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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성 인지(mobility-aware) V2G(Vehicle-to-Grid)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전기차(EV: Electric Vehicle)로부터 충전 상태(SOC: State of Charge) 정보를 수집하는 V2G 결합기(Aggregator); 및상기 충전 상태(SOC) 정보와 상기 전기차가 속해 있는 마이크로 그리드(MG: Micro Grid)의 전력 프로파일 정보를 상기 V2G 결합기로부터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충전 상태 정보와 상기 전력 프로파일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전기차의 충전/방전을 위한 정책 테이블(Policy Table)을 구성하고, 상기 정책 테이블을 상기 V2G 결합기로 전송하는 컨트롤러(Controller)를 포함하고,상기 V2G 결합기는 상기 컨트롤러부터 수신된 정책 테이블에 기반하여, 상기 마이크로 그리드의 해당 구역 내에 주차되어 있는 상기 전기차에 대하여 충전/방전이 수행되도록 제어하고,상기 V2G 결합기는,제1 마이크로 그리드 내에 속하는 제1 전기차로부터 제1 충전 상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제1충전 상태 정보와 상기 제1 마이크로 그리드의 전력 프로파일에 대한 제1 전력 프로파일 정보를 상기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제1 V2G 결합기; 및제2 마이크로 그리드 내에 속하는 제2 전기차로부터 제2 충전 상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제2 충전 상태 정보와 상기 제2 마이크로 그리드의 전력 프로파일에 대한 제2 전력 프로파일 정보를 상기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제2 V2G 결합기를 포함하고,상기 컨트롤러는 수학식에 의해 정의되는 보상 함수(r(S,A))가 최대가 되도록 상기 제1 및 제2 마이크로 그리드 내에 속하는 전기차들의 충전/방전을 수행하도록 구성되는 상기 정책 테이블을 생성하고,상기 수학식은 이고,상기 는 상기 전기차가 속해 있는 마이크로 그리드의 자율성 유지 수준을 나타내는 제1보상 함수이고,상기 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에 관한 체험 품질(QoE: Quality of Experience)을 나타내는 제2 보상 함수이고,상기 ω1은 상기 제1 및 제2 보상 함수 간의 가중치를 나타내는,V2G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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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V2G 결합기는 상기 제2 마이크로 그리드 내의 전력량이 부족한 경우 상기 제2 전기차에 대하여 방전이 수행되도록 제어하고,상기 제2 V2G 결합기는 상기 제2 전기차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상기 제2 전기차의 에너지가 일정 수준을 유지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V2G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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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전기차가 상기 제1 마이크로 그리드 내로 이동한 경우, 상기 제1 V2G 결합기는 상기 제2 전기차로부터 상기 제2 충전 상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제2 충전 상태 정보와 상기 제1 전력 프로파일 정보를 상기 컨트롤러로 전송하고,상기 제1 전기차가 상기 제2 마이크로 그리드 내로 이동한 경우, 상기 제2 V2G 결합기는 상기 제1 전기차로부터 상기 제1 충전 상태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제1 충전 상태 정보와 상기 제2 전력 프로파일 정보를 상기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V2G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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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제1 및 제2 전기차 중 적어도 하나의 이동에 따라 변경된 이동성 정보, 충전 상태 정보와 전력 프로파일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정책 테이블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상기 업데이트된 정책 테이블을 상기 제1 V2G 결합기 및 상기 제2 V2G 결합기 중 적어도 하나로 전송하고,상기 이동성 정보는 상기 전기차가 해당 마이크로 그리드에서 다른 마이크로 그리드로 이동한 경우에 생성되거나 또는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V2G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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