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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116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새로운 개념의 평활함수를 개발하고, 실차 시스템 모델에 적용함으로써 해석 시 평활함수의 효용성 및 적용성을 높여 기본적인 수퍼 하모닉 요소를 포함하는 기어 충격 현상에 대한 시스템의 응답특성을 해석할 수 있도록 한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n차 다항식 함수를 사용하여 평활함수 모델을 사용하는 단계; 특정 범위에 따라 상기 평활함수 모델의 핵심 요소인 평활함수 계수(ε2)를 검증하는 단계; 및 기어 충격 조건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하모닉 균형 방법 (HBM)을 기반으로 상기 평활함수 모델을 이용한 시뮬레이션의 영향을 조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함에 있어서 오류가 적은 평활함수 모델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5B 23/02 (2006.01.01)
CPC G05B 23/0294(2013.01) G05B 23/0294(2013.01) G05B 23/02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5487 (2017.02.03)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0526 (2018.08.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0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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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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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종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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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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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연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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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03 수리 (Accepted) 1-1-2017-0116203-9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63569-4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172076-4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1.23 수리 (Accepted) 1-1-2018-1172077-9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57664-1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4 수리 (Accepted) 4-1-2019-521287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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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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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차 다항식 함수를 사용하여 평활함수 모델을 사용하는 단계; 특정 범위에 따라 상기 평활함수 모델의 핵심 요소인 평활함수 계수(ε2)를 검증하는 단계; 및 기어 충격 조건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하모닉 균형 방법 (HBM)을 기반으로 상기 평활함수 모델을 이용한 시뮬레이션의 영향을 조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평활함수 모델은 수학적으로 정의되며, 다음의 수학식으로 나타내도록 구성되는 것인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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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평활함수 모델은, 불연속 영역에서 기어 메쉬 힘의 변화를 평활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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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평활함수 모델은, 실차 시스템에 있어서 하중을 받는 모든 기어는 시스템의 동적 특성을 변화시키지 않고 입력축에 집중하는 것으로 가정하고, 하나의 무부하 기어 쌍에만 초점을 맞추어 진동 충격 현상을 검사하며, 사용된 기어 쌍은 동적 조건 하에서 오류가 없도록 기하학적으로 이상적이라는 가정하에 진행되는 것인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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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평활함수 계수(ε2)를 검증하는 단계에서, 상기 평활함수의 계수(ε2)의 값을 높이면 수렴 문제가 제거되고, 평활함수 계수(ε2)가 특정값을 초과하면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며, 평활함수 계수(ε2)가 진동 충격이 발생하지 않는 주파수 범위에서 설정되면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인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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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시뮬레이션의 영향을 조사하는 단계에서, 상기 HBM을 사용하여 해석된 진동 충격이 여전히 나타나는 것인 실차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내 간극형태의 비선형해석을 위한 신개념 평활함수 효과 및 효용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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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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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다항식 함수는 먼저 접선 방향으로 의 범위 (또는 )에서의 (또는 ) 의 직선과 접촉해야 하므로 접점의 미분 값은 기어 메쉬의 강성인 접선 kg(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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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814351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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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814351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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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인천대학교 기본연구지원사업 Gear ratttle 및 whine noise 해결을 위한 차량 시스템 드라이브라인 해석 및 계측 실험 개발에 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