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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및 그 판단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1619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은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제1 방식으로 감지하는 제1 센서 및 상기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제2 방식으로 감지하는 제2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 및 상기 생체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자의 이상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이상상태 판단부를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8 (2006.01.01) B60W 50/14 (2012.01.01) B60R 21/015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9359 (2017.02.13)
출원인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3370 (2018.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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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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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종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김주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3 박재현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4 장세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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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2 이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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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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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3 수리 (Accepted) 1-1-2017-0145288-2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03 수리 (Accepted) 4-1-2017-5175631-1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22 수리 (Accepted) 9-1-2017-0047276-6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91884-6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8 수리 (Accepted) 1-1-2018-0784404-3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84425-9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91683-8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3 수리 (Accepted) 4-1-2019-5220555-6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2.07 수리 (Accepted) 4-1-2020-5277862-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제1 방식으로 감지하는 제1 센서 및 상기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제2 방식으로 감지하는 제2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 및상기 제1 방식의 생체 신호와 상기 제2 방식의 생체 신호를 주파수 합산하여 모듈레이트한 후 선택된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의 이상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이상상태 판단부를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체 신호는 심박수 및 호흡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에서 판단된 이상상태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탑승자에게 경고표시하는 서비스 제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서는 비접촉 방식이고, 상기 제2 센서는 접촉 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서는 헤드레스트에 실장되어 상기 탑승자의 뒷목 부근에 레이더를 조사하는 레이더 센서이고, 상기 제2 센서는 안전벨트에 실장되는 압전소자 또는 커패시터 커플링 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 신호의 합산된 주파수를 출력하는 제1 필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 신호의 합산된 주파수(fc+fnc)에 각각 fc 및 fnc의 기준주파수인 fLO1 및 fLO2를 가감하여 (fc―fLO1)+(fnc―fLO1)+(fc+fLO1)+(fnc+fLO1) 및 (fnc―fLO2)+(fc―fLO2)+(fc+fLO2)+(fnc+fLO2)를 출력하는 믹스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믹스부의 출력 신호인 (fc―fLO1)+(fnc―fLO1)+(fc+fLO1)+(fnc+fLO1) 및 (fnc―fLO2)+(fc―fLO2)+(fc+fLO2)+(fnc+fLO2)를 필터링하여 (fc―fLO1) 및 (fnc―fLO2)를 출력하는 제2 필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2 필터부에서 출력된 (fc―fLO1) 및 (fnc―fLO2)를 비교하여 일치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상관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시스템
10 10
제1 및 제2 센서를 이용하여 상이한 방식으로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측정하고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상기 생체 신호를 통해 제1 시간 동안 정상 상태의 기준 신호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제1 시간 경과 후 제2 시간 동안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신호 및 상기 제2 시간 동안 측정된 생체 신호를 비교하여 탑승자의 이상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판단하는 단계는 제1 방식의 상기 생체 신호와 제2 방식의 상기 생체 신호를 주파수 합산하여 모듈레이트한 후 선택된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이상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고,상기 기준 신호는 같은 운전자의 운전 초기의 정상 상태를 기준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센서를 이용하여 상이한 방식으로 탑승자의 생체 신호를 측정하고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 센서를 이용하여 수집된 생체 신호를 합산하고 제1 필터링하는 단계; 및상기 제1 필터링 된 신호에 상기 제1 및 제2 센서를 이용하여 측정된 신호의 기준 주파수를 각각 가감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필터링 된 신호에 상기 제1 및 제2 센서를 이용하여 측정된 신호의 기준 주파수를 각각 가감하여 출력하는 단계 이후,제2 필터링을 통해 상기 제1 센서로 측정된 주파수에 기준주파수가 감산된 주파수 및 상기 제2 센서로 측정된 주파수에 기준주파수가 감산된 주파수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자의 이상상태 판단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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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전문인력역량강화 자동차 조명용 LED-IT 융합핵심기술 전문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