, 상기 입력받은 블록을 비활성화 블록으로 설정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시스템
7 7
출발지, 목적지, 아이템 블록이 포함된 게임 보드에 관한 데이터 및 단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게임 참여 요청에 연동하여 복수의 사용자 단말을 연결하고, 상기 게임 보드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 사용자별로 게임 턴을 결정하고, 상기 게임 턴을 부여받은 사용자에 의해 입력되는 단어를 상기 게임 보드에 단어를 사용자별 출발지부터 연결시켜 배치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어느 하나의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된 단어가 상기 목적지에 배치되면, 상기 단어 게임을 중단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별로 입력된 단어의 음절의 수를 기초로 하여 점수를 각각 산출하고, 승자를 판단 및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배치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보드에 상기 사용자에 의해 기 입력된 단어의 가로방향 또는 세로방향으로 새로운 단어가 연결되도록 배치하되, 상기 기 입력된 단어의 배치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새로운 단어를 연결하여 배치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방법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배치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된 단어의 유효성을 검증하여 상기 게임 보드에 배치하되,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기 저장된 단어와 상기 사용자에 의해 입력된 단어를 비교하여 유효성을 검증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방법
10 10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배치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에 의해 입력되는 단어가 상기 아이템 블록에 배치되는 경우, 상기 아이템 블록에 배치된 단어를 입력한 사용자 단말에 아이템을 적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아이템 블록은 턴 추가 아이템 또는 비활성화 블록 아이템을 포함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아이템을 적용하는 단계는,상기 턴 추가 아이템이 적용된 단말로부터 단어를 추가로 입력받아 상기 게임 보드상에 배치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방법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아이템을 적용하는 단계는,상기 비활성화 블록 아이템이 적용된 단말로부터 어느 하나의 블록을 입력받고, 상기 입력받은 블록을 상기 비활성화 블록으로 설정하는 게임형 단어 학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