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수중음향 자율추적용 무인수상정의 운항경로생성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80116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무인수상정의 운항경로생성시스템은 원거리장애물에 대해 자율매니저부의 의사결정 사항을 반영하여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준수하는 경로계획을 수행하는 원거리경로계획부;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준수하지 않거나 레이다에서 놓친 긴급장애물에 대한 근거리 장애물회피를 수행하는 근거리충돌회피부; 상기 소나탐지부에서 탐지된 수중음향 표적에 대한 자율추적을 수행함으로써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COLREGs)기반의 원거리 경로계획 기능,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무시하거나 레이다(Radar)에서 사라진 긴급장애물에 대한 라이다(LADAR)기반의 근거리 충돌회피 기능 그리고 탐지된 수중음향의 자율추적 기능의 구현이 가능한 특징을 갖는다.
Int. CL G01S 15/93 (2006.01.01) G01S 13/86 (2006.01.01) G01S 17/02 (2006.01.01) B63B 45/08 (2006.01.01) B63B 43/20 (2006.01.01) B63B 35/00 (2006.01.01)
CPC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G01S 15/9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0413 (2017.02.15)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4286 (2018.08.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일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2 이정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김종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박용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이건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
6 김동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5 수리 (Accepted) 1-1-2017-0155567-4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2018-0027015-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18138-1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0.01 수리 (Accepted) 1-1-2018-0970509-9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68940-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29 수리 (Accepted) 1-1-2018-1068941-6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79572-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중음향 자율추적용 무인수상정에 있어서,원거리 및 근거리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환경인식센서부;수중 음향표적 탐지 및 신호처리로 수중 음향표적 정보를 생성하는 소나탐지부; 무인수상정에 대한 임무영역 및 탐색패턴을 제공하는 원격통제부;중앙통제부, 경로계획수립부, 자율매니저부로 구성되고, 상기 중앙통제부에는 상기 소나탐지부의 상기 수중 음향표적 정보 및 상기 원격통제부의 상기 임무영역 및 상기 탐색패턴이 입력되고, 상기 경로계획수립부에선 상기 자율매니저부의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COLREGs)을 준수하지 않거나 상기 환경인식센서부의 상기 근거리 장애물 중 놓친 긴급장애물에 대한 근거리 장애물회피 및 상기 자율매니저부의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준수하는 경로계획이 수행되며, 상기 자율매니저부에선 경로계획수립부, 상기 환경인식센서부로부터 입력되는 TCPA(Time to Closest Point of Approach) 및 DCPA(Distance to CPA)정보를 활용하여 상기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COLREGs)을 준수하는 피항동작 및 피항점이 결정되도록 하는 자율운항판단부;상기 자율매니저부의 수립된 경로계획에 따라 경로를 운항하도록 제어하는 운항제어부;가 포함되며,상기 자율매니저부는 충돌위험도 산출부, 조우상황 인식부, COLREGs 적용부로 구성되고; 상기 충돌위험도산출부는 상기 환경인식센서부(100)의 레이다(Radar)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TCPA(Time to Closest Point of Approach) 및 상기 DCPA(Distance to CPA)정보를 활용하여 타선이 상기 무인수상정에 미치는 충돌위험도를 퍼지추론을 통하여 산출하고; 상기 조우상황인식부는 상기 충돌위험도산출부에서 산출된 충돌위험도를 기준으로 회피 우선순위가 높은 타선과 상기 무인수상정의 조우상황을 식별하며, 상기 COLREGs 적용부는 상기 조우상황을 기준으로 충돌을 피하기 위한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준수하는 상기 피항동작 및 상기 피항점을 결정하여 상기 자율매니저부로 제공하고;상기 충돌위험도산출부(251)는 상기 TCPA(Time to Closest Point of Approach) 및 상기 DCPA(Distance to CPA)정보를 활용하는 충돌위험도 결정부(Determine a Priority)(251-2), 상기 퍼지추론으로 상기 충돌위험도를 산출하는 퍼지추론부(Fuzzy Interface)(251-1)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자율추적용 무인수상정의 운항경로생성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환경인식센서부는 레이저거리측정기(LADA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자율추적용 무인수상정의 운항경로생성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경로계획수립부는 상기 환경인식센서부의 상기 원거리장애물에 대해 상기 자율매니저부의 의사결정 사항을 반영하여 상기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준수하는 경로계획을 수행하는 원거리 경로계획부, 상기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을 준수하지 않거나 상기 환경인식센서부의 상기 근거리 장애물 중 놓친 긴급장애물에 대한 근거리 장애물회피를 수행하는 근거리 충돌회피부, 상기 소나탐지부의 상기 수중음향 표적 탐지를 위한 자율추적이 수행되는 수중음향 자율추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자율추적용 무인수상정의 운항경로생성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율운항판단부는 근거리장애물정보부와 원거리장애물정보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근거리장애물정보부는 상기 환경인식센서부의 상기 근거리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탐지 및 추적하고, 상기 원거리장애물정보부는 상기 환경인식센서부의 상기 원거리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탐지 및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자율추적용 무인수상정의 운항경로생성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