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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차륜 주행용 패널 평삭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16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무차륜 주행용 패널 평삭장치에 관한 발명으로, 고무차륜을 장착한 전철차량의 주행궤도를 형성하는 콘크리트 패널(P)을 평탄화하는 평삭장치(1)에 있어서, 일정 길이의 평판형 지지대(111)의 상측에서 상기 패널(P)을 한 단위씩 수평 거치하는 거치부(110)와, 거치부(110)의 양측에 배치하여 패널(P)을 평삭하는 본체(200)가 이동하는 레일(120)을 구비하는 베이스(100)와; 복수의 플레이트(211~215)를 결합하여 하측이 개방된 내부 수용공간을 형성하고, 외측 4개소에 주행롤러(216)를 배치하여 베이스(100)의 레일(120) 상을 전, 후방으로 주행하는 서포트(210)와, 서포트(210) 내에 장착되어 서포트(210)의 주행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패널(P)의 표면을 평삭하는 커터(220)와, 서포트(210)의 상측에서 커터(220)의 직 상방에 설치하여 커터(220)를 구동하는 모터(230)를 구비하는 본체(200)를 포함하여 구성함에 따라 고무차륜을 장착한 전철차량의 주행 궤도를 형성하는 콘크리트 패널의 표면을 효과적으로 평탄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Int. CL E01B 31/17 (2006.01.01) B24B 55/00 (2006.01.01) B24B 7/10 (2006.01.01)
CPC E01B 31/17(2013.01) E01B 31/17(2013.01) E01B 31/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9137 (2017.02.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천경기업, 씨에스글로벌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3282 (2018.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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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천경기업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한국철
3 씨에스글로벌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성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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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일화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신정열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진충한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4 곽희곤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5 이순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6 민경찬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부곡중앙남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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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경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 세기헬스마트 *층(대경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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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천경기업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한국철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3 씨에스글로벌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성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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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3 수리 (Accepted) 1-1-2017-0143136-55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7.04.19 수리 (Accepted) 1-1-2017-0382715-75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4.25 수리 (Accepted) 1-1-2017-0402801-6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86954-6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67611-2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07 수리 (Accepted) 4-1-2018-5152047-1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91313-6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07 수리 (Accepted) 1-1-2018-0891346-6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39371-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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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차륜을 장착한 전철차량의 주행궤도를 형성하는 콘크리트 패널(P)을 평탄화하는 평삭장치(1)에 있어서,일정 길이의 평판형 지지대(111)의 상측에서 상기 패널(P)을 한 단위씩 수평 거치하는 거치부(110); 및 거치부(110)의 양측에 배치하여 상기 패널(P)을 평삭하는 본체(200)가 이동하는 레일(120);을 구비하는 베이스(100)와,복수의 플레이트(211~215)를 결합하여 하측이 개방된 내부 수용공간을 형성하고 외측 4개소에 주행롤러(216)를 배치하여 상기 베이스(100)의 레일(120) 상을 전, 후방으로 주행하는 서포트(210); 다이아몬드 날을 원통형으로 배열하여 서포트(210) 내에 장착되고 서포트(210)의 주행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상기 패널(P)의 표면을 평삭하는 커터(220); 및 상기 서포트(210)의 상측에서 커터(220)의 직 상방에서 상, 하 일직선상에 위치하도록 설치하여 커터(220)를 구동하는 모터(230);를 구비하는 본체(200)를 포함하고,상기 커터(220) 및 모터(230)의 일측 축단에는 각각의 풀리(221, 231)를 상, 하 일직선상에 위치하도록 결합하고 V벨트(250)를 연결하여 커터(220)를 구동하고,상기 레일(120)의 하측에는 레일(120)의 길이 방향으로 복수의 레일승강수단(130);을 결합하여 베이스(100) 상에 고정하고,상기 베이스(100)의 일측에는 상기 레일승강수단(130)의 승강을 수동 또는 자동으로 일괄 작동하는 레일승강조절부(140);를 설치하여 양측 레일(120)을 동일 높이로 승강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주행용 패널 평삭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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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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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서포트(210)는,내부에 장착된 커터(220)의 양측 축단을 노출하는 원형 개구를 형성하는 제1,2플레이트(211,212)와,상기 제1,2플레이트(211,212)의 전, 후측에 결합하고, 본체(200)의 이동 시 서포트(210) 내로 패널(P)을 반입 및 반출하는 장방형 개구를 형성하는 제3,4플레이트(213,214)와,상기 제1플레이트 내지 제4플레이트(211~214)의 상측에 수평으로 결합하되, 전, 후측에 연장부를 형성하는 제5플레이트(215)로 이루어지고;상기 제1,2플레이트(211,212)의 내측 면에는, 'ㄴ'자 단면 형상의 가이드앵글(218)을 상호 대향하도록 결합하고,상기 가이드앵글(218)에는, 수직 회전축을 구비하는 브래킷에 결합된 복수의 가이드롤러(219)를 결합하여, 서포트(210) 내로 반입 및 반출되는 패널(P)의 양 측면을 따라서 회동하는 가이드롤러(219)에 의해 본체(200)의 주행을 유도하고,상기 서포트(210)의 내부에는, 상기 제3,4플레이트(213,214)와 평행하고 제5플레이트(215)에 연직하는 한 쌍의 보강플레이트(217)를 구비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주행용 패널 평삭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서포트(210)에는, 주행롤러(216)를 기점으로 서포트(210)의 높이를 승강하는 서포트승강수단(240)을 구비하고;상기 서포트승강수단(240)은,서포트(210)의 상측 면을 형성하는 제5플레이트(215)의 전, 후측 연장부 4개소에 수직 방향으로 형성된 개구에 결합하는 원형 관체 형상의 승강가이드(241)와, 상기 승강가이드(241)의 내경을 관통하는 일정 길이의 원통형으로 형성하고 주행롤러(216)의 브래킷에 하단이 결합하는 승강바(242)로 이루어지고;상기 제5플레이트(215)의 연장부 상에는 수평바 형상의 핸들(243)을 구비하여 서포트승강수단(240)을 승강 작동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주행용 패널 평삭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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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서포트(210)의 상측에는, 서포트(210) 내부에서 커터(220)에 의해 평삭된 패널(P)의 불순물을 흡입하여 외부 집진기로 반출하는 반출수단(260)을 장착하고,상기 서포트(210)의 상측 면을 형성하는 제5플레이트(215)에는 커터(220)의 상부와 연통하는 개구(261)를 형성하여 상기 반출수단(260)과 연결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주행용 패널 평삭장치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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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저심도 도시철도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