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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 차륜 및 베어링의 검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801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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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 차륜 및 베어링의 검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운행 전 또는 운행 후 철도 차량의 차륜을 원격으로 검지 및 분석하여 철도 차량의 차륜의 결함의 탐지 또는 교체 시기의 결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철도 차량의 차륜 검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철도 차량의 차륜 검지 시스템은 이동 장착 모듈(11); 이동 장착 모듈(11)에 결합되면서 적어도 하나의 탐지 유닛을 가진 탐지 모듈(12); 이동 장착 모듈(11)을 차륜(W1, W2)의 이동 방향을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이동시키는 이동 조절 모듈(16); 탐지 모듈(12)을 차륜(W1, W2)의 이동 방향에 대하여 수직이 되는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탐지 위치 설정 모듈(15); 및 철도 레일(R1)에 설치되는 탐지 조건 설정 모듈(131, 132)을 포함한다.
Int. CL B61K 9/12 (2006.01.01) B61K 9/04 (2006.01.01) G01N 21/88 (2006.01.01)
CPC B61K 9/12(2013.01) B61K 9/12(2013.01) B61K 9/12(2013.01) B61K 9/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3510 (2017.01.31)
출원인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89005 (2018.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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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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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정성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3 윤영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박병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최기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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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상대원동) 비즈센터동 *층 ***호(대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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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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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31 수리 (Accepted) 1-1-2017-0098335-9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2018-0006541-0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48203-8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6.11 수리 (Accepted) 1-1-2018-0572235-5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1-1-2018-0678692-5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78633-7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46969-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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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장착 모듈(11); 이동 장착 모듈(11)에 결합되면서 적어도 하나의 탐지 유닛을 가진 탐지 모듈(12); 이동 장착 모듈(11)을 차륜(W1, W2)의 이동 방향을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이동시키는 이동 조절 모듈(16);탐지 모듈(12)을 차륜(W1, W2)의 이동 방향에 대하여 수직이 되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탐지 모듈(12)과 차륜(W1, W2)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는 탐지 위치 설정 모듈(15); 및 철도 레일(R1)에 설치되는 탐지 조건 설정 모듈(131, 132)을 포함하고, 상기 탐지 위치 설정 모듈(15)은 차륜(W1, W2)의 이동 방향과 동일한 방향으로 연장되는 유도 가이드(153) 및 유도 가이드(153)에 대하여 수직으로 연장되어 차륜(W1, W2)에 대한 탐지 모듈(12)의 거리를 결정하는 위치 결정 유닛(151)으로 이루어지는 철도 차량 차륜 및 베어링의 검지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이동 조절 모듈(16)은 차륜(W1, W2)의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탐지 모듈(12)의 이동 속도가 제어되도록 하는 이동 속도 조절 유닛(162)을 포함하는 철도 차량 차륜 및 베어링의 검지 시스템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탐지 모듈(12)은 차륜(W1, W2)의 외부 손상을 탐지하는 형상 탐지 유닛 및 구조적 결함을 탐지하는 작동 손상 탐지 유닛을 포함하는 철도 차량 차륜 및 베어링의 검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차량 주요부품 결함발생 차.지상 조기검출 모듈 및 운영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