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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357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이더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레이더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는 설정 간격마다 이격 설치되어 차량의 위치 및 속도, 감시 영역 내 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획득하는 복수의 레이더와, 발광부 및 수광부로 한 쌍을 이루며 상기 레이더에 대응하여 설정 간격 내 이격 설치되고, 차량 통과에 따른 적외선 송수신 단절 시간 및 차량 통과 횟수에 따른 차량의 대수를 측정하는 복수의 적외선 센서와, 차량의 속도와 단절 시간을 이용하여 감시 영역을 통과하는 차량의 길이를 연산하는 연산부와, 레이더를 통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와 적외선 센서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고, 연산된 차량의 길이로 설정된 제1 임계범위를 이용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오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보정하는 제어부 및 보정된 차량의 대수와 해당 차량의 차량 ID 및 차량 정보를 다음 감시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터널 및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을 인식할 때 레이더에 의해 차량의 대수가 오인식되는 경우, 차량의 길이를 측정하는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대수를 보정함으로써 차량 인식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Int. CL G01S 13/86 (2006.01.01) G01S 13/91 (2006.01.01) G01S 17/02 (2006.01.01) G08G 1/04 (2006.01.01)
CPC G01S 13/865(2013.01) G01S 13/865(2013.01) G01S 13/865(2013.01) G01S 13/8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38500 (2017.03.27)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109226 (2018.10.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2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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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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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덕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김희강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3 손국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4 이진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대구
5 정우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명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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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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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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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27 수리 (Accepted) 1-1-2017-0299561-1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71730-8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25534-4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23 수리 (Accepted) 1-1-2018-0725535-9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42363-2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설정 간격마다 이격 설치되어 차량의 위치 및 속도, 감시 영역 내 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획득하는 복수의 레이더;발광부 및 수광부로 한 쌍을 이루며 상기 레이더에 대응하여 상기 설정 간격 내 이격 설치되고, 차량 통과에 따른 적외선 송수신 단절 시간 및 차량 통과 횟수에 따른 차량의 대수를 측정하는 복수의 적외선 센서;상기 차량의 속도와 상기 단절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감시 영역을 통과하는 차량의 길이를 연산하는 연산부; 상기 레이더를 통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와 상기 적외선 센서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고, 상기 연산된 차량의 길이로 설정된 제1 임계범위를 이용하여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오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보정하는 제어부; 및 보정된 차량의 대수와 해당 차량의 차량 ID 및 상기 차량 정보를 다음 감시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현재 감시 영역을 감시하는 제1 레이더에 의해 상기 제1 임계범위 내 동일한 속도로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이 감지되면 상기 감지된 차량의 대수와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고, 비교 결과 상기 감지된 차량의 대수가 많은 경우, 상기 제1 레이더가 차량의 대수를 오인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제1 임계범위 내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복수의 차량을 병합하여 한 대로 인식되도록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를 정정하고,상기 차량의 대수 정정 후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감시 영역 내 차량의 대수가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보다 많은 경우, 제2 임계범위 내에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복수의 차량 중에서 가장 인접한 위치순으로 감지되는 차량을 병합하되,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초과하여 감지된 개수 이내로 병합하는 레이더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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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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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임계범위는 상기 제1 임계범위와 차량의 평균 길이를 합산한 크기를 가지는 레이더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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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병합 후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감시 영역 내 차량의 대수가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보다 많은 경우, 상기 제1 레이더를 고장으로 판단하여 오류 메시지를 송출하는 레이더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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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레이더를 통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보다 상기 적외선 센서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대수가 많은 경우, 상기 레이더가 해당 차량을 인식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하여 해당 차량에 새로운 차량 ID를 부여하고 상기 감시 영역 내 인식된 차량들의 평균 속도를 해당 차량의 속도로 입력하고,상기 통신부는,해당 차량의 차량 ID와 상기 입력된 차량의 속도를 다음 감시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레이더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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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한 쌍의 적외선 센서는 도로 표지병과 가드레일에 각각 설치되되, 상기 도로 표지병에 설치되는 적외선 센서는 상기 가드레일 높이에서 적외선이 송수신 되도록 일정 각도로 기울어져 설치되는 레이더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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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차량 감지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차량 감지 방법에 있어서,설정 간격마다 이격 설치되는 복수의 레이더로부터 획득되는 차량의 위치 및 속도, 감시 영역 내 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발광부 및 수광부로 한 쌍을 이루며 상기 레이더에 대응하여 상기 설정 간격 내 이격 설치되는 복수의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되는 차량 통과에 따른 적외선 송수신 단절 시간 및 차량 통과 횟수에 따른 차량의 대수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한 차량의 속도와 상기 단절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감시 영역을 통과하는 차량의 길이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레이더를 통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와 상기 적외선 센서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고, 상기 연산된 차량의 길이로 설정된 제1 임계범위를 이용하여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오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보정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차량의 대수와 해당 차량의 차량 ID 및 상기 차량 정보를 다음 감시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오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보정하는 단계는,현재 감시 영역을 감시하는 제1 레이더에 의해 상기 제1 임계범위 내 동일한 속도로 주행하는 복수의 차량이 감지되면 상기 감지된 차량의 대수와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는 단계,상기 비교 결과 상기 감지된 차량의 대수가 많은 경우, 상기 제1 레이더가 차량의 대수를 오인식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제1 임계범위 내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복수의 차량을 병합하여 한 대로 인식되도록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를 정정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대수 정정 후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감시 영역 내 차량의 대수와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 결과 상기 감지된 차량의 대수가 많은 경우, 제2 임계범위 내에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복수의 차량 중에서 가장 인접한 위치순으로 감지되는 차량을 병합하되,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를 초과하여 감지된 개수 이내로 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감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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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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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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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임계범위는 상기 제1 임계범위와 차량의 평균 길이를 합산한 크기를 가지는 차량 감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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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병합 후 상기 제1 레이더에 의해 감지된 감시 영역 내 차량의 대수가 상기 제1 레이더에 대응되는 적외선 센서로부터 측정된 차량의 대수보다 많은 경우, 상기 제1 레이더를 고장으로 판단하여 오류 메시지를 송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감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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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오인식된 차량의 대수를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레이더를 통해 획득된 차량의 대수보다 상기 적외선 센서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대수가 많은 경우, 상기 레이더가 해당 차량을 인식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하여 해당 차량에 새로운 차량 ID를 부여하고 상기 감시 영역 내 인식된 차량들의 평균 속도를 해당 차량의 속도로 입력하고,상기 다음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단계는,해당 차량의 차량 ID와 상기 입력된 차량의 속도를 다음 감시 영역에 설치된 레이더에 전달하는 차량 감지 방법
14 14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한 쌍의 적외선 센서는 도로 표지병과 가드레일에 각각 설치되되, 상기 도로 표지병에 설치되는 적외선 센서는 상기 가드레일 높이에서 적외선이 송수신 되도록 일정 각도로 기울어져 설치되는 차량 감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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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민안전처 대구경북과학기술원 (2차) 터널 및 지하공간 사고대응을 위한 USN기반 탐색 구조장비 기술개발 (2차) 터널 및 지하공간 사고대응을 위한 USN기반 탐색 구조장비 기술개발