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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레이다용 각도 추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234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수의 수신안테나를 가지는 FMCW 레이더 시스템에서 각도를 추정할 때 위상차를 이용하여 추정한 각도를 이용하여 DBF(Digital Beamforming)를 수행한 후, 이 DBF 방법을 통해 추정한 각도 부근에서 실제 표적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고, 표적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FOV 전체 범위에 대해 DBF를 수행함으로써 표적의 존재 여부를 최종적으로 판단함으로써 추정 각도의 정확도와 계산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서는 위상차 각도 추정을 먼저 수행하고 해당 각도 주변에서 DBF를 수행하여 결과를 검증한 후, 결과가 상이한 경우 전체 각도에 대해 DBF를 수행한다.
Int. CL G01S 13/68 (2006.01.01)
CPC G01S 13/68(2013.01) G01S 13/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7663 (2017.03.0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01002 (2018.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3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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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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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승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2 정소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3 박미룡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도움*로
4 이수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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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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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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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03 수리 (Accepted) 1-1-2017-0216629-42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8.31 수리 (Accepted) 1-1-2017-0846942-8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46621-3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31825-40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39547-3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5051-0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17 수리 (Accepted) 1-1-2019-0618376-8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18375-3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6450-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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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수의 수신안테나로 수신된 신호로부터 위상차를 이용하여 표적이 위치한 각도 θ를 추정하는 단계;1-1) 상기 추정한 각도 θ를 (θ-a)≤θ≤(θ+a)(여기서 a는 상수)의 범위로 조정하는 단계;2) 상기 조정된 범위의 각도 θ에 대해서 DBF를 수행하는 단계,3) 상기 DBF 수행 후의 피크 검출을 확인하여, 피크가 검출되면 피크가 검출된 위치에 대응하는 각도를 표적의 각도로 결정하고, 피크가 검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피크가 검출된 위치가 아닌 곳에 다수의 표적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각도 범위를 전체 FOV(field of view)로 수정한 후 DBF를 재차 수행하는 단계,4) DBF의 재차 수행 후 다시 피크를 검출하고 피크가 검출된 위치에 대응하는 각도를 표적의 각도로 최종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레이다용 각도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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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수신안테나,상기 수신안테나로 수신된 신호로부터 위상차를 이용하여 표적이 위치한 각도를 추정하는 수단, 상기 추정한 각도 θ를 (θ-a)≤θ≤(θ+a)(여기서 a는 상수)의 범위로 조정하는 수단,상기 조정된 범위의 각도 θ에 대해서 DBF를 수행하는 수단, 상기 DBF 수행 수단에 의한 DBF 수행 후의 피크 검출을 확인하는 수단,상기 피크 검출 확인 수단에 의한 피크 검출 확인 결과에 따라 표적의 각도를 결정하는 수단을 포함하되, 상기 표적 각도 결정 수단은 상기 피크 검출 확인 수단에 의해 피크가 검출된 것으로 확인되면 피크가 검출된 위치에 대응하는 각도를 표적의 각도로 결정하고, 피크가 검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피크가 검출된 위치가 아닌 곳에 다수의 표적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상기 DBF 수행 수단은 상기 각도 결정 수단에 의해 피크가 검출되지 않으면 상기 추정된 각도 범위를 전체 FOV(field of view)로 수정하고 이 범위에 대하여 재차 DBF를 수행하고, 상기 표적 각도 결정 수단은 상기 재차 DBF 수행 후 상기 피크 검출 확인 수단에 의해 재차 피크를 검출할 때에 이 피크가 검출된 위치에 대응하는 각도를 표적의 각도로 최종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레이다용 각도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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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상황인지 스마트카 퓨전 플랫폼 개발 및 지역 부품업체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