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선박의 항주자세 및 운항속도에 따라 노즐을 통한 공기 분사를 제어하여 적은 에너지로 효과적인 공기윤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선박의 공기 윤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선박의 공기 윤활 방법은, 선체의 선저에 공기를 분사하는 복수의 노즐이 선체의 길이방향과 폭방향을 따라 배열되어 있는 선박의 공기 윤활방법에 있어서, 물의 유속에 따른 운동에너지에 대한 노즐에서 분사되는 공기의 운동에너지 비(KER)가 로 정의되며, 상기 는 공기의 밀도이고 는 물의 밀도, 는 공기의 유속, 는 물의 유속을 나타낼 때, 상기 운동에너지 비(KER)가 1.0 이하가 되도록 공기의 분사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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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3B 1/38 (2006.01.01) B05B 1/00 (2006.01.01) B05B 1/14 (2006.01.01) |
CPC |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70018555 (2017.02.10)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8-0092618 (2018.08.20)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7.02.10)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