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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23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은 GPS 정보 및 지도 정보로부터 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기상청으로부터 기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차량이 주차된 건물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지역별 환경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정보로부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단계; 및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가 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실행하도록 상기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에 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H 1/00 (2006.01.01) F24F 11/00 (2018.01.01)
CPC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B60H 1/0097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8395 (2017.03.0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58741-0000 (2020.09.16)
공개번호/일자 10-2018-0101881 (2018.09.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9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2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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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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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도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병준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약촌로 ***
4 윤창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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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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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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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06 수리 (Accepted) 1-1-2017-0222989-5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9.28 수리 (Accepted) 1-1-2018-0958490-20
3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44508-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42833-1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7 수리 (Accepted) 1-1-2020-0280816-1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80815-6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16769-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기 차량에 설치된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모듈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GPS 정보 및 지도 정보로부터 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고, 기상청으로부터 기상 정보를 획득하고, 차량이 주차된 건물의 정보를 획득하고, 지역별 환경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정보로부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생성하고,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가 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실행하도록 상기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에 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전송하고,외부 서버가 상기 자기 차량을 포함하는 다수의 차량으로부터 AQS(Air Quality System) 작동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AQS 작동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지역에 대하여 특정 날짜, 특정 시간대에 AQS가 작동할 확률을 지도에 대응하여 위치 별로 산출하고, 그 산출한 확률을 상기 자기 차량으로 전송하고, 상기 자기 차량의 프로세서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신한 상기 확률에 따라 AQS가 작동할 확률이 높은 지역을 이동하면, AQS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획득한 정보를 외부 단말기에 전송하고, 외부 단말기로부터 제2 공조 제어 명령을 수신하고,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가 상기 제2 공조 제어 명령을 실행하도록 상기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에 상기 제2 공조 제어 명령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획득한 정보를 가공하여 공조 환경 정보를 생성하고, 외부 단말기에서 생성된 공조 환경 정보를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외부 단말기에 상기 공조 환경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은 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지도 정보로부터 전방에 터널이 존재하는 여부를 감지하고, 터널이 존재하는 경우 실내 공기 순환 모드로 변환하는 차량 공조 제어 명령인 것인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은 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지도 정보로부터 전방에 목적지가 존재하는 여부를 감지하고, 목적지의 온도를 확인한 후, 차량 실내 온도와 목적지의 온도를 비교하여 차이가 임계치 이상인 경우, 차량 실내 온도가 목적지의 온도에 가까워 지도록 하고, 차이가 임계치 미만인 경우, 현재 설정을 유지하도록 하는 공조 제어 명령인 것인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기상 정보로부터 온도, 습도, 일사량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지역별 환경 정보로부터 미세먼지 농도, 유해가스 농도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를 토대로 차량 실외 환경 정보를 모니터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차량의 AQS(Air Quality System)으로부터, 외부 공기의 오염도를 수신하여, 외부 서버로 수신한 외부 공기의 오염도, 현재 위치, 현재 날짜, 현재 시간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시스템
8 8
GPS 정보 및 지도 정보로부터 자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기상청으로부터 기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차량이 주차된 건물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지역별 환경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한 정보로부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단계; 및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가 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실행하도록 상기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에 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외부 서버가, 상기 자기 차량을 포함하는 다수의 차량으로부터 AQS 작동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외부 서버가, 상기 수신한 AQS(Air Quality System) 작동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지역에 대하여 특정 날짜, 특정 시간대에 AQS가 작동할 확률을 지도에 대응하여 위치 별로 산출하고, 그 산출한 확률을 상기 자기 차량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자기 차량의 프로세서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신한 상기 확률에 따라 AQS가 작동할 확률이 높은 지역을 이동하면, AQS를 작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획득한 정보를 외부 단말기에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외부 단말기로부터 제2 공조 제어 명령을 수신하고,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가 상기 제2 공조 제어 명령을 실행하도록 상기 차량 공조 장치 컨트롤러에 상기 제2 공조 제어 명령을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획득한 정보를 가공하여 공조 환경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외부 단말기에서 생성된 공조 환경 정보를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외부 단말기에 상기 공조 환경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은,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지도 정보로부터 전방에 터널이 존재하는 여부를 감지하고, 터널이 존재하는 경우 실내 공기 순환 모드로 변환하는 차량 공조 제어 명령인 것인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공조 제어 명령은, 차량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지도 정보로부터 전방에 목적지가 존재하는 여부를 감지하고, 목적지의 온도를 확인한 후, 차량 실내 온도와 목적지의 온도를 비교하여 차이가 임계치 이상인 경우, 차량 실내 온도가 목적지의 온도에 가까워 지도록 하고, 차이가 임계치 미만인 경우, 현재 설정을 유지하도록 하는 공조 제어 명령인 것인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기상 정보로부터 온도, 습도, 일사량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지역별 환경 정보로부터 미세먼지 농도, 유해가스 농도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를 토대로 차량 실외 환경 정보를 모니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14 14
제8항에 있어서,차량의 AQS(Air Quality System)으로부터, 외부 공기의 오염도를 수신하여, 외부 서버로 수신한 외부 공기의 오염도, 현재 위치, 현재 날짜, 현재 시간을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 맞춤형 공조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스마트자동차를 위한 첨단 디지털 Cockpit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