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존 스케줄러(Zone Scheduler)에 의해 수행되는 통신 방법에 있어서,다른 존 스케줄러에 대한 인터-존 트래픽(inter-zone traffic)이 발생하는 경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Inter-Zone Scheduling Coordinator; IZSC)로 인터-존 스케줄링 요청(inter-zone scheduling request)을 전송하는 단계;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로부터 인터-존 매칭 패턴(inter-zone matching pattern)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타임 슬롯에서 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에 따른 스케줄링을 수행함으로써, 상기 인터-존 트래픽을 상기 다른 존 스케줄러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통신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타임 슬롯과 상이한 다른 타임 슬롯에서 인트라-존 트래픽(intra-zone traffic)에 대한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인트라-존 트래픽은, 상기 존 스케줄러에 대응하는 존(zone)에 포함된 복수의 서버들 간의 트래픽인, 통신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요청은,인터-존 스케줄링을 요청하는 소스 존(source zone), 상기 인터-존 스케줄링의 대상이 되는 목적지 존(destination zone), 상기 목적지 존 별 non-empty VoQ(Virtual output Queue)의 개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통신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인터-존 스케줄링을 요청하는 소스 존, 상기 소스 존과 스케줄링이 가능한 목적지 존, 상기 인터-존 스케줄링을 수행할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은,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의해 스케줄링이 제어되는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 중 가장 스케줄링이 필요한 둘 이상의 존 스케줄러들을 매칭시키는 패턴인, 통신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은,상기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의 인터-존 트래픽에 기초하여 존 스케줄러들의 스케줄링을 제어하는 패턴인, 통신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존 스케줄러는,유형에 따라 동일한 존으로 분류된 복수의 서버들 간의 인트라-존 트래픽을 제어하는, 통신 방법
|
8 |
8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의해 수행되는 통신 방법에 있어서,인터-존 트래픽이 발생한 제1 존 스케줄러로부터 제2 존 스케줄러에 대한 인터-존 스케줄링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요청에 기초하여 인터-존 매칭 패턴 및 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에 따른 스케줄링을 수행할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상기 제1 존 스케줄러 및 제2 존 스케줄러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통신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는,인터-존 스케줄링을 요청하는 소스 존, 상기 소스 존과 스케줄링이 가능한 목적지 존, 상기 인터-존 스케줄링을 수행할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결정하는, 통신 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은,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의해 스케줄링이 제어되는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 중 가장 스케줄링이 필요한 제1 존 스케줄러 및 상기 제2 존 스케줄러를 서로 매칭시키는 패턴인, 통신 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가장 스케줄링이 필요한 제1 존 스케줄러 및 상기 제2 존 스케줄러는,상기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 중 서로에 대한 인터-존 트래픽이 가장 많은 존 스케줄러인, 통신 방법
|
12 |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은,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의해 스케줄링이 제어되는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의 인터-존 트래픽에 기초하여 셋 이상의 존 스케줄러들의 스케줄링을 제어하는 패턴이고, 상기 인터-존 트래픽이 상기 제1 존 스케줄러로부터 상기 제2 존 스케줄러로 스케줄링되도록 결정되는, 통신 방법
|
13 |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존 스케줄러 및 상기 제2 존 스케줄러 각각은,상기 타임 슬롯에서 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에 따른 스케줄링을 수행하고, 상기 타임 슬롯과 상이한 다른 타임 슬롯에서 유형에 따라 동일한 존으로 분류된 복수의 서버들 간의 인트라-존 트래픽에 대한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통신 방법
|
14 |
14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요청은,인터-존 스케줄링을 요청하는 소스 존, 상기 인터-존 스케줄링의 대상이 되는 목적지 존, 상기 목적지 존 별 non-empty VoQ의 개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통신 방법
|
15 |
15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연결된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로부터 발생한 인터-존 트래픽이 가장 많이 처리되도록, 상기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 중 적어도 둘 이상의 존 스케줄러들을 매칭시키는 인터-존 매칭 패턴을 결정하고,상기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 각각의 입력 아비터 및 출력 아비터는 독립적으로 동작하면서, 순차적으로 동작하는, 통신 방법
|
16 |
16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연결된 복수의 존 스케줄러들 중 두 개의 존 스케줄러들을 서로 매칭시키는 기본 매칭 패턴들 중에서 가장 스케줄링이 필요한 두 개의 스케줄러들을 서로 매칭시키는 기본 매칭 패턴을 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으로 선택하는, 통신 방법
|
17 |
17
존 스케줄러에 있어서,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포함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어가 상기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면, 상기 프로세서는 다른 존 스케줄러에 대한 인터-존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로 인터-존 스케줄링 요청을 전송하고, 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로부터 인터-존 매칭 패턴 및 타임 슬롯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며, 상기 타임 슬롯에서 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에 따른 스케줄링을 수행함으로써, 상기 인터-존 트래픽을 상기 다른 존 스케줄러로 전송하는,존 스케줄러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존 스케줄러에 대응하는 존을 출력 포트로 하는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스케줄링 코어; 및상기 인터-존 스케줄링 코디네이터에 연결된 모든 존의 입력 포트에서 상기 존 스케줄러에 대응하는 존을 출력 포트로 하는 VoQ 상태를 저장하는 VoQ 상태 캐시를 더 포함하는, 존 스케줄러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링 코어는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에 따라 미리 정해진 소스 존의 VoQ 상태로 변경하여 상기 인터-존 매칭 패턴에 따른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존 스케줄러
|
20 |
20
제1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타임 슬롯과 상이한 다른 타임 슬롯에서 인트라-존 트래픽에 대한 스케줄링을 수행하고,상기 인트라-존 트래픽은, 상기 존 스케줄러에 대응하는 존에 포함된 복수의 서버들 간의 트래픽인, 존 스케줄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