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열차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거리 측정부; 및상기 거리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거리를 샘플링하고, 샘플링된 복수 개의 거리를 이용하여 각 샘플링 시점에서의 평균 가속도를 계산하며,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분석하여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추정한 후, 추정된 열차의 가감속 상태에 따라 열차의 가속도, 속도 및 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측정하는 이동정보 측정부를 포함하고,상기 이동정보 측정부는 상기 거리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거리로부터 샘플링된 복수 개의 거리를 이용하여 열차의 속도를 계산하는 속도 계산부; 상기 속도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속도를 이용하여 가속도를 계산하는 가속도 계산부; 상기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평균 가속도를 계산하는 평균 가속도 계산부; 상기 평균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이용하여 기 설정된 샘플 이전과 이후의 평균 가속도를 각각 계산하고, 계산된 이전 평균 가속도와 이후 평균 가속도의 차이값을 계산하는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을 이용하여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추정하는 가감속 상태 추정부; 및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추정된 열차의 가감속 상태에 따라 열차의 가속도, 속도 및 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계산하는 이동정보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등가속 또는 등감속 상태, 증가속 또는 감감속 상태, 감가속 또는 증감속 상태, 및 기타 상태 중 어느 하나로 추정하고,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의 절대값이 기 설정된 가감속 변화 판정 임계값보다 작으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등가속 또는 등감속 상태로 추정하고,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가감속 변화 판정 임계값 이상이고, 차이값의 분포가 볼록한 모양이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증가속 또는 감감속 상태로 추정하며,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가감속 변화 판정 임계값의 음의 값 이하이고 차이값의 분포가 아래로 볼록한 모양이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감가속 또는 증감속 상태로 추정하며,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열차의 평균 가속도가 기 설정된 평균 가속도 범위를 벗어나고,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증가속 상태와 감감속 상태, 감가속 상태 및 증감속 상태로 추정되지 않으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기타 상태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 측정부는 열차에 레이저를 투사하고 레이저가 열차에 반사되어 수신되는 시간을 분석하여 열차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레이저 거리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등가속 또는 등감속 상태로 추정되면, 평균 가속도를 현재 시점에서의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고, 결정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속도 및 거리를 다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기 설정된 평균 가속도 범위를 벗어난 값을 제외하고, 상기 평균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다시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11 |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증가속 또는 감감속 상태로 추정되면, 현재 시점의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고, 결정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속도 및 거리를 다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12 |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감가속 또는 증감속 상태로 추정되면, 현재 시점의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고, 결정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속도 및 거리를 다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13 |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기타 상태로 추정되면, 평균 가속도 범위를 벗어난 평균 가속도를 제외하여 상기 평균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다시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장치
|
14 |
14
속도 계산부가 거리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거리로부터 샘플링된 복수 개의 거리를 이용하여 열차의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가속도 계산부가 상기 속도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속도를 이용하여 가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평균 가속도 계산부가 상기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평균 가속도를 계산하는 단계;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가 상기 평균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이용하여 기 설정된 샘플 이전과 이후의 평균 가속도를 각각 계산하고, 계산된 이전 평균 가속도와 이후 평균 가속도의 차이값을 계산하는 단계; 가감속 상태 추정부가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을 이용하여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 및이동정보 계산부가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추정된 열차의 가감속 상태에 따라 열차의 가속도, 속도 및 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등가속 또는 등감속 상태, 증가속 또는 감감속 상태, 감가속 또는 증감속 상태, 및 기타 상태 중 어느 하나로 추정하며,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의 절대값이 기 설정된 가감속 변화 판정 임계값보다 작으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등가속 또는 등감속 상태로 추정하고,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가감속 변화 판정 임계값 이상이고, 차이값의 분포가 볼록한 모양이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증가속 또는 감감속 상태로 추정하며,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상기 평균 가속도 변화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가감속 변화 판정 임계값의 음의 값 이하이고 차이값의 분포가 아래로 볼록한 모양이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감가속 또는 증감속 상태로 추정하며,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는 열차의 평균 가속도가 기 설정된 평균 가속도 범위를 벗어나고,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증가속 상태와 감감속 상태, 감가속 상태 및 증감속 상태로 추정되지 않으면 열차의 가감속 상태를 기타 상태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방법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
18 |
18
삭제
|
19 |
19
삭제
|
20 |
20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등가속 또는 등감속 상태로 추정되면, 평균 가속도를 현재 시점에서의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고, 결정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속도 및 거리를 다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방법
|
21 |
21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기 설정된 평균 가속도 범위를 벗어난 값을 제외하고, 상기 평균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다시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방법
|
22 |
22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증가속 또는 감감속 상태로 추정되면, 현재 시점의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고, 결정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속도 및 거리를 다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방법
|
23 |
23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감가속 또는 증감속 상태로 추정되면, 현재 시점의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고, 결정된 가속도를 이용하여 속도 및 거리를 다시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방법
|
24 |
24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정보 계산부는 상기 가감속 상태 추정부에 의해 열차의 가감속 상태가 기타 상태로 분류되면, 평균 가속도 범위를 벗어난 평균 가속도를 제외하여 상기 평균 가속도 계산부에 의해 다시 계산된 평균 가속도를 열차의 가속도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정보 측정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