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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bridge) 구조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타워(tower)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수신기를 통해 GPS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수집된 GPS 데이터에서 필터를 이용하여 동적 주파수 대역만 추출하여 동적 변위(dynamic displacement)를 추출하는 단계;추출된 동적 변위를 적어도 하나의 타임 윈도우로 분할하고, 분할된 타임 윈도우 각각에 대응되는 세그먼트(segment) 및 기준 세그먼트에 기초하여 RD(random decrement) 시그니처(signature) 값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RD 시그니처 값에 포함된 IRF 값을 MD(mahalanobis distance) 분석에 기초하여 보상하는 단계; 및보상된 IRF 값에 대해 감쇄율(Damping Ratio) 및 기본 주파수(Fundamental Frequency)를 소정의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동적 변위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수집된 GPS 데이터에서 노이즈가 필터링된 상기 동적 변위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타워들 간의 거리는 100 미터 내지 1000 미터이며, 상기 타워들의 상부면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GPS 수신기가 배치되며,상기 보상하는 단계는,상기 IRF 값에서 노이즈, 센서의 오작동, 구동상 변동 및 환경적 변동에 의해 발생된 변칙(anomaly)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소정의 알고리즘은, LSCE(least squares complex exponential), HEM(hilbert envelope method) 및 ERA(eigensystem realization algorithm)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복수의 타워 중 하나에 설치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도출된 동적 변위를 상기 추출된 동적 변위와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브릿지 구조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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