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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및 그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163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타이어 형상의 내부 공간이 마련되도록 함몰부가 각각 형성되는 상부금형 및 하부금형을 서로 이격시켜 개방하는 금형개방단계, 상기 하부금형의 함몰부에서 상방으로 돌출되게 설치된 인서트 고정핀 상에 탄성력을 가지는 EVA발포체 1차성형품을 배치시키는 배치단계, 상기 배치단계 이후에 상기 상부금형과 하부금형이 밀착 폐쇄되면서 상기 상부금형의 함몰부에서 하방으로 돌출되게 설치된 인서트 고정핀이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을 지지하는 금형밀착단계, 상기 금형밀착단계에서 밀착 폐쇄된 금형이 일정범위 내의 온도로 예열되는 금형예열단계, 상기 상부금형 또는 하부금형 일측에 형성되는 주입구를 통하여 상기 함몰부 및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 외주면에 의해 마련되는 공간에 EVA발포체 조성물이 주입되는 원료주입단계, 상기 금형 내부의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과 상기 EVA발포체 조성물이 경화되도록 일정 시간동안 일정 온도 범위로 유지되는 경화단계, 상기 경화단계에서 경화된 재료를 상기 금형에서 탈형하는 탈형단계 및 상기 탈형단계에서 탈형된 성형물을 성형틀에 고정하여 숙성하는 숙성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공기압을 주입하는 튜브를 대체하여 EVA발포체를 사용함으로써, 탄성력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자전거 타이어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29C 44/12 (2018.01.01) B60C 7/10 (2006.01.01) B29D 30/02 (2006.01.01) B29L 31/30 (2006.01.01)
CPC B29C 44/1285(2013.01) B29C 44/1285(2013.01) B29C 44/1285(2013.01) B29C 44/1285(2013.01) B29C 44/1285(2013.01) B29C 44/12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9853 (2017.02.14)
출원인 한국신발피혁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3574 (2018.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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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신발피혁연구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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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지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이종환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완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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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혜승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거제동, 덕원빌딩)(이룸법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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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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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4 수리 (Accepted) 1-1-2017-0150092-0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2.15 수리 (Accepted) 1-1-2017-0155026-6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36426-6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70145-7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69808-1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6399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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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타이어 형상의 내부 공간이 마련되도록 함몰부가 각각 형성되는 상부금형 및 하부금형을 서로 이격시켜 개방하는 금형개방단계;상기 하부금형의 함몰부에서 상방으로 돌출되게 설치된 인서트 고정핀 상에 탄성력을 가지는 EVA발포체 1차성형품을 배치시키는 배치단계;상기 배치단계 이후에 상기 상부금형과 하부금형이 밀착 폐쇄되면서 상기 상부금형의 함몰부에서 하방으로 돌출되게 설치된 인서트 고정핀이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을 지지하는 금형밀착단계;상기 금형밀착단계에서 밀착 폐쇄된 금형이 일정범위 내의 온도로 예열되는 금형예열단계;상기 상부금형 또는 하부금형 일측에 형성되는 주입구를 통하여 상기 함몰부 및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 외주면에 의해 마련되는 공간에 EVA발포체 조성물이 주입되는 원료주입단계; 상기 금형 내부의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과 상기 EVA발포체 조성물이 경화되도록 일정 시간동안 일정 온도 범위로 유지되는 경화단계;상기 경화단계에서 경화된 재료를 상기 금형에서 탈형하는 탈형단계; 및상기 탈형단계에서 탈형된 성형물을 성형틀에 고정하여 숙성하는 숙성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제조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치단계 및 상기 원료주입단계에서 주입되는 서로 다른 성질의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과 외부에 위치되는 EVA발포체 조성물은,상기 경화단계에서 서로 접착하여 경화됨으로써 별도의 접착과정이 필요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제조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치단계에서 배치되는 EVA발포체 1차성형품은,홈이 형성된 상부몰드 및 하부몰드로 구성된 성형품몰드를 밀착 폐쇄하여 80 내지 100℃의 온도로 예열하는 성형품몰드예열단계;상기 성형품몰드 일측에 형성되는 주입구를 통해 상기 성형품몰드 내측으로 EVA발포체를 80 내지 110℃의 온도로 주입하는 성형품 원료주입단계;상기 성형품 원료주입단계에서 주입된 EVA발포체를 기설정된 시간 이후 EVA발포체 온도가 20 내지 30℃의 온도가 되도록 성형품몰드를 냉각하는 성형품몰드 냉각단계;상기 성형품몰드 냉각단계 이후 상기 성형품몰드를 개방하는 성형품몰드 개방단계; 및상기 성형품몰드 개방단계에서 경화된 EVA발포체를 상기 성형품몰드에서 탈형하는 성형품 탈형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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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치단계의 EVA발포체 1차성형품은,상기 배치단계에서 배치되기 이전에 50 내지 80℃ 온도의 오븐기에서 600 내지 1,200초 시간동안 예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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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서트 고정핀은,서로 다른 길이로 마련되어 EVA발포체 1차성형품의 지름 크기에 대응하여 상기 EVA발포체 1차성형품을 지지하도록 상기 상부금형과 상기 하부금형의 상기 함몰부에 탈착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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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라 제조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에 있어서,자전거 타이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EVA발포체 1차성형품으로 형성되며, 링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탄성부;상기 탄성부를 내포하도록 형성되며, 상기 탄성부보다 상대적으로 더 큰 경도를 가지는 타이어베이스; 및 상기 타이어베이스의 외주면을 따라 형성되며, 자전거의 림체결부와 결합되는 휠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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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타이어베이스에는,자전거 타이어로 전달되는 외부 충격이 완충되도록 외주면으로부터 내측으로 함몰된 탄성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발포 소재로 형성된 자전거 타이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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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한국신발피혁연구원 산학연 첫걸음기술개발사업 이중 발포 형태를 지니며 사출성형이 가능한 솔리드형 자전거 타이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