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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구조로 제작된 하로형 철도교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12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합성구조로 제작된 하로형 철도교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합성구조로 제작된 하로형 철도교는 교량하부구조에 교축방향으로 연장되며 교축직각방향으로 서로 이격되도록 설치되며 내측 하단에 돌출되도록 강재 브라켓이 일체로 형성된 한 쌍의 강재 거더; 상기 한 쌍의 강재 거더 하단을 연결하도록 강재 브라켓에 결합되는 격자형태의 유닛으로 제작된 강재 가로보; 및 상기 강재 가로보 상면에 현장 타설되어 형성되는 철근콘크리트 슬래브;를 포함한다.
Int. CL E01D 18/00 (2006.01.01) E01D 2/00 (2006.01.01) E01D 19/12 (2006.01.01) E01D 19/08 (2006.01.01) E01D 101/26 (2006.01.01)
CPC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E01D 18/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6982 (2017.02.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50553-0000 (2019.11.25)
공개번호/일자 10-2018-0091582 (2018.08.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2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0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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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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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고효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장승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용호*로 **, *
4 정영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전진택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6 김동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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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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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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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07 수리 (Accepted) 1-1-2017-0128086-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00689-9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39984-5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08 수리 (Accepted) 1-1-2018-0991246-1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91275-39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1958-7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04094-0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9 수리 (Accepted) 1-1-2019-0404080-66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89821-76
11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9.09.16 수리 (Accepted) 1-1-2019-0939786-84
12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9.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152746-69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18 수리 (Accepted) 1-1-2019-1066322-15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10.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66347-45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1618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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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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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재 거더를 이용한 하로형 철도교 시공방법,(a) 하단에 결합되는 강재 브라켓(120)을 구비한 한 쌍의 강재 거더(110)와 강재 가로보(130)를 제작하는 단계;;(b) 상기 강재 브라켓(120)이 결합된 한 쌍의 강재 거더(110)를 일정한 간격을 두고 서로 마주보도록 하여 인접한 교량하부구조에 양단을 설치하는 단계;(c) 상기 강재 브라켓(120)에 교축방향으로 일정 간격으로 구성되는 가로보(131); 교축직각방향으로 일정 간격으로 가로보(131)의 복부를 연결하는 세로보(132); 및 가로보(131) 저면에 X자로 연결하는 브레이싱1(33)을 포함하여, 가로보(131) 상단이 강재 브라켓(120)의 상부 결합판(122)에 결합되며, 가로보(131) 하단과 브레이싱(133)은 강재 브라켓(120)의 하부 결합판(123)에 결합되도록 하는 격자 구조의 하나의 유닛으로 구성된 강재 가로보(130)를 설치하는 단계; 및(d) 상기 강재 가로보(130) 상면에 철근콘크리트 슬래브(160);를 형성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b) 단계에서는, 상기 강재 가로부(130)는 복수의 가로보(131), 세로보(132), 브레이싱(133)이 격자 구조의 하나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한 쌍의 강재 거더(110)의 하단 사이에 연결되는 것으로 하로교 단면 하부 인장측을 강재로 보강하되, 상기 브레이싱(133)은 양 강재 거더(110) 사이에 가로보(131) 저면에 수평판 형태로 형성시킨 중간연결판(134)을 이용하여 브레이싱(133)의 단부가 X자 형태로 배치하며,상기 (c) 단계에서는, 상기 강재 거더(110) 상단에 단면 상부 압축측을 콘크리트로 압축 보강할 수 있도록 콘크리트부(140)를 형성하며, 상기 (d) 단계의 철근콘크리트 슬래브(160)는 강재 가로보(130) 상면에 서로 이격되어 이격된 사이에 충진홈(151)이 형성되도록 복수의 프리캐스트 패널(150)이 설치하고, 상기 충진홈(151) 및 프리캐스트 패널(150) 상부에 현장 타설되어 철근콘크리트 슬래브(160)가 형성되도록 하되, 상기 프리캐스트 패널(150) 상부에 배근된 철근(161)이 매립되도록 상기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강재 거더(110), 강재 브라켓(120), 강재 가로보(130) 및 프리캐스트 패널(150)을 일체로 결합하여 일체성이 확보되도록 하며,상기 (a) 단계에서, 상기 강재 거더(110)를, 상부플랜지(111); 상부플랜지(111)와 하부로 간격을 두고 평행한 하부 플랜지(112) 및 상, 하부 플랜지(111,112)를 수직하게 연결하는 웨브(113)로 구성되며 웨브(113)는 파형강판으로 구성되도록 하고, 상기 강재 브라켓(120)은, 강재 거더(100)의 웨브(113) 내측면에 수직판 형태로 강재 거더(110) 사이로 돌출되는 돌출판(121); 상기 돌출판(121)의 상면에 돌출판과 직교하여 L형 판 형태로 형성되어 웨브(113)를 따라 상방으로 연장되어 상면이 상부플랜지(111) 저면에 접하도록 형성된 상부 결합판(122); 및 강재 거더 하부 플랜지(112)에서 수평으로 연장되어 돌출판(121)의 저면에 형성되는 하부 결합판(123)을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d) 단계에서, 상기 강재 거더(110)의 파형 웨브(113)에는 단면 내측으로 흡음판(170)이 설치되도록 하되, 상기 흡음판(170)은 절곡 타공판으로 형성된 전면판(173)과 후면판(171) 사이에 흡음재가 배치된 것으로서, 상기 웨브(113) 내측면에 고정구(174)로 보다 장착되도록 하는 합성구조 하로형 철도교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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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 소음/진동 저감기술 개발 철도 선로변 지속가능 저소음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