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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임무계획 알고리즘이 적용된 정밀 유도낙하산 시스템용 비행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215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는 정밀유도 낙하산(Parafoil) 시스템을 목표지점에 정확하게 착륙시키기 위한 경로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알고리즘이다. 임무 계획이 잘못 되었을 경우 낙하산이 목표지점에 도착하기 전에 고도를 모두 손실하여 지면에 떨어지거나 도착지점에서 고도가 남아 지나쳐버릴 수 있다. 자동 임무계획 알고리즘은 낙하산의 활공성능, 선회 시의 고도하강, 고도별 풍향, 풍속을 고려하여 목표지점에 도착 가능한지 계산한다. 그리고 도착지점에서의 고도 여유를 계산하여 에너지 소모 구간의 선회 횟수 및 선회 반경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 착륙 지점의 바람 방향을 고려하여 맞바람으로 안전하게 착륙 할 수 있도록 경로 임무를 생성하는 장점을 갖는 자동 임무계획 알고리즘이 적용된 정밀 유도낙하산 시스템용 비행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개시의 실시예에 따른 자동 임무계획 알고리즘이 적용된 정밀 유도낙하산 시스템용 비행 제어방법은 목표 위치를 입력하는 단계와, 고도별 바람의 풍향, 풍속을 입력하는 단계와, 투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바람의 풍향, 풍속과 낙하산의 활공비를 계산하여 상기 투하 위치로부터 상기 목표 위치에 투하 되기까지의 기본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낙하산의 고도 여유를 계산하고, 상기 낙하산의 위치에 따른 에너지 소모구간에서의 선회 횟수를 계산하는 고도 마진 계산 단계 및 상기 낙하산의 선회 횟수에 따른 선회 반경을 계산하여 최적화된 고도 여유값으로 상기 낙하산이 투하되도록 하는 고도 마진 재계산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5D 1/10 (2006.01.01) B64D 17/34 (2006.01.01)
CPC G05D 1/10(2013.01) G05D 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2296 (2017.02.20)
출원인 경상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12641-0000 (2018.10.23)
공개번호/일자 10-2018-0096847 (2018.08.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10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2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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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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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수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2 최성환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3 백한영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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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병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둔산동,매그놀리아) 매그놀리아 ***호(베스티안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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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남도 진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20 수리 (Accepted) 1-1-2017-0172511-4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3 수리 (Accepted) 4-1-2017-5148295-4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19 수리 (Accepted) 4-1-2017-5208281-0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20 수리 (Accepted) 9-1-2018-0017839-5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06622-4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03 수리 (Accepted) 1-1-2018-0654879-3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54912-5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18454-7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3.21 수리 (Accepted) 4-1-2019-5055369-4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5 수리 (Accepted) 4-1-2019-5140738-6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0 수리 (Accepted) 4-1-2020-5029557-9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1 수리 (Accepted) 4-1-2020-5103872-8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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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산에 연결된 낙하산줄을 보관하는 캐노피백에 조절줄로 연결되며, 내부에 지피에스와 에어센서가 구비된 자동유도장치부와, 상기 자동유도장치부의 내부에 설치되며, 상기 지피에스와 상기 에어센서의 신호를 전송받아 상기 낙하산의 비행을 제어하는 비행 제어 컴퓨터와, 상기 비행 제어 컴퓨터와 연동되게 상기 자동유도장치부에 설치되며, 상기 낙하산의 산개를 위해 구동되는 것으로서 모터와, 상기 모터에 연동되어 회전 방향을 제어하는 모터 드라이버와, 상기 조절줄이 풀리를 통해 연결되며, 상기 모터에 연결되어 회전속도를 제어하는 감속기와, 상기 모터에 엔코더를 통해 연동되어 상기 모터를 제어하는 제어보드 및 상기 제어보드에 전원을 제공하는 배터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모터부를 제어하는 전면 패널 컨트롤러 및 상기 비행 제어 컴퓨터에 미리 설정된 신호를 송신하여 상기 비행 제어 컴퓨터를 통해 상기 낙하산의 비행을 조절하는 조종장치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낙하산의 자동 조종장치를 이용한 자동 임무계획 알고리즘이 적용된 정밀 유도낙하산 시스템용 비행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낙하산의 최종 착륙 지점의 목표 위치를 상기 낙하산의 자동 조정장치에 입력하는 단계;상기 낙하산의 비행에 따른 고도별 바람의 풍향, 풍속을 상기 낙하산의 자동 조정장치에 입력하는 단계;상기 낙하산의 자동 조정장치를 통해 상기 낙하산의 활공성능, 선회 시의 고도하강, 고도별 풍향 및 풍속을 고려하여 목표지점에 도착 가능한지 계산하되, 상기 낙하산 투하 위치의 결정을 수동 또는 자동으로 선택적으로 입력되게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임무 저장 및 업로드가 함께 이루어지는 투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바람의 풍향, 풍속과 낙하산의 활공비를 계산하여 상기 투하 위치로부터 상기 목표 위치에 투하 되기까지의 기본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낙하산의 기본 경로에 최적화된 노선을 따라 비행되도록 선회 횟수를 증가하거나 감소시키는 것으로서, 투하 고도에 따른 초기 에너지를 결정하는 런치 단계와, 상기 낙하산이 상기 기본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로부터 설정된 사용자 지정 경로점을 비행하도록 결정하는 호밍 단계와, 에너지 소모 구간에서 상기 낙하산이 상기 목표 위치에 투하되기 위한 충분한 고도 확보와 고도 손실을 이용해 정확한 탄착을 결정하기 위한 에너지 관리 단계와, 상기 낙하산이 상기 바람을 고려한 선회 시작 지점을 결정하는 종말유도 단계를 이용하여 상기 낙하산의 고도 여유를 계산하고, 상기 낙하산의 위치에 따른 에너지 소모구간에서의 선회 횟수를 계산하는 고도 마진 계산 단계; 및상기 낙하산의 선회 횟수에 따른 선회 반경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도록 계산하여 최적화된 고도 여유값으로 상기 낙하산이 투하되도록 하는 고도 마진 재계산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임무계획 알고리즘이 적용된 정밀 유도낙하산 시스템용 비행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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