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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음 운전 방지 장치

  • 기술번호 : KST201801299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졸음 운전 방지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졸음 운전 방지 장치는 운전자의 바이오 정보 또는 차량 주행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 상기 바이오 정보 또는 차량 주행 정보를 수신하여 운전자가 졸음 상태인지 여부를 검출하는 졸음 여부 판단부; 및 상기 졸음 여부 판단부에서 졸음 상태라고 판단한 경우, 운전자 주위의 공간 일점에 펄스 레이저를 연속적 또는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에어 플라즈마를 생성하는 에어 플라즈마 생성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K 28/06 (2006.01.01) H05H 1/24 (2006.01.01) H01S 3/102 (2006.01.01)
CPC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8246 (2016.11.25)
출원인 건국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05541-0000 (2019.07.24)
공개번호/일자 10-2018-0059087 (2018.06.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7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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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충원대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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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순철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2 김형식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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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병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영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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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충주시 충원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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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5 수리 (Accepted) 1-1-2016-1156101-5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58867-10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9 수리 (Accepted) 1-1-2018-0271973-0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71974-47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74944-6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1 수리 (Accepted) 1-1-2018-0760337-1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60338-66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70552-5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14 수리 (Accepted) 1-1-2018-1255771-3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12.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255770-99
11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89047-67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2.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320210-57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2.28 수리 (Accepted) 1-1-2018-1320209-11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94026-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의 바이오 정보 또는 차량 주행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10);상기 바이오 정보 또는 차량 주행 정보를 수신하여 운전자가 졸음 상태인지 여부를 검출하는 졸음 여부 판단부(20); 및상기 졸음 여부 판단부(20)에서 졸음 상태라고 판단한 경우, 운전자 주위의 공간 중의 일점에 펄스 레이저를 연속적 또는 주기적으로 모아 조사하여 공기 중에 에어 플라즈마를 생성하는 에어 플라즈마 생성부(30);를 포함하되,상기 에어 플라즈마 생성부에 의해 상기 일점의 생성 위치를 중심으로 하여 발생된 에어 플라즈마로부터 발생된 충격파 및 전기장은 상기 충격파 및 전기장의 영향이 미치는 가상의 구 내에 존재하는 인체 피부에 체성감각을 유도하고,상기 정보 수집부(10)는,카메라를 통해 운전자의 동공 이미지에 관한 바이오 정보를 수집하거나, 심박 측정부를 통해 운전자의 심박수에 관한 바이오 정보를 수집하며,상기 졸음 여부 판단부(20)는,눈동자의 둘레나 면적이 기 설정된 눈동자의 둘레나 면적보다 작은 경우 졸음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어 플라즈마 생성부(30)로부터 조사된 레이저 빔을 일점으로 모아 에어 플라즈마 생성을 유도하는 렌즈(40);를 더 포함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 플라즈마 생성부(30)는상기 펄스 레이저를 출력하는 레이저 출력부(31); 및 상기 졸음 상태라고 판단된 경우, 상기 레이저 출력부(31)가 상기 펄스 레이저를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35);를 포함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35)는, 상기 레이저의 단위 시간당 펄스 진동수를 제어하는 주파수 제어부;상기 레이저의 에너지 세기를 제어하는 에너지 제어부; 및 상기 레이저의 직경을 조절하는 직경 제어부를 포함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 플라즈마 생성부(30)는 운전석의 등받이 내부 또는 목받이 내부에 장착되어, 상기 등받이와 목받이 사이의 빈 공간에 에어 플라즈마를 생성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파는 인체 피부 내 세부를 자극하여 말초신경으로 하여금 활동전위를 발생시킴으로써 인체 피부의 상태 변경을 유도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장은 인체 피부의 세포 내 전위를 발생시키고, 상기 발생된 전위에 의해 자극된 말초신경으로 하여금 활동전위를 발생시킴으로써 인체 피부의 상태변경을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졸음 운전 방지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펄스 레이저의 파장은 1064nm인 졸음 운전 방지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펄스 레이저의 에너지 세기는 35mJ 내지 65mJ인 졸음 운전 방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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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828498 KR 대한민국 FAMILY
2 KR101833834 KR 대한민국 FAMILY
3 KR101858103 KR 대한민국 FAMILY
4 KR101938276 KR 대한민국 FAMILY
5 KR101970679 KR 대한민국 FAMILY
6 KR102011082 KR 대한민국 FAMILY
7 US10459522 US 미국 FAMILY
8 US20170364157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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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 산학협력단 미래유망 융합기술 파이오니어 사업 레이저 촉감 제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