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에 있어서,게임 전 또는 게임 후에 암 환자로부터 스트레스의 정도 또는 스트레스의 유무에 관한 스트레스 정보를 입력하는 디스트레스 입력부;입력된 암 환자의 디스트레스 증상에 기초하여 게임의 콘텐츠 및 게임 난이도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여 암 세포 파괴 게임을 제공하는 암 세포 게임 제공부; 및 게임 전후에 입력된 암 환자의 스트레스 정보를 분석하여 디스트레스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측정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측정부를 포함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트레스 입력부는 정서적 스트레스 정도 입력부, 실생활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 가정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 정서적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 및 신체적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를 포함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실생활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는미리 설정된 일정 기간 동안 자녀보육, 주거, 보험 또는 재정, 교통수단, 및 직장 또는 학교 중 적어도 하나와 관련된 실생활 문제 스트레스의 유무 정보를 입력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정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는미리 설정된 일정 기간 동안 자녀들과의 관계 및 배우자와의 관계 중 적어도 하나와 관련된 가정 문제 스트레스의 유무 정보를 입력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5 |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정서적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는미리 설정된 일정 기간 동안 우울함, 두려움, 신경질, 슬픔, 걱정, 일상적 활동에서의 흥미 상실 및 영적 또는 종교적 고민 중 적어도 하나와 관련된 정서적 문제 스트레스의 유무 정보를 입력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6 |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신체적 문제 스트레스 입력부는미리 설정된 일정 기간 동안 외관, 목욕 또는 옷 입고 갈아입기, 호흡, 소변의 변화, 변비, 설사, 식사, 과로, 부은 느낌, 열, 거동, 소화불량, 기억력 또는 집중력, 입 쓰라림, 구역질, 코 건조 또는 코 막힘, 통증, 성적 문제, 피부 건조 또는 가려움, 수면 및 손발 쑤심 중 적어도 하나와 관련된 신체적 문제 스트레스의 유무 정보를 입력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암 세포 파괴 게임 제공부는암 환자의 정서적 스트레스의 정도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가 달라지며, 스트레스의 종류에 따라 게임의 콘텐츠가 달라지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암 세포 파괴 게임 제공부는게임 속에서 정상세포는 웃고 있고, 암 세포는 화내고 있는 것으로 묘사되어 웃고 있는 정상세포는 살리고, 화내고 있는 암 세포만 파괴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장치
|
9 |
9
디스트레스 개선 방법에 있어서,정서적 스트레스 정도, 실생활 문제 스트레스, 가정 문제 스트레스, 정서적 문제 스트레스 및 신체적 문제 스트레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스트레스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력한 스트레스 정보에 기초하여 암 세포 파괴 게임의 콘텐츠 및 난이도를 설정하는 단계;암 세포 파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단계; 및게임 후의 상기 스트레스 정보를 다시 입력하고, 게임 전후의 디스트레스 검사 결과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방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정서적 스트레스 정도는미리 설정된 일정 기간 동안 체험한 정서적 스트레스 정도를 0부터 10의 숫자를 이용하여 입력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방법
|
11 |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암 세포 파괴 게임은 게임의 난이도에 따라 크기가 작은 크기의 암 세포, 중간 크기의 암 세포 및 큰 크기의 암 세포가 등장하고, 화내는 표정의 암 세포만 파괴하는 디스트레스 개선 방법
|
12 |
12
제9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한 항의 암 환자의 디스트레스 개선 방법을 실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가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