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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스캔 데이터의 누적에 의한 자율주행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267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보다 상세하게는, 자동차에 설치된 라이더 센서에 의하여 측정되며, 자동차의 현재 위치에서의 라이더 스캔 데이터를 시간순으로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로 입력하는 라이더 데이터 입력부; 자동차에 설치된 GPS 센서에 의하여 측정되는 자동차의 현재의 위치 데이터를 시간순으로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로 입력하는 GPS 데이터 입력부; 상기 라이더 데이터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라이더 스캔 데이터와 상기 GPS 데이터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는 라이더 데이터(LiDAR data)를 시간순으로 누적시켜 라이더 누적 데이터(LiDAR accummulated data)를 생성하는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 상기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에 의하여 생성된 라이더 누적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기저장된 라이더 반사도 지도 정보와 매칭시켜 자동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지도 매칭부;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5D 1/02 (2020.01.01) G01S 7/481 (2006.01.01) G01S 17/02 (2020.01.01) G05D 1/00 (2006.01.01)
CPC G05D 1/0257(2013.01) G05D 1/0257(2013.01) G05D 1/0257(2013.01) G05D 1/0257(2013.01) G05D 1/0257(2013.01) G05D 1/02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30436 (2017.03.1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03462 (2018.09.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1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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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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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광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임준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이병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4 지규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5 김규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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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호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대치동), *층(국제특허 바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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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10 수리 (Accepted) 1-1-2017-0239789-11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35594-8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4.14 수리 (Accepted) 1-1-2017-0368375-1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4-1-2017-5150878-5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8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2.11 수리 (Accepted) 1-1-2019-1278945-00
9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10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14 수리 (Accepted) 9-1-2020-0019567-3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에 있어서,자동차에 설치된 라이더 센서(10)에 의하여 측정되며, 자동차의 현재 위치에서의 라이더 스캔 데이터(LiDAR scan data)를 시간순으로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50)로 입력하는 라이더 데이터 입력부(30);자동차에 설치된 GPS 센서(20)에 의하여 측정되는 자동차의 현재의 위치 데이터를 시간순으로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50)로 입력하는 GPS 데이터 입력부(40);상기 라이더 데이터 입력부(30)로부터 입력된 라이더 스캔 데이터와 상기 GPS 데이터 입력부(40)로부터 입력된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는 라이더 데이터(LiDAR data)를 시간순으로 누적시켜 라이더 누적 데이터(LiDAR accummulated data)를 생성하는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50);상기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50)에 의하여 생성된 라이더 누적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70)에 기저장된 라이더 반사도 지도 정보와 매칭시켜 자동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지도 매칭부(6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라이더 데이터 입력부(30)에 의하여 입력되는 상기 라이더 스캔 데이터는, 도로상의 물체의 반사도, 거리 및 각도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도 매칭부(60)는 라이더 누적 데이터를 반사도 지도 정보와 매칭시킬 경우, 최대우도추정(Maximum Likelihood Estimation)을 이용하여 매칭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지도 매칭부(60)의 최대우도측정에 의한 매칭의 수행은, 시리얼 서치(Serial Search) 방식을 적용하여 데이터베이스(70)에 저장된 반사도 지도정보로부터 자동차가 위치한 장소의 반사도의 전역지도를 독출하여 상기 라이더 누적 데이터와 순차적으로 매칭시키고, 이중 최대우도추정에 의한 베이시안(Bayesian) 확률 법칙에 의한 최대의 확률값을 가지는 위치를 최종적인 자동차의 현재 위치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라이더 센서(10)는, 2D 라이더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
6 6
라이더 센서와 GPS 센서 및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를 포함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시스템에 의하여 구현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방법에 있어서, 상기 라이더 센서에 의하여 측정되며, 자동차의 현재 위치에서의 라이더 스캔 데이터(LiDAR scan data)를 시간순으로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로 입력하는 단계(S1); 상기 GPS 센서에 의하여 측정되는 자동차의 현재의 위치 데이터를 시간순으로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로 입력하는 단계(S2); 상기 라이더 데이터 누적부가 상기 입력된 라이더 스캔 데이터와 상기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는 라이더 데이터(LiDAR data)를 시간순으로 누적시켜 라이더 누적 데이터(LiDAR accummulated data)를 생성하는 단계(S3); 상기 생성된 라이더 누적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기저장된 라이더 반사도 지도 정보와 매칭시켜 자동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S4);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 인식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라이더 센서에 의하여 측정되는 상기 라이더 스캔 데이터는, 도로상의 물체의 반사도, 거리 및 각도 데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라이더누적데이터를 반사도 지도 정보와 매칭시킬 경우, 최대우도추정(Maximum Likelihood Estimation)을 이용하여 매칭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위치인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