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차량의 차륜 축 베어링 검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111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차량의 차륜 축 베어링 검사 장치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철도 차량의 차륜 축 베어링을 정해진 조건에 따라 회전시키면서 발생하는 진동을 탐지하는 것에 의하여 차륜 축 베어링의 구조적인 결함의 탐지가 가능하도록 하는 철도 차량의 차륜 축 베어링 검사 장치에 관한 것이다. 철도 차량의 차륜 축 베어링 검사 장치는 구동 유닛(12)에 의하여 회전 가능하면서 선형으로 연장되는 시험 조절 축(11); 시험 조절 축(11)의 양쪽에 결합되는 한 쌍의 회전 전달 수단(131); 한 쌍의 회전 전달 수단(131)에 연결된 한 쌍의 받침 유닛(14a, 14b); 한 쌍의 받침 유닛(14a, 14b)에 의하여 회전 가능하도록 지지되는 한 쌍의 작동 실린더(13a, 13b); 및 시험 베어링(TB)이 고정되는 베어링 캐리어(15);를 포함하고, 상기 베어링 캐리어(15)에 고정된 시험 베어링(TB)에 결합된 회전축은 시험 조절 축(11)의 회전에 따라 회전되어 진동 탐지 유닛에 의하여 시험 베어링의 진동이 탐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3/04 (2019.01.01) G01H 17/00 (2006.01.01) F16C 19/5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80030252 (2018.03.15)
출원인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2016412-0000 (2019.08.26)
공개번호/일자 10-2018-0090221 (2018.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7-0014779 (2017.02.02)
관련 출원번호 1020170014779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2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원 대전광역시 서구
2 정성환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3 윤영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박병수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최기환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상대원동) 비즈센터동 *층 ***호(대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15 수리 (Accepted) 1-1-2018-0260545-1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8.29 수리 (Accepted) 1-1-2018-0860044-6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9.06 수리 (Accepted) 1-1-2018-0885689-18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9.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40378-0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6905-3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2.18 수리 (Accepted) 1-1-2018-1270341-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8 수리 (Accepted) 1-1-2019-0062711-4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62707-6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76161-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 유닛(12)에 의하여 회전 가능하면서 선형으로 연장되는 시험 조절 축(11); 시험 조절 축(11)의 양쪽에 결합되는 한 쌍의 회전 전달 수단(131); 한 쌍의 회전 전달 수단(131)에 각각 연결되는 회전 전달 탭(141)을 포함하는 한 쌍의 받침 유닛(14a, 14b);한 쌍의 받침 유닛(14a, 14b)의 내부에 설치된 작동 베어링에 의하여 회전 가능하도록 지지되는 한 쌍의 작동 실린더(13a, 13b); 상기 작동 실린더 및 받침 유닛을 선형 가이드(20)를 따라 이동시키는 이동 조절 실린더(16);시험 베어링(TB)이 고정되는 베어링 캐리어(15); 및 작동 실린더(13a, 13b)의 앞쪽에 결합되어 시험 베어링(TB)에 결합된 회전 축을 회전 가능하도록 고정시키는 지그 유닛(17a, 17b)을 포함하고, 베어링 캐리어(15)에 고정된 시험 베어링(TB)에 결합된 회전축은 시험 조절 축(11)의 회전에 따라 회전되는 시험 베어링(TB)의 진동을 탐지하는 진동 탐지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베어링 캐리어(15)은 중앙 부분이 가장 작은 두께가 되는 중심 고정 부분(321)과 폭 방향으로 두께가 점차로 커지면서 곡면 형상이 되는 가압 부분(322)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차량의 차륜 축 베어링 검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차량 주요부품 결함발생 차.지상 조기검출 모듈 및 운영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