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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 재연 모형실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127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는, 해상구조물과 수송선박의 상호간에 자원을 이송하기 위한 병력계류 상황을 육상에서 모형해상구조물과 모형수송선박으로 재현하는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에 있어서, 바닥면을 지지하도록 설치되어 바닥의 경사에 따라 수평을 세팅하는 복수개의 수평조절좌와, 상기 수평조절좌의 상부에 결합되어 내부에 공간이 구비되는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내부 공간에 상호 이격되어 한쌍으로 구비되며, 전력의 인입에 의해 회전력을 발휘하는 동력수단과, 상기 동력수단의 양측으로 상호 이격되어 한쌍으로 구비되고, 일측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 하부면을 지지하며, 타측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 상부면을 지지하면서 상기 동력수단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회전되는 이송가이드바와, 상기 이송가이드바의 외주면에 일측이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하우징의 상면을 통과하여 상기 이송가이드바의 회전력에 의해 상부 또는 하부로 이송되는 승강부재와, 상기 승강부재의 상부에 결합되어 상면에 안착되는 모형해상구조물 또는 모형수송선박을 지지하는 안착플레이트를 포함하여 구성된다.이에 따르면, 해상에서 부유식 해상구조물과 수송선의 병렬계류 상황을 육상에서 모형실험 장치로 재현하여 모형 장치가 각 모형선의 높이를 정밀하게 조절하여 선박간의 높이 차이와 각각의 선박에 적재되는 화물의 무게에 따른 흘수 차를 재현 가능하며, 선박의 수선면을 해상과 같이 일치시키기 위한 정확한 평행의 조절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
Int. CL G09B 25/00 (2006.01.01) F16H 25/20 (2006.01.01) F16H 7/06 (2006.01.01)
CPC G09B 25/00(2013.01) G09B 25/00(2013.01) G09B 2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6689 (2017.02.07)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1464 (2018.08.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0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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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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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2 박병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곽현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정동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인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6 조석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성홍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정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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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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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07 수리 (Accepted) 1-1-2017-0125521-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94049-46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41648-1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25 수리 (Accepted) 1-1-2018-0411378-9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11377-4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4304-8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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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구조물과 수송선박의 상호간에 자원을 이송하기 위한 병력계류 상황을 육상에서 모형해상구조물과 모형수송선박으로 재현하는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에 있어서,해상에서 부유식 해상구조물과 수송선의 상기 멀티 바디 병렬계류 상황을 육상에서 모형실험을 위해 바닥면을 지지하도록 설치되어 바닥의 경사에 따라 수평을 세팅하는 복수개의 수평조절좌;상기 수평조절좌의 상부에 결합되어 내부에 공간이 구비되는 하우징;상기 하우징의 내부 공간에 상호 이격되어 한쌍으로 구비되며, 전력의 인입에 의해 회전력을 발휘하는 동력수단;상기 동력수단의 양측으로 상호 이격되어 한쌍으로 구비되고, 일측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 하부면을 지지하며, 타측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 상부면을 지지하면서 상기 동력수단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회전되는 이송가이드바;상기 이송가이드바의 외주면에 일측이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하우징의 상면을 통과하여 상기 이송가이드바의 회전력에 의해 상부 또는 하부로 이송되는 승강부재; 및상기 승강부재의 상부에 결합되어 상면에 안착되는 상기 모형해상구조물 또는 모형수송선박을 지지하는 안착플레이트;상기 수평조절좌는,상기 바닥면을 지지하는 베이스판;상기 베이스판의 상부에 일측이 결합되며, 타측이 상방향으로 연장되어 외주면에 구비되는 조절바나사선으로 인해 상기 하우징의 하부에 각각 결합되고, 상기 바닥면의 경사에 따라 회동되어 각도가 조절되는 수평조절바; 및상기 수평조절바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상기 조절바나사선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하면서 상기 하우징이 결합되는 높낮이를 각각 조절하는 높이조절너트;상기 동력수단은,전력의 인입에 의해 회전되는 구동모터;상기 구동모터의 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력에 의해 회전되는 모터기어; 및상기 모터기어의 외주면에 상호 이격되어 각각 결합되며, 타측이 상호 반대방향으로 연장되면서 상기 이송가이드바에 각각 결합되어 회전력을 전달하는 체인벨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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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송가이드바는,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지지되며, 상기 동력수단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회전되고, 일측 외주면에 회전축나사선이 구비되는 회전축;상기 회전축의 외주면 일측에 구비되며, 상기 체인벨트의 타측이 결합되어 전달되는 회전력에 의해 상기 회전축을 회전시키는 회전축기어; 및상기 회전축의 양측 단부에 각각 결합되어 일측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 하부면과 인접하며, 타측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 상부면과 인접하면서 상기 회전축이 공회전 되도록 구비되는 하부고정베어링 및 상부고정베어링;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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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승강부재는,상기 회전축에 구비되는 상기 회전축나사선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상기 회전축의 회전에 의해 상기 회전축나사선을 따라 상부 또는 하부로 승강되는 이송부;상기 이송부의 측면 일측에서 외곽방향으로 돌출되어 구비되는 지지판; 및상기 지지판의 상면에 결합되며, 일측이 상기 하우징의 상면을 통과하여 상기 이송부의 승강에 의해 상부 또는 하부로 이송되는 지지바;상기 하우징의 측면 일측에 상호 이격되어 각각 구비되며, 상기 이송부가 상기 이송가이드바의 상기 회전축나사선이 구비되는 구간 내에서 최상단 또는 최하단으로 이송되는 승강 위치를 감지하여 상기 동력수단으로 정지 제어신호를 전달하는 상부리미트센서 및 하부리미트센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바디 병렬계류 육상재연 모형실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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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상부유식 LNG 벙커링 시스템 기술개발 해상부유식 LNG 벙커링 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