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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력구배를 이용한 선박의 공기 윤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139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항주자세 및 운항속도에 따라 노즐을 통한 공기 분사를 제어하여 적은 에너지로 효과적인 공기윤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선박의 공기 윤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선박의 공기 윤활 방법은, 선체의 선저에 공기를 분사하는 복수의 노즐이 선체의 길이방향과 폭방향을 따라 배열되어 있는 선박의 공기 윤활방법에 있어서, 물의 유속에 따른 운동에너지에 대한 노즐에서 분사되는 공기의 운동에너지 비(KER)가 로 정의되며, 상기 는 공기의 밀도이고 는 물의 밀도, 는 공기의 유속, 는 물의 유속을 나타낼 때, 상기 운동에너지 비(KER)가 1.0 이하가 되도록 공기의 분사 속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B 1/38 (2006.01.01) B05B 1/00 (2006.01.01) B05B 1/14 (2006.01.01)
CPC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B63B 1/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8555 (2017.02.10)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2618 (2018.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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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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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인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박성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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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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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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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0 수리 (Accepted) 1-1-2017-0139455-6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12735-5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0 수리 (Accepted) 1-1-2018-0356145-3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56163-5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7018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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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체의 선저에 공기를 분사하는 복수의 노즐이 선체의 길이방향과 폭방향을 따라 배열되어 있는 선박의 공기 윤활방법에 있어서, 물의 유속에 따른 운동에너지에 대한 노즐에서 분사되는 공기의 운동에너지 비(KER)가 로 정의되며, 상기 는 공기의 밀도이고 는 물의 밀도, 는 공기의 유속, 는 물의 유속을 나타낼 때, 상기 운동에너지 비(KER)가 1
2 2
제1항에 있어서, 선박의 선저의 중앙부에 5개의 노즐을 십자(+) 형태로 배열되고, 선저의 선수부에 3개의 노즐을 삼각형 형태로 배열되며,선박의 항주자세가 선수트림인 경우, 상기 선저의 중앙부에 배열된 노즐 중 선폭 방향으로 배열된 3개의 노즐과, 선저의 선수부에 배열된 노즐 중 동일 선폭 방향으로 배열된 2개의 노즐을 통해 공기를 분사하고, 선박의 항주자세가 선미트림인 경우, 선저의 중앙부에 배열된 노즐 중 선박의 중심선에 배열된 3개의 노즐과, 선저의 선수부에 배열된 노즐 중 선박의 중심선에 배치된 노즐을 이용하여 공기를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공기 윤활방법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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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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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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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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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글로벌핵심연구센터) 난류제어 및 후류기포제어를 통한 에너지 효율향상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