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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 구조와 스윙 부스팅 기술을 이용하여 노이즈의 영향을 줄이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100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실시예에 따른 차동 완화 발진 장치는 차동 구조를 사용하여, 비교기의 오프셋 전압 및 1/f 잡음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캐패시터들의 차동 전압 스윙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차동 완화 발진 장치는 스위칭을 수행하는 순간에만 동적 전류를 생성하여, 전력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Int. CL H03K 3/0231 (2006.01.01) H03F 3/00 (2006.01.01)
CPC H03K 3/0231(2013.01) H03K 3/02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4020 (2017.01.31)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9197 (2018.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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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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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협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E*동 ***호 (대구
2 어르뿌, 코쉬스트라 죠지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
3 제민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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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헌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 신덕빌딩 *층(나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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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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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31 수리 (Accepted) 1-1-2017-0103607-2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2.13 수리 (Accepted) 1-1-2017-0143587-2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4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4.10 수리 (Accepted) 1-1-2020-0375395-8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09 수리 (Accepted) 1-1-2020-071599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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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캐패시터들을 직류 전원 또는 접지 전극으로 스위칭 주기에 따라 스위칭하는 차동 스윙 부스터; 및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을 미리 설정된 임계치 전압과 비교하여, 상기 스위칭 주기를 조절하는 비교기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은,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의 차이가 상기 스위칭 주기마다 상기 직류 전원의 전압 이상이 되도록 상기 직류 전원 또는 상기 접지 전극으로 스위칭되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교기는,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이 상기 임계치 전압과 동일한 시점에서, 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스위칭 주기를 조절하는 클럭 신호를 생성하는 클럭 생성기를 포함하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클럭 생성기는,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이 상기 임계치 전압과 동일한 시점에서 전류가 인가되고, 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을 반전시켜 상기 클럭 신호를 생성하는 인버터를 포함하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비교기는,상기 인버터의 동작점을 고려하여 상기 인버터에 연결된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전극에 인가되는 바이어스 전압을 생성하는 바이어스 전압 생성기를 포함하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동 스윙 부스터는,상기 클럭 신호에 따라 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 각각을 상기 직류 전원 또는 상기 접지 전극으로 교차하여 연결하는 스위치를 포함하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은,상기 비교기가 상기 복수의 캐패시터들의 전압에 오프셋 전압을 결합하는 경우, 상기 스위칭 주기에 따라 상기 직류 전원 또는 접지 전극으로 스위칭되기 이전에 상기 오프셋 전압에 기초하여 충전되는 차동 완화 발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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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일반사업 전기적 방법에 의한 뇌손상 재활 및 대체 기술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기술원 바이오닉암메카트로닉스융합기술개발사업 인체삽입형 양방향 다채널 무선 신경신호 처리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