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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225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교량과 철도의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시, 침투 그라우팅 방식으로 상부노반 보강층을 형성함으로써 상부노반 강성을 증대시킬 수 있고, 전체 뒷채움 깊이가 아닌 상부노반 이하의 열차하중의 전달범위까지만 상부노반을 보강할 수 있으며, 또한, 상부노반 보강층의 보강 깊이의 점진적 감소를 통해 궤도강성 천이구간을 용이하게 형성할 수 있는,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B 2/00 (2006.01.01) E02D 3/12 (2006.01.01) E02D 17/18 (2006.01.01) E01D 19/02 (2006.01.01)
CPC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5368 (2017.02.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8794 (2018.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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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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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유민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최영태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번길 **, ****-*** (
4 이일화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박정준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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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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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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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27 수리 (Accepted) 1-1-2017-0197342-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90743-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2245-3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2 수리 (Accepted) 1-1-2018-0907449-8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07495-7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65763-70
8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9.02.27 수리 (Accepted) 1-1-2019-0207718-76
9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9.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36575-6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1 수리 (Accepted) 1-1-2019-0333099-89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4.01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9-0333050-53
12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66462-46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66463-9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량과 철도의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에 있어서,a) 토공 접속부의 노반 보강을 위해 교대(120)의 배면의 원지반(110) 상부에 뒷채움재로 성토층(160)을 형성하는 단계;b) 토공 접속부를 통과하는 열차(300)의 수직 방향으로 열차하중 전달범위를 결정하는 단계;c) 상기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하여 상기 교대(120)의 배면에 접하는 상부 성토층(160)에 침투 그라우팅을 실시하여 상부노반 보강층(200)을 형성하는 단계;d) 궤도강성 천이구간까지 상기 상부노반 보강층의 보강 깊이를 점진적으로 감소시키면서 순차적으로 침투 그라우팅을 실시하는 단계; 및e) 상기 상부노반 보강층(200) 또는 상부 성토층(160) 상에 궤도 상부 구조물을 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상부노반 보강층(200)은 상부노반 하부의 열차하중의 전달범위까지만 보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하여 상기 성토층(160)을 천공하고, 상기 열차하중의 전달범위까지만 천공 부위에 그라우트재를 주입 및 가압하여 상기 상부노반 보강층(200)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궤도강성 천이구간은 상기 교대(120) 높이(H)의 2배까지 5m 이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교대(120)의 배면 하부에 바닥콘크리트(150)를 타설하되, 상기 교대(120)와 원지반(110) 사이에 적어도 0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의 궤도 상부 구조물은,노출된 상부 전면에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형성되는 상부노반(170);상기 상부노반(170) 상에 소정 간격으로 배치되는 침목(180); 및상기 침목(180) 상에 설치되는 레일(190)을 포함하는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열차하중의 전달범위를 고려한 토공 접속부의 노반보강 방법에 의해 시공된 궤도 구조물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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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콘크리트궤도 노반결함 급속 보강/복원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